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EBS 특별기획 시대와의 대화! 2부 경영학자 곽수일 편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EBS 특별기획 시대와의 대화는 원로들의 철학과 지혜 속에서

우리 사회가 가져야 할 시대 정신을 고민하는 인터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특별기획 시대와의 대화! 2부 경영학자 곽수일 편을 살펴볼까요?^^ 

 

 

 

 

* 방송정보 *

- 프로그램 제목 : 시대와의 대화

- 방송일자 : 2018.11.28 13:40

-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 http://www.ebs.co.kr/tv/show?prodId=6785&lectId=10990137

 

 

 

 

<2부 경영학자 곽수일>

다른 사람들과 같이 일하면서 일을 이루어내는 경영학..

1976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창립으로,

그 바쁜 현대그룹의 회장들이 저녁마다 나와서 일주일에 두 번 공부를 했다고 하네요~

1976년 최고경영자 과정이 개설된 이래 30년간 1천여 CEO들에게 강의를 하였고..

 

 

 

 

전문화된 CEO들의 활약은 산업 현장에서 엄청난 파급력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역시 지식은 힘이고, 최고경영자의 결정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CEO 교육을 통해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 기초를 제공한 업적! 참 존경스럽네요~

 

 

 

 

1990년대 이후 달라진 경제환경에 맞춰 세계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전파하였으며..

 

 

 

 

2000년대는 디지털 정보화를 산업현장에 적용할 방안 연구가 진행되었다고 해요~

 

 

 

 

기업이 성공하려면, 기업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따라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사실!!

 

 

 

 

25세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임용이라니 놀라웠어요!

최연소 교수의 사명감은 열정을 넘어 혹독한 교육관으로 이어졌고,

교수 임용 당시 제대로 된 경영전공 서적 하나 없었는데

경영학의 개념도 없던 불모지에서 경영학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경영은 이익뿐만 아니라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죠~

우와~ TV, 라디오 생활경제 코너 진행까지!!

 

 

 

 

우리나라 기업의 99퍼센트가 중소기업이고 직업의 88퍼센트가 중소기업이므로,

중소기업이 더 많이 창업해서 생기고 그러면 직업이 더 많이 창출된다는 말씀!

경영학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꼭 나무를 키우듯이

기업에 자문을 해주면서 성장할 때 참 행복하다고 하시네요~

 

 

 

실제로 초창기의 경영학을 일으켜 세우고, 한국 경영학의 현대화를 주도한

26세 최연소 교수이며 40년 6개월간의 최장수 교수라는 깨지지 않을 두 가지 기록을 보유한 경영학자의 이야기를 살펴보았는데요..

모델링이나 이런 걸 접목하는 분야는 더 약했는데 그런 분야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큰 획을 그은 업적 대단하신것 같아요~

경영학을 부전공했기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시청하였는데 정말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매주 수요일 오후 1:40에는 EBS 특별기획 시대와의 대화를 함께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롯데아이몰 동원 떡볶이의신 국물떡볶이, 짜장떡볶이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롯데아이몰 동원 떡볶이의신은 국물, 짜장 등 다양한 맛의 떡볶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롯데아이몰 동원 떡볶이의신 국물떡볶이, 짜장떡볶이를 살펴볼까요?^^

 

 

 

 

국물떡볶이에요..

 떡볶이떡, 건조파, 소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떡 300g (2인분)을 물에 헹구어 건져내고,

물 250cc를 붓고 헹구어둔 떡과 소스를 넣어주었어요~

 

 

 

 

7~8분간 눌어붙지 않게 저어주다가..

 

 

 

 

건조파를 넣고 2~3분간 더 끓여 주면 완성이에요!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넣으면 더 맛있겠죠?ㅎㅎ 저는 어묵과 계란을 넣어주었답니다ㅋㅋ

 

 

 

 

먹음직스런 큼직한 파 고명에 황금레시피의 국물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국물떡볶이~

 

 

 

 

우리쌀 100%의 건강한 쌀떡을 국물과 함께~

쫀득한 떡과 매콤달콤 깔끔하게 매운맛을 자아내는 국물의 조화가 굿^^

 

 

 

 

짜장떡볶이에요..

 떡볶이떡, 건조파, 소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역시 떡을 물에 헹구어 건져내고,

팬에 물 250cc를 붓고, 헹구어 둔 떡과 소스를 넣어주었어요..

 

 

 

 

8분간 눌어붙지 않게 저어 주다가..

 

 

 

 

건조파를 넣고 2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

 

 

 

 

볶은 춘장으로 제대로 맛을 낸 짜장의 진한 맛의 쫄깃쫄깃 순쌀 떡볶이 만족스럽네요ㅎㅎ

 

 

 

 

[동원 F&B][동원] 떡볶이의신 x 3개/국물떡볶이/치즈/짜장/라볶이 바로가기

http://www.lotteimall.com/goods/viewGoodsDetail.lotte?goods_no=1316965204

 

 

<롯데홈쇼핑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활동으로 적립금을 지원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 정부수립 70년 기념 특별전! 그들이 꿈꾸었던 나라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그들이 꿈꾸었던 나라는 대한민국 정부수립 70년 기념 특별전으로,

1945년 광복에서부터 1948년 정부 수립에 이르기까지 당시 사람들의 열망, 꿈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 정부수립 70년 기념 특별전! 그들이 꿈꾸었던 나라를 살펴볼까요?^^

 

 

 

 

광화문역에서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 특별전 그들이 꿈꾸었던 나라..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팜플렛부터 살펴보아야겠죠?ㅎㅎ

 

 

 

 

전시를 열며 (Opening Special Exhibition)

해방을 맞이한 나라 곳곳은 새로운 사회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으로 꿈틀거렸는데,

나라의 기틀을 바로 세우는 데에 힘을 쏟은 것은 비단 독립운동가, 정치 지도자만이 아니었고,

표현의 자유를 빼앗겼던 언론·출판계와 지식인들은 나라가 나아갈 길에 대해 진지한 목소리를 쏟아내기 시작하였다고 해요..

노동자와 농민들은 자신들의 사회적 권리를 되찾고자 분투하였고,

여러 문화예술가와 단체 역시 새로운 사회를 향한 열정을 공유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일반 대중에서 사회 지도층에 이르기까지 되찾은 나라의 주체가 된 한국인들은 스스로의 질서를 만들어 일어서고자 했고,

그 과정에서 표출된 신념과 이념의 차이는 종종 갈등으로 이어지기도 했는데,

다만 중요한 것은 스스로 일어서고자 했던 사람들의 의지와 열기만은 하나같이 닮아 있었다는 점임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1948년 8월에 이루어진 대한민국 정부 수립도 바로 이 같은 에너지들이 모였기에 가능했던 일이었죠~

 

 

 

 

1946 <신문학> 제2호에 실린 신석정의 꽃덤불 시를 비롯해

매일신보 1945년 8월 15일자 등을 살펴보았어요~

 

 

 

 

1부. 격동의 공간 한반도

해방은 한국인들의 정치적 의사 표현을 억압하던 거대한 힘이 일시에 제거된 사건이죠..

그동안 억눌려왔던 정치적 에너지가 하루아침에 터져 나오면서 ‘해방 공간’이 된 한반도는 격동의 공간으로 변모하였는데,

한국인들의 사회 진출과 정치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해졌음을 알 수 있었어요!

새로운 나라를 만들고, 각자의 정치 이념과 가치를 표현하고자 수많은 사람들이 광장으로, 광장으로 모여들었다고 하네요~

 

 

 

 

2차 대전 이후 세계는 미·소 중심의 냉전체제로 재편되었고,

이러한 흐름은 한반도에까지 미쳐 우리나라 내에서도 두 열강에 의한 서로 다른 정치체제가 양립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해방 직후 한반도는 북위 38도선을 경계로 나뉘어졌죠~

1945년 9월 8일 38도선 남쪽에 미군이 진주하기 시작했고,

38도선 북쪽에서는 이보다 앞선 1945년 8월 26일 소련군이 평양에 진주하여,

남과 북에 자리잡은 서로 다른 정치체제는 사회문화적 이분화로 이어졌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영상을 통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1945년 9월 3일 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위원회 주석 김구가 국내외 동포에게 전하는 글인 국내외 동포에게 고함,

조선건국준비위원회 원호회 설립을 알리고 지지와 찬조를 받기 위해 작성된 조선건국준비위원회 원호회 설립 취의서,

조선건국동맹에서 발표한 성명서,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들의 환국 이전에 임시정부 특파원 백창섭이 국내 동포들에게 발표한 독립 첫 인사,

임시정부 및 연합군 환영준비회 취지 전단도 살펴보았어요~

 

 

 

 

2부. 해방 이후

나라는 되찾았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는 적지 않았다고 해요~ 

일제강점기 동안에 구축된 사회 기반시설들은 일제의 원활한 통치를 위한 것이었죠..

때문에 우리 실정에 맞도록 많은 것들이 조정되고 회복되어야 했는데요..

바로잡아야 할 것은 물질적인 시설만이 아니라, 일제 치하에서 상실했던 민족 정체성 또한 반드시 되찾아야 했죠..

일본식 성과 이름을 갖도록 강요한 창씨개명과 함께 빼앗겼던 우리말과 글, 역사 교육을 위한 노력들이 이어졌고,

부일 협력자에 대한 처리 또한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였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인력거에요..

인력거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1894년으로 일본인 하나야마가 10대를 수입,

서울 시내 및 서울과 인천 간에 운행한 것이 최초라고 해요!

인력거는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 도시까지 보급되었으며 해방 이후에도 대중교통수단으로 이용되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1940년대에 제작된 자동식 벽걸이 전화기 신기하네요!

송화기와 수화기가 분리되어 있고 회전식 다이얼이 달린 전화기로,

벽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형태이고,

다이얼에는 숫자 0부터 9까지 10개의 홈이 있고

2부터 9까지 8개의 홈에는 빨간색으로 인쇄된 숫자 위쪽에 알파벳이 3자씩 인쇄되어 있었어요~

 

 

 

 

해방공간 엿보기 코너에요..

해방공간기에 발표된 소설 <효풍> <별을 헤다> <방아쇠> <역로> <도야지>를 각색한 미니어처 영상을 재미있게 살펴보았어요~

 

 

 

 

작은 신문사에서 다방, 기차, 동네어귀로 이어지는 K의 여정 속에서

여러 사람과 나눈 대화는 특별할 것도 없는 당시 사람들의 일상을 상징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3부. 고단한 삶과 희망

나라를 되찾았지만 삶은 녹록하지 않았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미군정의 미숙한 통치로 사회는 여전히 불안했고, 경제적 조건은 나날이 악화되었는데요..

어려움이 가득한 가운데 해외에 머물던 많은 한국인들이 조국으로 돌아왔고, 이들은 희망을 가지고 나라의 앞길을 개척하고자 했다고 해요..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자각하고 더불어 잘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생겨났고,

불안정한 시대적 조건 속에서도 새로운 희망의 싹이 자라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해방을 기점으로 한반도 인구는 급격히 변화했다고 해요..

우선 일제강점기 동안 조선에 거주하던 일본인들 대부분이 본국으로 돌아가고

일본, 중국, 소련 등 해외에 머물던 조선인들이 대거 조국의 품으로 돌아왔는데,

이들은 새롭게 펼쳐질 조국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싸우고자 하는 열정을 품고 있었다고 하네요~

한편, 한반도의 38도선을 기준으로 남과 북에 서로 다른 정치체제가 들어서면서 남에서 북으로,

북에서 남으로 거처를 옮기는 내부 이동도 많아졌는데

이와 같은 이동은 남과 북 사이의 이질성 증대를 초래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나라를 되찾았지만 생활환경이 단번에 개선된 것은 아니었다고 해요..

우리 실정에 맞지 않는 미군정의 정책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삶들이 급증했고,

미군정이 실시한 미곡 자유시장은 물가의 급속한 상승을 불러와 결국 미곡 통제령이 실시되기에 이르렀지만

이 역시 혼란을 개선하는 근본적 해결책은 아니었고,

실업난과 인플레 등 경제 문제가 심화되었고,

가뭄과 콜레라 등 자연재해와 유행병은 민생을 더욱 피폐하게 만들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4부. 민의의 발산

해방이 되면서 일제강점기 동안 억눌렸던 사람들이 목소리가 여러 방식으로 표출되기 시작했다고 해요.. 

사람들은 민족의 운명과 새롭게 만들어 갈 나라의 방향에 대해 자신들의 생각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매체들이 활용되었는데,

신문, 잡지, 단행본 등의 인쇄 매체는 대표적인 민의 발산의 도구로 기능했다고 해요!

여러 장르의 문학작품들도 당시 사회를 보는 나름의 시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았고,

대중들에게 회자된 유행어 또한 시대적 상황을 대변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예술가들은 작품에 시대적 고민과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담아 표현했고, 이를 통해 대중들의 공감을 얻고자 했다고 하네요~

 

 

 

 

원고에 맞게 조판대에서 활자 하나하나를 활판(인쇄용 판)에 끼워 책, 신문, 팸플릿으로 인쇄해내는 기계에요~

다양한 크기의 활자를 만들기 위한 주모는 별도의 공간에 보관하고

추가적으로 활자가 필요할 때마다 해당 주모를 본떠 활자주조기를 이용해 다양한 크기의 활자를 만들어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인쇄를 위해 손 또는 기계를 이용해 활자를 원고대로 식자하는 사람들을 식자공이라고 하는데,

신문의 경우 기사 원고가 너무 길어 활판에 채울 수 없을 경우,

식자공들이 직접 기사를 줄여가며 활판의 크기에 맞는 분량으로 기사 원고를 재생산하기도 하였음을 알 수 있었어요~

 

 

 

 

한글 관련 도서, 역사 책, 시집의 발간이 눈에 띄는 시기의 베스트셀러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시집이 가장 눈에 들어왔어요ㅎㅎ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영화도 관람할 수 있었어요~ㅋㅋ

 

 

 

 

정치인, 운동가 못지 않게 시대를 고민한 이들이 있었는데, 바로 문화예술인이었어요!

당대 문화예술인들은 그 누구보다 진지하게 시대를 바라보았고,

자신들의 생각과 마음가짐을 예술 작품에 반영하고자 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대적 가치를 접목한 문화예술을 선보이는가 하면,

남과 북으로 갈라진 나라의 현실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으로 작품을 완성하여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는데,

개인의 차원을 넘어 단체를 결성하고 집단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예술적 메시지를 더 효과적으로 드러내고자 한 경우도 있었다고 해요!

이 시기 예술인들은 혼돈 속에서도 자기 자신은 물론 국가의 정체성과 가치관에 대해서도 치열하게 고민했고,

그 과정에서 월북을 감행한 사람도 있었고, 그 중 일부는 다시 월남하기도 했는데,

이 같은 정치적 상황은 문화예술인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분야 자체의 성쇠에도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었어요!

 

 

 

 

서울중앙방송 모니터 스피커, 미군용 라디오 수신기 R-100 / URR,

광복 이후 서울중앙방송국에서 사용했던 온에어 램프,

스무고개 키박스, E.V. 다이나믹 마이크, 방송소설걸작집, 런던올림픽기행, 라디오 청취료 영수증, 방송청취시설 허가 통지서,

원반녹음재생기까지 흥미롭게 살펴보았어요~

 

 

 

 

5부. 정부수립, 그 후

일제 식민 지배에서 벗어난지 3년 만에 마침내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었음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오랜 세월 수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분투한 결과였죠..

1948년 제정된 대한민국 헌법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대한민국은 기미 3·1운동으로 세계에 선포한 위대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세워진 민주독립국가였지만,

다만 남과 북은 하나의 나라가 되지 못했고 이는 추후의 과제로 남게 되었죠~

 

 

 

 

국민 총인구 변화 그래프와 인구관련 연표,

그리고 총인구조사신고서, 대한민국 제1회 총인구조사원 임명장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조선 최고 인민 회의 선거포스터,

면·리 인민 위원 선거를 독려하는 포스터도 생생하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남과 북의 정치 풍경들도 이미지와 함께 살펴볼 수 있었어요~

 

 

 

 

콜라를 마시는 한국인, 설빔 입은 남매, 광화문에서 열린 촛불집회, 서울시청 앞,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 전경, 북창동 거리, 조선경비대, 전차를 기다리는 사람들까지 사진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1945년 광복에서부터 1948년 정부 수립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회의 여러 영역에서 열망했던 새로운 사회의 모습과 이를 이룩하려 했던 의지와 노력을 생생히 살펴볼 수 있었어요!

당시 사람들의 열망, 꿈과 함께 70년 전 대한민국 정부의 출발점을 돌아보면서

2018년의 우리를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어 의미있는 관람이었어요~

오늘은 12월2일까지 관람이 가능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특별전시 그들이 꿈꾸었던 나라를 관람해보는건 어떨까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지번주소 :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82-1)

[전화번호] 02-3703-9200

[찾아가는길]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에 위치. 미국대사관 바로 옆.

[관람시간] 10:00 ~ 18:00 (수요일, 토요일 21:00까지 야간개장) / 입장시간 : 관람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

[휴관일] 1월1일, 설날, 추석

[관람료] 무료

[주차가능여부] 인근 세종로 공용주차장 이용

[홈페이지] http://www.much.go.kr/

 

 

"2018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 모니터요원으로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으로부터 보수를 지급 받아 포스팅하였습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차고 생생한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세종로 82-1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롯데홈쇼핑 삼립 냉동 꼬마호빵 18입 단팥, 야채, 우유 3가지맛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롯데홈쇼핑 삼립 냉동 꼬마호빵은 미니사이즈의 삼립호빵으로 단팥, 야채, 우유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운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롯데홈쇼핑 삼립 냉동 꼬마호빵 18입! 단팥,야채,우유 3가지맛을 살펴볼까요?^^

 

 

 

 

[삼립]냉동 꼬마호빵 단팥 6입+야채 6입+우유 6입 (10,500원) 이에요..

구매하고 났더니 지금은 15%할인으로 8,900원에 잘빠진닭 소시지 3입 (랜덤) 서비스까지 제공되니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좌측부터 순서대로 단팥호빵, 야채호빵, 우유호빵이에요..

SPC삼립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여 보다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 좋았어요^^

 

 

 

 

적당량의 물을 넣고 채반에 호빵을 올려 10~15분간 쪄내면 간편하게 완성!

 

 

 

 

미니꼬마단팥 삼립호빵이에요..

우리의 전통누룩에서 찾아낸 특허받은 토종효모로 만들어

삼립호빵 본연의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속재료의 깊은 맛과 풍미가 예술이었어요^^

 

 

 

 

미니꼬마야채 삼립호빵이에요..

야채호빵이지만,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어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고,

따끈따끈 요즘같은 겨울철 즐기기 제격인것 같아요~

 

 

 

 

미니꼬마우유 삼립호빵이에요..

우유카스타드 호빵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부드럽고 담백하니 별미였어요~

평소 먹던 호빵보다 작은 사이즈라 들고 먹기도 좋고 마음에 쏙 드네요^^

 

 

 

 

[삼립]냉동 꼬마호빵 단팥 6입+야채 6입+우유 6입 쇼핑하러 바로가기

http://www.lotteimall.com/goods/viewGoodsDetail.lotte?goods_no=1340472790

 

 

<롯데홈쇼핑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활동으로 적립금을 지원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EBS 우리 가족 거리 좁히기 - 부모성적표!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EBS 부모성적표는 관찰카메라에 담긴 부모와 자녀의 모습을 보며 이해의 폭을 넓혀나가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부모성적표!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을 살펴볼까요?^^

 

 

 

 

* 방송정보 *

- 프로그램 제목 : 우리 가족 거리 좁히기 - 부모성적표

- 방송일자 : 2018.11.19 22:45

-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 http://www.ebs.co.kr/tv/show?prodId=127943&lectId=10929526

 

성적표를 기다리는 부모와는 신체 연령으로 접근하고,

성적표를 채점하는 10대들에게는 정신 연령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공정한 부모성적표를 완성시키는

부모 자녀 간 마음의 벽을 허무는 패기로운 해결사 MC 전현무!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

부모성적표 평가 방법 먼저 살펴보면..

판정단은 VCR 시청과 토크 시 실시간 투표를 하면,

투표 결과 점수에 따라 부모의 위치가 이동하는데,

부모와 자녀 간 거리 = 부모의 실시간 성적을 나타내는 방식이에요~

 

 

 

 

입시를 위해 성적 관리는 물론, 본인을 위한 취미생할 예체능까지 완전 정복하는 욕심쟁이 엄친아 이승훈..

 

 

 

 

자유 방임도 좋지만 아들들 케어 좀 해달라는 아들 VS 아들의 욕심을 좀 덜어냈으면 하는 엄마의 교육전쟁!

 

 

 

 

요즘 10대의 시각에서 부모성적표를 즉석 평가할

오직 청소년으로만 구성된 100명의 판정단의 중간 투표~

 

 

 

 

전직 쇼호스트 홍나연 가족을 살펴보면,

엄마는 엄마 나름대로 아들의 국제학교 학비에 학원비까지 열심히 일해도 등골이 휠 지경이지만,

승훈은 가족보다 자기 일이 우선이라 안타까웠어요~

 

 

 

 

가족여행은 단지 쉬는 것으로 시간낭비라 생각하여 가족여행보다 학원수업이 우선인 아들~

학원 빠지고 놀러 가자는 집안도 참 낯설었지만,

자기중심적 승훈이의 고집을 꺾어보고 싶었고, 현재를 소중하게 생각해서 그랬다고 하네요!

투표결과 70표로 엄마 승!

 

 

 

 

동생 학업 상담을 위해 학원을 찾은 승훈..

이런 케이스는 처음 접해서 놀랍더라구요ㅋㅋ

현실감은 전혀 없는 건전한 주말드라마 같은 이야기~

 

 

 

 

청소년의 마음을 대변해줄 또래 아이돌그룹 위키미키의 엘리와 세이의 의견을 들어보니,

필요할때만 선택적 헬리콥터 맘이 필요한것 같아요~

 

 

 

 

때로는 부모님과의 이견도 있었던 승훈 VS 아들을 지원해 주지 않는 엄마..

엄마의 최종점수는 80점으로 역대 부모님 중에 가장 높은 점수가 나왔네요!

소통왕 MC 전현무, 모델 이현이, 개그맨 박성광,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노규식 박사,

그리고 자녀와 부모님 사이에서 다리 역할이 되어준 위키미키의

재치 있는 입담과 냉철한 분석, 그리고 10대들이 원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이었어요!

부모와 자녀가 한번쯤 꼭 볼만한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매주 월요일 오후 10:45에는 EBS 부모성적표를 함께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부동산기사 읽는법! 부동산투자 하기전에 공부하기 좋은 부동산책! '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 를 소개해 드릴께요~

부동산책 '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 는 부동산기사 읽는법을 알려주어 부동산시장을 보는 눈을 길러주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부동산투자를 위한 부동산기사 읽는법! 제네시스박 저 '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를 살펴볼까요?^^

 

 

 

 

지은이 제네시스박은 부동산 도서 및 강의를 섭렵하고 직장 일과 부동산 투자를 병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주택임대사업을 운영하며 법인 대표를 겸하고 있는데,

세무사 시험 최종 준비 때의 경험과 지식을 살려 자신의 블로그에 하나씩 올린 글이 큰 반응을 얻었으며,

전국을 대상으로 부동산 세금 강의와 집필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하네요!

 

 

 

 

기사 읽기가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사실!

경제기사가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 가르쳐주지는 않지만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체감하고 흐름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꼭 챙겨보아야겠더라구요~

 

 

 

 

목차를 살펴볼께요..

PART 1. 부동산

CHAPTER 1. 부동산 정책 : 정책을 알아야 부동산 시장이 보인다

CHAPTER 2. 수요와 공급 : 무엇이 부동산 가격을 결정하는가?

 

 

 

 

CHAPTER 3. 대출과 금리 : 부동산과 대출·금리의 관계

CHAPTER 4. 부동산 계약: 부동산 계약, 알아야 손해 보지 않는다

 

 

 

 

PART 2. 세금

CHAPTER 5. 조세정책 : 조세정책에 따라 울고 웃는다

CHAPTER 6. 양도소득세 : 절세의 핵심은 양도소득세다

 

 

 

 

CHAPTER 7. 보유세 : 보유세 합법적으로 절세하기

CHAPTER 8. 주택임대사업 : 임대사업자라면 꼭 주목하자

 

 

 

 

파트별로 주황색 내지로 구성되어 쉽게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었어요!

 

 

 

 

부동산 시장의 3대 악재 / 가계부채 대책과 경매 / 후분양제의 득과 실 / 후분양제 도입이 미치는 영향 /

분양가상한제, 집값 안정에 도움이 될까? / 집값 안정을 위한 정부의 끝없는 고민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1. 부동산 정책 : 정책을 알아야 부동산 시장이 보인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부동산 정책..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느끼고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경제기사를 꼼꼼히 챙겨봐야겠어요!

 

 

 

 

홀수 해 전셋값은 폭등한다? 전셋값의 비밀 / 거래량과 집값의 관계 / 전셋값 하락, 무조건 긍정적일까? /

갭투자와 역전세 /  다가구주택의 깡통전세 / 부동산 심리와 주택가격의 관계 /

연령대별로 매수 지역이 다르다 / 집값에 영향을 주는 요소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2. 수요와 공급 : 무엇이 부동산 가격을 결정하는가?

 

 

 

 

대출금리 인상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 대출 규제가 실수요자에게 도움이 될까? / 해외에서는 대출 규제를 어떻게 할까? /

다주택자와 자영업자의 대출 규제 / 전세자금대출이 증가하면?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3. 대출과 금리 : 부동산과 대출·금리의 관계

 

 

 

 

깡통전세의 위험 / 늘어나는 전세보험 가입자 / 임대차 계약 시 세입자가 주의할 것 /

갭투자자 집주인에게 전세금 돌려받는 법 / 아파트 입주 시 꼼꼼히 확인하기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4. 부동산 계약: 부동산 계약, 알아야 손해 보지 않는다

 

 

 

 

누가 세금을 정하는지 알면 더 쉽다 / 부동산 임대정책의 주체 / 고가 1주택자의 보유세 /

8·27 부동산 대책 ① : 수요 억제 / 8·27 부동산 대책 ② : 공급 확대 / 집 부자들의 보유세 인상 강화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5. 조세정책 : 조세정책에 따라 울고 웃는다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빠뜨리지 말자 / 시장에 따라 양도소득세는 천차만별 / 어린이집의 양도소득세 /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 중과에 대비하기 / 부부 간 증여 후 양도소득세 절세 전략 /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절세 전략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6. 양도소득세 : 절세의 핵심은 양도소득세다

 

 

 

 

1가구 1주택자의 보유세 / 정부의 종합부동산세 정책 변화 / 서울 고가주택 중심의 보유세 인상 / 2주택 이상 보유자에 대한 제재 /

보유세 개편의 4가지 방안 / 임대등록 활성화를 위한 종부세 혜택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7. 보유세 : 보유세 합법적으로 절세하기

 

 

 

 

텍스트 뿐 아니라, 표를 이용해 파악하고 이해하기 쉽게 안내되어 있었어요~

 

 

 

 

임대사업자 데이터 체계화 /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및 과세체계 / 임대사업자 세금 혜택의 가격 기준 / 늘어나는 임대사업자 등록 /

정확한 과세를 위한 임대소득 사후검증 / 임대사업자 과세에 대한 기관별 입장 차이 / 임대사업등록이 절대적으로 유리할까? /

임대차 통계시스템 / 주택임대사업자 세제 혜택을 축소한다? 에 대한 주제로 살펴보는

CHAPTER 8. 주택임대사업 : 임대사업자라면 꼭 주목하자

 

앞으로의 정부 정책과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는데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찾아보기를 통해 부동산 용어를 쉽게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부동산은 투자가 아니어도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부동산 가격과 정책, 시장 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경제기사를 읽을 때 주의할 점과 기사를 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구요..

부동산 기사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독해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 부동산 기사 그래서 어떻게 봐야 할까요? *

[저자] 제네시스 박

[펴낸곳] 원앤원북스

[출간일] 2018년 10월 23일

[페이지] 324

[ISBN] 9791189344153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삼성역 고기맛집 코엑스근처 삼성역회식장소 경성갈비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삼성역 고기맛집 경성갈비는 소갈비 양대창 숯불구이전문점으로,

대형 룸도 있어 직장 회식장소로 적합하고 친절한 서비스에 접근성이 좋아 코엑스근처 삼성역회식장소로 인기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삼성역회식장소 추천! 삼성역 고기맛집 코엑스근처 경성갈비를 살펴볼까요?^^

 

 

 

 

삼성역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삼성역 고기맛집 경성갈비..

대형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차하기도 편리하고 좋네요ㅎㅎ

 

 

 

 

넓고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매장 내부 모습..

대형룸도 마련되어 있어 직장 회식장소로 제격인 곳 같아요^^

 

 

 

 

메뉴판이에요..

소 양념갈비(29,000원) 2인분, 알생등심(29,000원) 1인분 주문..

 

 

 

 

모밀소바 물냉면(7,000원)도 주문했어요~

 

 

 

 

파김치, 열무김치, 배추김치에요..

 

 

 

 

파절이에요..

 

 

 

 

명이나물장아찌, 고추소박이, 쌈장, 고추, 마늘이에요..

 

 

 

 

선지해장국이에요..

메뉴판에 5,000원으로 되어 있던데 고기 주문시 서비스로 나오는 센스 굿!!

 

 

 

 

푸딩처럼 말랑말랑 부드러운 선지가 듬뿍~

얼큰하고 개운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알생등심이에요..

프라임급 미산 등심 중 최상급 부위만을 골라내 한입크기로 제공되었어요~

 

 

 

 

알생등심을 숯불 위에 올려 구워주었어요~

 

 

 

 

소금에만 콕~ 찍어 먹어도 육즙가득 고소하니 맛있네요ㅎㅎ

 

 

 

 

짭쪼름한 명이나물장아찌에 돌돌 말아 먹으니 꿀맛이네요^^

 

 

 

 

소 양념갈비 2인분이에요..

한우채끝살과 미산 뼈갈비로 구성되어 나왔어요~

 

 

 

 

양념갈비도 돌돌 펴서 불판위에 올려 구워주었어요~

 

 

 

 

노릇노릇 양념갈비를 아삭아삭 식감좋은 파절이와 곁들여서 냠냠~

달짝지근하면서 감칠맛 가득 부드러운 양념갈비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느낌이었어요^^

 

 

 

 

모밀소바 물냉면이에요..

엄청나게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담겨나와 2인이 후식으로 즐기기에 딱 좋았어요!

 

 

 

 

시원하게 즐기는 모밀소바로 깔끔하게 마무리~!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고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구요..

무엇보다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 정신이 몸에 베어 있어 기분좋은 식사가 된 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삼성역 고기맛집 경성갈비에서 소갈비와 함께 든든하고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 경성갈비 *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108길 8 (지번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6-7)

[전화번호] 02-566-4848

[찾아가는길] 2호선 삼성역(무역센터) 1번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 주말 11:00 ~ 21:30

[주차가능여부] 가능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대치동 996-7 | 경성갈비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롯데홈쇼핑 국내산 햇감자 감동감자와 감자볶음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롯데홈쇼핑 감동감자는 정성으로 재배되어 꼼꼼한 선별을 거친 감동몰 국내산 햇감자로,

포슬포슬 맛도 좋고 크기도 적당하여 감자볶음으로 즐기기에 제격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롯데홈쇼핑 국내산 햇감자 감동감자와 감자볶음 레시피를 살펴볼까요?^^

 

 

 

 

감자 5kg 중크기 - 개당 중량 40g~70g (7,900원) 에요..

크기는 휴게소 통구이용보다 살짝 큰 느낌이었어요~

정성으로 재배된 국내산 노지 햇 감자가 산지에서 직접 수확하여

꼼꼼한 선별을 거쳐 안전하게 배송되어 좋았어요ㅎㅎ

 

 

 

 

감자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음..

 

 

 

 

송송 채썰어주고..

 

 

 

 

채에 받쳐 물에 씻으며 전분을 제거해주었어요~

 

 

 

 

후라이팬에 채썬 감자를 넣고 카놀라유를 부어 볶아주었어요~

 

 

 

 

소금으로 간을 하면 간단하게 감자볶음 완성!

 

 

 

 

간단하게만 볶아 먹어도 햇감자라 담백하고 깔끔하니 아주 맛있더라구요~

 

 

 

 

햇감자라 그냥 찌거나 삶아서만 먹어도 포슬포슬 담백하니 맛있지만,

다양하게 조리해 먹으니 밥반찬으로 제격인것 같아요!

신선도 유지를 위해 산지직배송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되고 품질도 좋아 재구매하고 싶네요^^

 

 

 

 

감동 감자 5kg 중크기 쇼핑하러 바로가기

http://www.lotteimall.com/goods/viewGoodsDetail.lotte?goods_no=1080039396

 

<롯데홈쇼핑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활동으로 적립금을 지원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삼성역모임장소 추천! 삼성역중식 맛집 20년 정통 고급중식당 호신각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삼성역중식 맛집 호신각은 20년 정통 중화요리를 연구해온 곳으로,

사라져가는 정통 중화요리를 현대식과 접목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런 분위기 속에서 품격있고 맛있는 중국요리를 즐길 수 있어 삼성역모임장소로도 유명한 고급중식당 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삼성역중식 및 삼성역모임장소 추천! 20년 정통 고급중식당 호신각을 살펴볼까요?^^

 

 

 

 

삼성역 5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 2층에 위치한 호신각..

 

 

 

 

넓고 쾌적한 매장 내부 모습..

 

 

 

 

커다란 홀 옆에는 다양한 크기의 룸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아늑하고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분위기 굿!!

 

 

 

 

메뉴판이에요..

 

 

 

 

전가복 小 (50,000원), 사천탕수육 小 (20,000원) 주문..

 

 

 

 

삼선짜장(7,000원), 삼선짬뽕(8,000원)도 주문했어요~

 

 

 

 

기본 밑반찬으로 제공된 양파, 춘장, 단무지, 짜사이에요..

 

 

 

 

전가복이에요..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를 더한 전복, 해삼, 새우, 자연송이 등 모든 고급재료가 들어간 일품요리에요!

유례 없는 무더위로 여름철 허약해진 몸을 위해 가을맞이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칼집으로 모양을 예쁘게 낸 통통한 전복부터 냠냠~

쫄깃하면서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느낌!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귀여운걸이 좋아하는 관자, 오징어도 넉넉하고,

무엇보다 그 귀한 자연송이가 들어 있다니!!

본연의 맛에 집중하면서 생생하고 깊은 풍미가 가득해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사천탕수육이에요..

케찹과 매운소스, 야채 등으로 맛을 낸 매운탕수육이에요~

 

 

 

 

바삭하게 튀겨낸 돼지고기튀김이 매콤한 소스옷을 제대로 입었네요ㅎㅎ

 

 

 

 

매콤새콤달콤하면서 바삭바삭 쫄깃하니 입에 착착 감기는군요ㅋㅋ

정통 중화요리를 지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삼선짜장이에요..

면 위에 오이채가 예쁘게 올려져 나오고, 갓 볶아낸 짜장소스가 따로 제공되었어요~

 

 

 

 

짜장소스를 넣어 골고루 잘 비벼서 냠냠~

통통한 새우, 큼직한 고기가 각종 야채와 어우러져 감칠맛가득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삼선짬뽕이에요..

오징어, 새우, 쭈꾸미, 소라 등 각종 해물과 야채가 푸짐하고,

짬뽕의 양도 아주 넉넉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쫄깃한 식감이 참 좋은 면발을 호로록~ 호로록~

 

 

 

 

진하고 얼큰하면서 칼칼하고 개운하니 폭풍흡입을 하게 만든 삼선짬뽕!

지금도 또 생각나고 먹고싶어지네요ㅋㅋ

 

 

 

 

각종모임, 단체회식, 대소연회석완비로 연말모임이나 연말회식장소로도 제격일듯!

20년 넘게 중식에만 매진한 맛집답게 전가복, 사천탕수육, 삼선짜장, 삼선짬뽕 모두 그 맛이 일품이라 감동이었어요ㅎㅎ

한번 방문하게 되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는 가성비 좋은 고급중식당 마음에 쏙 드네요~

오늘은 삼성역모임장소 및 삼성역중식집! 20년 정통 고급중식당 호신각에서 품격있고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 호신각 *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1길 16 2층(지번주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23)

[전화번호] 02-553-2888

[찾아가는길] 2호선 삼성역(무역센터) 5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 2층에 위치.

[영업시간] 09:30 ~ 21:30 (브레이크타임 없음) / 휴무 없음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s://hosingak.modoo.at/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7-23 | 호신각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EBS 희망풍경! 경희 씨의 아름다운 도전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EBS 희망풍경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딛고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당당하고 희망찬 모습을 그리는 휴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희망풍경 제933화 경희 씨의 아름다운 도전을 살펴볼까요?^^

 

 

 

 

* 방송정보 *

- 프로그램 제목 : 희망풍경

- 방송일자 : 2018.10.21 06:30

-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 http://www.ebs.co.kr/tv/show?prodId=584&lectId=10969681

 

 

 

 

<경희 씨의 아름다운 도전>

동네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만큼 멋쟁이인 송경희씨는 68세 시각장애인이지만,

밝고 자신있게 누구보다 바쁘고 신바람 나는 인생을 살고 있었어요~

 

 

 

 

모든 물체의 상이 뿌옇게 보이는 시각장애를 갖고 있어 안과를 찾았어요..

첫 진단을 받은 후 5년이 지나 다시 병원을 찾았을 때는 시력이 더 악화되고 말았네요..

 

 

 

 

시각 경로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는 검사를 해보니

시력 손상이 있고, 시력이 안 보인다고 판단이 되는 검사 결과가 나왔어요..

상황이 더 나빠졌지만, 지난 40년 세월을 함께한 부부는 그 누구보다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믿어요!

 

 

 

 

누구보다 건강한 시력을 가졌던 젊은 시절..

하지만, 50세가 넘어 차츰 눈에 이상징후들이 찾아와 글씨가 흐릿하게 보이며 서서히 진행된 시각 장애..

곁에서 남편이 가장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하네요~

 

 

 

 

시력저하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증상 중 하나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눈이 안 좋아지다가

한 2~3년 동안에 거의 사람 형태를 못 알아보고 윤곽도 잘 못 보고 모든 게 실루엣 정도로만 보이는 슬픈 상황..

 

 

 

 

처음 진단을 받았을 때는 황반원공으로 알았지만,

유독 급격하게 떨어지는 시력 저하 증상에 병원을 찾았을 때는

시력 손상의 이유가 단순 노화가 아닌 망막색소상피변성증이라는 질환에 의한 시각 장애라는 진단이 나왔다는 안타까운 사실!

 

 

 

 

저녁준비로 김치찌개를 하는데 잘 보이지 않아 김치를 엉뚱한데 올리는 결과가 발생했네요..

감각으로 요리를 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어요..

 

 

 

 

남편이 글씨를 크게 써서 조미료 통마다 붙여주는 센스~

부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택시기사로 일하는 남편을 위해 새벽 5시부터 일어나 도시락을 싸서 챙겨주는 경희씨~

그래서 너무 고맙고 맛있게 먹는다는 남편..

 

 

 

 

누구보다 밝은 성격으로 동네 이곳저곳을 누비며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그녀~

15년 전부터 시작한 밸리댄스로 지도사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모습이 멋지더라구요!

 

 

 

 

밸리댄스부터 밴드활동까지 크고 작은 도전들을 멈추지 않는 이유는

스스로의 삶에서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라니 너무 대단하고 본받을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최근에는 같은 장애를 가진 이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해 전자 피아노 연주를 맡고 있었어요~

 

 

 

 

시력을 잃어가는 동안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그녀..

 

 

 

 

지난 일년간 갈고 닦은 실력으로 밴드 식구들과 함께 지역 축제의 무대에 올라

도전을 통해 또 다시 발견한 희망!

 

 

 

 

시각장애인 밴드에서 경희씨가 밝게 맞이해주어

함께 일하는 멤버의 기분도 좋아지고 같이 노래를 할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악보를 외워서 적극적으로 하려고 애를 많이 쓰는 경희씨는 A급 멤버라고 칭찬을 많이 받았네요~

 

 

 

 

아내의 장애 등급이 4급 상태로 가면 갈수록 시력이 안좋아 점자 상담을 받으러 온 남편..

 

 

 

 

점자를 배우기에는 고령이지만 생활에 써먹을 수 있는 정도의 점자 교육은 받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생각지도 않은 점자 교육에 대해 어렵지만 생각해본다는 아내와 함께 바람을 쐬러 간 남편~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두 손 꼭 잡은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

 

 

 

 

눈은 어쩔 수 없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게 제일 축복이라고 생각한다는 부부..

역경을 극복하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그녀의 도전은 오늘도 계속되는 중이라는 사실!

오늘도 무언가에 도전하는 일에 겁내지 않고 도전을 통해

주위 사람들과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눠가는 중인 모습을 보니 희망을 느끼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매주 일요일 오전 6:30에는 EBS 희망풍경을 함께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