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서울역 맛집/서울 중구 맛집]설렁탕 맛집! 한설명작 STX남산타워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12,000원짜리 저렴한 수육만 주문해도 비슷한 가격의 한우소머리곰탕이 공짜로 제공되는 바람직한 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오직 국내산 한우만을 엄선해 사골과 뼈, 무릎도가니만으로 만든 육수로 순수한 맛이 일품이고,

김치와 깍두기조차 100% 국내산 배추와 무만을 엄선해 천연양념으로 담그는 등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 안심이 되었어요..

게다가 밥, 소면, 국물은 부족하면 더 제공되고, 음식물을 남기지 않으면 계산시 쿠폰도 준다고 해요~

이처럼 착한가격에 양까지 푸짐한데, 넉넉한 인심까지 더해져 돈이 아깝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던 한우 설렁탕 맛집이랍니다^^

아직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곧 서울역 맛집, 서울 중구 맛집 으로 소문날것 같더라구요ㅎㅎ

 

 

 

 

서울역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한 STX 남산타워..

 

 

 

 

STX 남산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한 한설명작 STX남산타워점..

 

 

 

 

넓고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내부 모습..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테이블~

 

 

 

 

수육엔 막걸리가 최고! 막걸리(4,000원) 주문~~

 

 

 

 

냉면온육수와 아메리카노 코너에요..

 

 

 

 

진하고 구수한 온육수~

조금씩 따끈하게 즐겼답니다^^

 

 

 

 

밥, 소면, 국물이 부족하면 더 제공되니 그 누가와도 배불리 먹을수 있을듯ㅎㅎ

 

 

 

 

식사메뉴는 한우설렁탕(7,000원), 만두설렁탕(8,500원), 수제왕만두 5개(4,000원)를 주문했어요..

 

 

 

 

일품메뉴는 소머리수육무침(15,000원), 모둠수육 중(18,000원), 매운찜갈비(16,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모든 메뉴가 사진과 설명으로 표시되어 있는 메뉴판..

메뉴를 고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ㅎㅎ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하기 시작~

 

 

 

 

설렁탕의 영원한 콤비! 깍두기와 김치에요..

계약 재배한 100% 국내산 배추와 무만을 엄선하여, 갖은 천연양념으로 담근 후 7일간 3단계 발효과정을 거쳐

설렁탕의 맛을 배가시키는 최적의 산도, 당도, 염도로 특별히 관리되는 설렁탕 전용 김치^^

 

 

 

 

샐러드처럼 먹는 참나물무침이에요..

이렇게 먹어본적은 처음인데, 오오~ 맛있더군요ㅎㅎ

 

 

 

 

고추, 양파 그리고 쌈장..

 

 

 

 

수육을 비롯한 각종 요리류를 주문하면 공짜로 제공되는 한우소머리곰탕이에요..

 

 

 

 

공짜로 제공되는 녀석이지만 수육도 정말 푸짐했고,

국물이 고소하고 담백하니 입에 착착 감기더라구요~ 진정한 보양식인듯ㅎㅎ

 

 

 

 

소머리수육무침이에요..

저렴한 가격에 메밀냉면과 함께 나오는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매콤달콤 한우 소머리수육무침..

 

 

 

 

칼칼하고 매콤하면서 깊은맛이 가득한 메밀비빔냉면..

후루룩~ 후루룩~ 쉴새 없이 흡입하게 만드는 맛^^

 

 

 

 

야들야들 소머리수육과 각종 야채, 메밀냉면을 함께 즐기면 입안 가득 행복이..ㅎㅎ

 

 

 

 

매운찜갈비에요..

 

 

 

 

마늘, 양파, 고추가루가 듬뿍 들어간 특제양념의 칼칼한 매운맛 찜갈비..

 

 

 

 

칼칼하게 매운 맛에 입에 착착 감기는 부드러운 찜갈비~

 

 

 

 

조랭이떡과 감자도 센스있게 들어있어 함께 즐기기 좋았어요~

 

 

 

 

보들보들 육즙 가득한 모둠수육이에요..

맨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차돌양지, 소머리(고기), 우설, 소머리(젤라틴)이고, 가운데는 도가니에요..

 

 

 

 

한우소머리수육이에요..

쫀득한 육질과 고소한 식감이 예술~

 

 

 

 

우설수육이에요..

양파, 고추, 참기름, 겨자가 더해진 간장소스에 콕~ 찍어 냠냠~

귀한 우설수육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촉촉하면서 특유의 부드러운 맛에 놀랐어요^^

 

 

 

 

숙주와 부추를 양지수육에 함께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더라구요^^

 

 

 

 

콜라겐 덩어리 도가니수육은 참나물무침에 쌈 싸먹기~~

혀에 착착 감기는 쫄깃한 도가니와 신선한 참나물의 환상조화+_+

 

 

 

 

한우설렁탕이에요..

한우특유의 담백하면서도 깊고 진한 한우설렁탕! 밥은 기본적으로 함께 제공되네요..

 

 

 

 

육즙 가득 부드러운 수육이 아주 푸짐했어요~

 

 

 

 

소면도 듬뿍~

 

 

 

 

역시 설렁탕은 깍두기와 찰떡궁합!

오직 국내산 민속한우만을 엄선해 사골과 뼈, 무릎도가니만으로 만든 육수로

식품첨가물, 조미료, 방부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자연에 가까운 원기도는 풍미가 일품이었어요^^

 

여기서 잠깐!

민속한우는요.. 깨끗한 물과 양질의 볏짚 및 국내산 배합사료로 사육하며

출하 8개월 전부터 오직 생균제, 효소제 등을 첨가한 특수 주문사료만 급여하고,

최첨단 분석장비로 항생물질 잔류검사 등 품질검사를 철저히 하여 식품의 위생과 안전성에 최선을 다한다고 하네요~

 

 

 

 

만두설렁탕이에요..

 

 

 

 

수제왕만두와 함께 즐기는 한우설렁탕~

큼직한 왕만두가 3개가 들어있었어요^^

 

 

 

 

만두설렁탕에는 소면대신 쌀떡이 들어있네요~ 쫄깃하고 든든했어요^^

땅콩기름이나 MSG 등이 첨가되지 않고, 오로지 한우뼈로 오랜시간 끓여낸 맑고 뽀얀 국물의 담백함이 백미였구요..

설렁탕 국물이 너무 뜨거우면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수 없는데,

한설명작은 설렁탕이 가장 맛있다는 최적의 온도 87℃에 제공되어 아주 맛있었어요^^

 

 

 

 

수제왕만두에요..

 

 

 

 

간장과 곁들여 먹어야 제 맛~

국내산 돈육과 갖은 야채속이 꽉찬 수제왕만두의 맛도 합격점!

 

 

 

 

지평 쌀막걸리도 한잔~ 다른 막걸리보다 깊이가 있는 맛이었고, 수육을 비롯한 요리들과 참 잘 어울렸어요^^

진하고 고소한 국물, 영양과 정성이 가득한 명작의 맛의 명품 설렁탕.. 그 맛을 잊을수가 없네요ㅎㅎ

앞으로 설렁탕과 수육이 생각난다면 한설명작으로 달려가야할듯ㅋㅋ

 

 

 

 

* 한설명작 STX남산타워점 *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5가 631 STX 남산타워 B116호

[전화번호] 02-777-8022

[찾아가는길] 1호선 서울역 9번출구 또는 4호선 서울역 10번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한 STX 남산타워 지하 1층.

[영업시간] 08:00 ~ 21: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휴무일 : 토,일,공휴일

[주차가능여부] 1시간 무료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