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EBS 우리 가족 거리 좁히기 - 부모성적표!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EBS 부모성적표는 관찰카메라에 담긴 부모와 자녀의 모습을 보며 이해의 폭을 넓혀나가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부모성적표!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을 살펴볼까요?^^

 

 

 

 

* 방송정보 *

- 프로그램 제목 : 우리 가족 거리 좁히기 - 부모성적표

- 방송일자 : 2018.11.19 22:45

-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 http://www.ebs.co.kr/tv/show?prodId=127943&lectId=10929526

 

성적표를 기다리는 부모와는 신체 연령으로 접근하고,

성적표를 채점하는 10대들에게는 정신 연령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공정한 부모성적표를 완성시키는

부모 자녀 간 마음의 벽을 허무는 패기로운 해결사 MC 전현무!

 

 

 

 

<헬리콥터 아들과 방임주의 엄마의 교육 전쟁>

부모성적표 평가 방법 먼저 살펴보면..

판정단은 VCR 시청과 토크 시 실시간 투표를 하면,

투표 결과 점수에 따라 부모의 위치가 이동하는데,

부모와 자녀 간 거리 = 부모의 실시간 성적을 나타내는 방식이에요~

 

 

 

 

입시를 위해 성적 관리는 물론, 본인을 위한 취미생할 예체능까지 완전 정복하는 욕심쟁이 엄친아 이승훈..

 

 

 

 

자유 방임도 좋지만 아들들 케어 좀 해달라는 아들 VS 아들의 욕심을 좀 덜어냈으면 하는 엄마의 교육전쟁!

 

 

 

 

요즘 10대의 시각에서 부모성적표를 즉석 평가할

오직 청소년으로만 구성된 100명의 판정단의 중간 투표~

 

 

 

 

전직 쇼호스트 홍나연 가족을 살펴보면,

엄마는 엄마 나름대로 아들의 국제학교 학비에 학원비까지 열심히 일해도 등골이 휠 지경이지만,

승훈은 가족보다 자기 일이 우선이라 안타까웠어요~

 

 

 

 

가족여행은 단지 쉬는 것으로 시간낭비라 생각하여 가족여행보다 학원수업이 우선인 아들~

학원 빠지고 놀러 가자는 집안도 참 낯설었지만,

자기중심적 승훈이의 고집을 꺾어보고 싶었고, 현재를 소중하게 생각해서 그랬다고 하네요!

투표결과 70표로 엄마 승!

 

 

 

 

동생 학업 상담을 위해 학원을 찾은 승훈..

이런 케이스는 처음 접해서 놀랍더라구요ㅋㅋ

현실감은 전혀 없는 건전한 주말드라마 같은 이야기~

 

 

 

 

청소년의 마음을 대변해줄 또래 아이돌그룹 위키미키의 엘리와 세이의 의견을 들어보니,

필요할때만 선택적 헬리콥터 맘이 필요한것 같아요~

 

 

 

 

때로는 부모님과의 이견도 있었던 승훈 VS 아들을 지원해 주지 않는 엄마..

엄마의 최종점수는 80점으로 역대 부모님 중에 가장 높은 점수가 나왔네요!

소통왕 MC 전현무, 모델 이현이, 개그맨 박성광,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노규식 박사,

그리고 자녀와 부모님 사이에서 다리 역할이 되어준 위키미키의

재치 있는 입담과 냉철한 분석, 그리고 10대들이 원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이었어요!

부모와 자녀가 한번쯤 꼭 볼만한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매주 월요일 오후 10:45에는 EBS 부모성적표를 함께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