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스토리 리뷰단/EBS 도서'에 해당되는 글 1건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하루 30분 투자로 외국인 앞에서 당당해지는 EBS 왕초보영어 2018 하편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EBS 왕초보영어 2018 하편은 2018년 8월 27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방송될

DAY1(703회)~DAY130(832회)까지의 내용을 미리 제공함으로써

방송 전의 예습 및 방송 후의 복습을 효과적으로 돕는 왕초보영어 워크북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왕초보영어 2018 하편을 살펴볼까요?^^

 

 

 

 

하루 30분 투자로 외국인 앞에서 당당해질 수 있는 워크북! 휴대하기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하네요ㅋㅋ

 

 

 

 

EBS 왕초보영어 공동진행자로서 마유영어 대표이자 강남 YBM어학원, 메가잉글리시의 강사이며,

EBS FM 라디오 Easy Writing의 진행자로 활동중인 지은이 마스터유진..

EBSe 홈페이지 (www.ebse.co.kr) 에서 EBS 왕초보영어의 다시보기와

MP3 자료 다운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좋은 것 같아요^^

 

 

 

 

STEP1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우는 단계,

STEP2 빈칸의 단어를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익히는 단계,

STEP3 방송 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단계,

STEP4 응용 문장을 손영작, 입영작, 반복낭독하는 단계까지

총 4개의 STEP으로 이루어져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했어요ㅎㅎ

 

 

 

 

얼핏 보면 다 아는 단어이고 학창시절 배운 단어지만, 막상 영어로 한마디 하기가 어려운

왕초보들을 위해 만들어진 기초 영어회화 프로그램 EBS 왕초보영어의 학습을 돕기위한 책으로

각 단계별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활용법까지 안내되어 있는 센스 굿!

 

 

 

 

손영작, 입영작, 반복낭독까지 오감을 이용한 재미있는 학습법이 매력적이었어요!!

 

 

 

 

목차를 보면, 1장씩 다른 주제로 방송회차와 함께 안내되어 있고..

 

 

 

 

총 130개 토픽으로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마음에 쏙 들었어요ㅎㅎ

 

 

 

 

쉽고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주제로만 구성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았고,

4단계로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왕초보 단계를 벗어날 수 있을것 같네요^^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우는 STEP1

모르는 단어라도 빈칸을 그냥 비워두지 말고 들리는대로 한글로라도 최대한 채워보며 학습하니 효과적이네요!

 

 

 

 

빈칸의 단어를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익히는 STEP2

단어의 뜻만 외우는 것보다 문장 내에서 그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 지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에

빈칸의 단어를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익히며 해당 단어로 2문장 이상 영작해보니 실력이 팍팍 향상되는 느낌이었어요! 

 

 

 

 

방송 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STEP3

이미 배워서 알고 있는 표현이라도 새로 배운 듯 다시 적어보는 단계에요~

직접 적어보는 행동 자체가 뇌에 신호를 보내며 강력한 반복 및 강화훈련이 된다고 하네요!

큰 목소리로 자신감을 가지고 입영작을 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각 문장 아래 정리된 핵심패턴에 집중하며 예문을 보고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 굿^^

 

 

 

 

응용 문장을 손영작, 입영작, 반복낭독하는 STEP4

응용 문장을 손으로 영작하는 손영작, 입으로 영작하는 입영작, 반복하여 낭독해보는 반복낭독 단계에요~

해당 에피소드에서 다룬 핵심표현을 응용한 문장들로, 틀리는 것에 두려움을 갖지 않고 최대한 빠른 속도로 영작하는 손영작,

자신감있게 큰 목소리로 연기하듯 실감나게 도전해보는 입영작,

전체 대사를 5회 이상 실감나게 낭독하는 반복낭독은 주변 사람들과 스터디를 구성해

상대방과 파트를 나누어 연기해보는 방식 진짜 효과적인 것 같아요!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주제들이라 더욱 귀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네요~

 

 

 

 

각 대화의 한글해석이 의역이 아닌 직역으로 되어 있는데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효과적인 학습에 제격이었어요!

 

 

 

 

4단계의 각 Step마다 초보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가정, 일상, 쇼핑, 식당, 여행을 주제로 하여

알아두면 언제든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흥미롭고,

회화에 자신 없는 초보자에게 필독서인것 같아요^^

 

서울문화사 출판팀의 SNS 참고

- 블로그 smgbooks.blog.me

- 인스타그램 @seoulmediabooks

- 페이스북 www.facebook.com/smgbooks

 

 

 

 

* EBS 왕초보영어 2018 하편 *

[저자] 마스터 유진

[펴낸곳] 서울문화사

[출간일] 2018년 08월 30일

[페이지] 272

[ISBN] 9788926366240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