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중식맛집

한국인은 잘 모르고 중국인만 온다는 홍콩할매누들에 가보니..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한국인들은 잘 모르고,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을 위한 정통 홍콩식 요리 전문점!
홍콩할매누들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어린이대공원(세종대)역 4번출구에서 1분거리에 위치한 홍콩할매누들..
음식점명이 살짝 무시무시하죠?^^;;



화이트 컬러의 벽면에 검은고양이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매장 내부 모습이에요..

 



한중교류모임 안내문..
아무래도 한국인 보다는 중국인들을 위한 음식점이다보니 이런 안내문이..
카운터의 한분을 제외하고 매장에는 요리사부터 모두 중국 현지인들만 있는 중국인을 위한 음식점..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홍콩할매누들(7,000원), 홍콩 할매 탕수육(12,000원)을 주문했구요..

 

사천식볶음밥(6,000원)도 주문했어요..



홍콩식피클이래요..

 

홍콩할매누들이에요.. 

 


홍콩사람들이 즐겨먹는 정통식 홍콩볶음면으로
해산물과 돼지고기,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타면을 간장, 굴소스와 맛을 낸 볶음 면요리에요..



면발이 겉보기에는 우동면발처럼 보이지만,
맛은 어묵맛이 나더라구요.. 상당히 이색적~~



숙주와 함께 먹으면 아삭함이 더해진답니다~

 

 

돼지고기와 야채도 한입~



홍콩 할매 탕수육이에요..



파인애플이 들어가 달콤함을 더한 홍콩식 탕수육이에요..



윤기가 자르르~ 달콤하면서 바삭했어요..



탕수육 속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돼지고기 보이시죠?ㅎㅎ

 


파인애플도 냠냠~~
탕수육 역시 살짝 독특했으나 우리가 먹던 탕수육과 비슷해 맛이 가장 괜찮았어요~~



사천식볶음밥이에요..



홍콩에서 쓰는 마를 가지고 맛을 낸 한국과는 다른 매운 맛이 있는 사천식 볶음밥이에요..



계란과 함께 냠냠~~
한입 먹었을때는 오~ 괜찮네.. 했지만, 자꾸 먹을수록 약간 느끼함이..ㅠㅠ



상큼한 오이와 함께 먹으면 좀 개운해지고, 괜찮더라구요~



후식으로 박하사탕~ㅎㅎ
이름부터 심상치 않았던 홍콩할매누들..
홍콩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 정통 홍콩식 요리다보니 솔직히 귀여운걸 입맛에는 맞지 않았어요..
이런 맛은 처음 접해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대략난감인데요..-_-;;
지금껏 먹어본 음식 중 가장 독특하고 이색적인 맛이었다고나 할까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좀 변형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은 이런 음식점이 의사소통도 잘 되고, 고향의 맛을 느낄수 있어 편하고 좋겠죠?ㅎㅎ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