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성동구 맛집/마장동 맛집]마장동 축산물시장 맛있는한우 강원유통!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정말 착한 도매가격에 1++등급 한우만 고집하는 30년 전통의 국내산 한우 판매점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등급판정서, 도축증명서로 최상위등급 투플러스 한우임을 확인할수 있고, 정직하고 신뢰감있는 마장동 맛집으로,

마장동 축산물시장 맛있는한우, 마장동 한우하면 떠오르는 성동구 맛집! 강원유통을 함께 살펴볼까요?^^

 

 

 

 

2호선 용두역 4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에 위치한 마장동 축산물시장..

 

 

 

 

마장동 축산물시장 안으로 들어가볼께요..

 

 

 

 

쭉 걸어가다보면 서문 4구역에 도착!

우측에 노란색으로 체크한 강원유통 보이시나요?ㅎㅎ

 

 

 

 

1++등급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정직한 유통만 하는 한우고기유통전문 강원유통..

 

 

 

 

등심, 갈비, 토시살, 치마살, 차돌, 꼬리, 사골, 우족 등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취급하고 있군요..

 

 

 

 

믿음이 가는 등급판정확인서와 도축검사증명서..

 

 

 

 

진열대를 살펴보니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1++등급 한우들이 보이는군요~

꽃등심, 살치살, 치마살, 업진살, 제비추리, 토시살로 구성된 한우모듬부위..

 

 

 

 

한우모듬부위(70,210원)를 구매했어요.. 차돌박이는 서비스^^

(간, 천엽, 차돌박이를 서비스로 주신다고 하는데 간, 천엽은 못먹어서 패스~~)

1++한우인데 100g당 8,5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하죠?ㅎㅎ

 

 

 

 

요렇게 포장도 가능하고, 10만원 이상 구매시 서울 전지역 택배로 무료 배달도 해주신다고 해요^^

 

 

 

 

마장동의 정육점들은 모두 고기를 직접 사서 원하는 식당에서 차림비를 내고 구워 먹는 방식인데요..

강원유통에서 고기를 사서 어느 식당으로 갈까 돌아다니던중.. 깔끔해보이는 고기굽는 한식당 여우집을 가보았어요..

 

 

 

 

고기굽는 한식당 여우집의 매장 내부 모습.. 넓고 깔끔하죠?

 

 

 

 

정육점에서 사온 고기를 아늑하고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식당인듯!

 

 

 

 

유준상, 오종혁, 오만석, 메이비, 지창욱, 박상민 등 많은 연예인들도 다녀갔네요~

 

 

 

 

여우집 메뉴판이에요..

찬비(5,000원)을 내면 다양한 반찬과 함께 가져온 고기를 마음껏 즐길수 있어요^^

된장찌개(3,000원)도 주문했어요..

 

 

 

 

한상 가득 푸짐하죠?ㅎㅎ

찬비에 포함된 찬 이외에 버섯을 서비스로 주셨는데, 누구에게나 주신다고 하네요^^

 

 

 

 

1++ 한우모듬부위에요..

 

 

 

 

1++ 국내산한우가 무려 826g인데 가격은 70,210원이라니..

최상급 한우를 도매가로 즐길수 있어 너무 좋군요^^

 

 

 

 

우와~ 꽃처럼 피어있는 마블링이 완전 예술이네요~ㅎㅎ

 

 

 

 

서비스로 주신 차돌박이에요..

 

 

 

 

다양한 고기를 구워먹어 불판이 지저분해지는데, 깨끗이 닦아내기에 아주 유용한 기름덩어리도 따로 챙겨주셨어요..

고기 종류가 5가지인데 뭐부터 먹을까요? 귀여운걸이 먹은 순서대로 즐기시면 더욱 맛있으실꺼에요^^

 

 

 

 

첫번째! 차돌박이부터 먹어볼께요..

차돌박이는 소의 가슴에서 배 아래쪽에 이르는 양지머리에 붙은 단단하고 기름진 고기에요~

선홍색의 얇은 차돌박이가 불판위에 닿자마자 바로 익어 곧바로 먹을수 있어 좋았어요~

 

 

 

 

노릇노릇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모습~

 

 

 

 

소금에만 콕~ 찍어 먹어도 아주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숙주나물, 파채와 곁들여 먹으면 맛도 두배!

쫀득하면서도 꼬들꼬들한 차돌박이의 맛에 흠뻑 빠져버렸네요~ㅋㅋ

 

 

 

 

두번째! 꽃등심을 불판위에 올려놓았어요..

꽃등심은 갈비 머리 부분 갈비살과 어깨 등심 사이에 붙어 있고, 등심에서도 최상급을 얻기 위해 분리한 살코기에요~

구이용으로는 최고의 부위로 꼽히는 녀석이죠ㅎㅎ

선홍색의 육질과 크림색의 지방이 조화를 이루는 마블링~~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 육즙 맛이 정말 뛰어났어요~

여기에 버섯구이와 함께 즐기면 환상적이랍니다^^

 

 

 

 

세번째! 치마살을 먹어볼께요..

치마살은 쇠고기의 채끝 아래 복부 부위를 분할하거나 뼈를 발라낼 때 얻어지는 특수부위죠~

선명한 붉은색으로 육질이 조금 단단해요~ㅎㅎ

 

 

 

 

육즙이 많은 치마살이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ㅎㅎ

 

 

 

 

한입 베어물면 입안가득 육즙이 퍼지는 치마살~

쫄깃한 감칠맛이 일품이었어요^^

 

 

 

 

아삭아삭한 숙주나물과 곁들여 먹어도 굿!!

 

 

 

 

네번째! 업진살을 먹어볼께요..

업진살은 소의 복부 중앙 아랫부분의 연골 부위를 덮고 있는 근육에서 차돌박이 부위를 제외하고 갈비와 분리한 고기에요~

고기의 결이 굵고 다소 거칠지만 근육 사이에 있는 근간지방이 마블링의 역할을 하여 소고기 부위 중 육즙 맛이 가장 뛰어나죠^^

 

 

 

 

노릇노릇 익어가는 업진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깻잎에 쌈 싸서 냠냠~

살코기가 질기지 않고, 근간지방이 많아 풍미가 예술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살치살을 먹어볼께요..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에 붙어 있는 삼각형 모양의 근육을 분리한 살코기에요~

선홍빛 살코기 사이의 마블링 상태가 좋아 부드럽고 육즙맛이 뛰어나죠^^

 

 

 

 

잘 숙성된 살치살이라 그런지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ㅎㅎ

 

 

 

 

버섯구이와 함께 상추쌈으로 즐겨볼께요~

연한 살코기의 단백질과 마블링에 함유된 지방, 풍부한 육즙의 풍미가 더해져 너무 맛있었어요^^

 

 

 

 

된장찌개에요..

 

 

 

 

짭쪼름하고 구수하니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더라구요~

 

 

 

 

강원유통 명함 및 스탬프적립카드..

3번 구매시 10% 할인, 10번 구매시 20% 할인이 된다니 다음에는 더욱 저렴하게 즐길수 있을것 같네요~ㅎㅎ

아주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품질좋은 1++등급 한우를 실컷 먹을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 진정한 한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종종 찾아야겠어요^^

 

 

 

 

* 강원유통 *

[주소] 서울 성동구 마장동 510-2

[전화번호] 02-2294-8038

[찾아가는길] 2호선 용두역 4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에 위치. 마장동 축산물시장 서문 4구역에 위치.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 매주 일요일 휴무

[배달가능여부] 10만원 이상 서울 전지역 택배무료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blodin/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