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300 도서서평단/주식 명저 15(원앤원북스)

[초보주식투자방법]전영수 주식투자자라면 놓치지 말아야할 주식명저15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주식투자방법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특히 초보주식 투자자들이라면 더욱 읽어보아야 할 초보주식투자방법 책인

전영수의 주식투자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주식 명저 15 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한 권의 책으로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배울 수 있어 너무 매력적인 주식투자 책 같아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초보주식투자방법 주식투자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주식 명저 15 를 살펴볼까요?^^

 

 


주식 명저 15

저자
전영수 지음
출판사
원앤원북스 | 2015-06-09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한 권의 책으로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배운다!증권업계의 고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특임교수 전영수 저자는 경제·금융평론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며 외부활동도 활발하네요..

 

 

 

 

주식 고수들의 프로필과 투자일화, 그리고 저서 내용을 요약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투자원칙과 매매기법을 집중분석함으로써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완벽하게 정리해 책 읽는 재미가 가득~!

 

 

 

 

목차를 살펴볼께요..

PART1 가치투자, 그 불후의 명저를 찾아서

 

 

 

 

PART2 실전투자, 고수 중의 고수를 찾아서

PART3 정석투자, 흔들림 없는 원칙을 찾아서

 

 

 

 

PART1 가치투자, 그 불후의 명저를 찾아서

1. 주가를 보기 이전에 기업을 보라 -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2. 사실수집에 기초해 우량기업을 발굴하라  - 필립 피셔의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3. 진정한 가치투자자가 되기 위하여 - 존 템플턴의 『템플턴 플랜』

4. 회사를 운영하듯 투자에 나서라 -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5. 내가 잘 아는 기업에 장기투자하라 - 티머시 빅의 『워렌 버핏의 가치투자전략』

 

 

 

 

재테크 고수들은 늘 존재하며 활황장이든 침체장이든 상관없이 투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본에 충실한 것이 가장 중요한 원칙인것 같아요!

 

 

 

 

매매시기가 참 중요하지만 주식을 사는데 최적기란 없는것 같아요~ 소신있게 말이죠!

또한 가장 어리석은 생각 11가지를 살펴보니 이런 잘못된 개념들은 마음속에서 영원히 씻어버려야겠어요^^

 

 

 

 

1분 레슨을 통해 핵심 내용을 파악하기 쉬워 좋더라구요~

 

 

 

 

위런 버핏 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기대치가 올라가는 가치투자의 대가!

요즘 금리가 자꾸 떨어져서 제테크에도 변화가 필요한 것 같아요..

부동산, 펀드, 채권과 함께 유용한 제테크 수단으로 자리잡은 주식투자~ 이 기회에 제대로 배울 수 있겠어요^^

 

 

 

 

잃지 않는 투자, 최소 15% 이상의 수익률을 내기 위해서는 주가는 신경쓰지 말고 장부가치를 믿어야 겠네요~

 

 

 

 

PART2 실전투자, 고수 중의 고수를 찾아서

6. 강세장이건 약세장이건 수익을 올리는 시스템 - 윌리엄 오닐의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7. 5달러로 1억 달러를 벌어들인 투자비결 -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매매 하는 법』

8. 손실최소화를 목표로 하라 - 니콜라스 다비스의 『나는 주식투자로 250만불을 벌었다』

9. 게임의 룰이 바뀔 때 큰 기회가 온다 - 조지 소로스의 『소로스가 말하는 소로스』

10. PER가 낮은 비인기주를 발굴하라 - 존 네프의 『수익률 5600% 신화를 쓰다』

 

 

 

 

투자전략과 자금관리원칙, 감정의 통제 등 궁금증이 하나씩 해소되는 느낌이에요!

 

 

 

 

가상인터뷰를 통해 시장이 확인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끈기가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어요~

 

 

 

 

종목선정과 시세분석의 핵심 1분 레슨!

두고두고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팁을 통해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ㅋㅋ

 

 

 

 

PART3 정석투자, 흔들림 없는 원칙을 찾아서

11. 시장참가자의 심리상태를 체크하라 -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12. 내 안의 탐욕과 두려움에서 벗어나자 - 알렉산더 엘더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심리투자법칙』

13. 이제는 장기투자의 시대다 - 사와카미 아쓰토의 『불황에도 승리하는 사와카미 투자법』

14. 투기보단 투자가 몸에 좋다 - 존 보글의 『존 보글 투자의 정석』

15. 사이클에 따라 증시는 반복된다 - 우라가미 구니오의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이제는 장기투자의 시대 같아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군요~

100년 후에도 여전히 통용될 만한 중요한 투자원칙과 게임의 법칙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ㅎㅎ

 

 

 

 

금리사이클과 자산배분 그래프를 통해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좋네요~

 

 

 

 

시장과 기업은 늘 개선의 힘이 있다는 가상인터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ㅎㅎ

저자의 통찰이 녹아든 가상인터뷰는 한국시장에 맞게 재조합되어

마치 전설 속의 해외 고수들에게 맞춤식 과외를 받는것 같더라구요~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을 통해 주식투자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어요~

 

 

 

 

주옥같은 명언 10선까지 알차네요!

올바른 투자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투자원칙을 세울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정확한 해법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어요ㅎㅎ

 

 

 

 

주식투자를 좀 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봐야할 주식 명저 15권과 세계적인 증시영웅의 사상을 담은 주식 명저 15..

주식투자 대가들의 투자원칙과 매매기법을 집중 분석으로 그들만의 투자철학을 배워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같아요ㅎㅎ

특히 어디서 어떻게 투자정보를 구해야 하는지 모르는 초보자들과

자신만의 원칙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남들을 따라 여기저기 마구잡이로 투자하는 경험자에게 필독서인듯!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주식투자자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 주식투자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주식 명저 15 *

[저자] 전영수

[펴낸곳] 원앤원북스

[출간일] 2015년 6월 9일

[페이지] 388

[ISBN] 9788960605510

 

"컬쳐300 서평단으로서 도서와 원고료를 받아 포스팅하였습니다."

 

 

            여운걸의 프로

새글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좋은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