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남한산성맛집/경기도광주맛집]남한산성닭백숙으로 유명한 건강한밥상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주말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한밥상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남한산성닭백숙, 오리백숙으로 유명한 남한산성맛집으로,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좋은 재료만 사용해 건강에도 좋고,

경치좋은곳에 정원이 잘 꾸며져 있어 몸도 마음도 힐링하기에 딱이었어요^^

 

 

 

 

남한산성 역사관 바로 뒤에 위치한 경기도광주맛집 건강한밥상..

남한산성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ㅋㅋ

 

 

 

 

야외에서 넓고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기 딱 좋겠죠?ㅎㅎ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즐기기 좋은 운치있는 야외 평상..

 

 

 

 

실내 매장 입구..

와~ 정말 근사하고 멋지네요!ㅎㅎ

 

 

 

 

건강한밥상의 마스코트 망치!

너무너무 순하고 착하더라구요~ 귀여운 녀석~ㅋㅋ

 

 

 

 

나무위에는 원숭이가??

야외에도 볼거리가 다양하도록 깨알같이 잘 꾸며진듯!ㅎㅎ

 

 

 

 

또한 떨어진 밤을 줍는 재미도 쏠쏠~

가을이라 밤이 아주 맛나게 영글었더라구요ㅎㅎ

뭔가 툭툭~ 떨어지는것은 바로 밤송이!ㅋㅋ

 

 

 

 

나무로 만들어진 말 조각상도 멋스럽네요~

 

 

 

 

넓고 화사한 1층 매장 모습..

세련되면서도 고풍스런 느낌이 참 좋았어요^^

 

 

 

 

깔끔한 2층 매장 내부 모습..

단체 모임장소로도 제격일것 같아요~

그리고, 천장의 죽부인이 멋진 조명으로 탄생해 인상적이었어요ㅎㅎ

 

 

 

 

오붓하고 아늑하게 즐기기 좋은 분위기~

 

 

 

 

한쪽 벽에는 이렇게 빔으로 빛을 쏘아 은은한 작품이 탄생~ 너무 예쁘죠?ㅎㅎ

 

 

 

 

박지성씨 싸인 티셔츠도 전시되어 있네요~

 

 

 

 

귀여운 오리가족도 한컷~

 

 

 

 

메뉴판이에요..

누룽지엄나무 토종닭백숙(50,000원), 맷돌 녹두전(12,000원), 음료(2,000원)를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피클이에요..

 

 

 

 

참기름으로 무친 참취나물이에요..

향긋하고 맛있더라구요~

 

 

 

 

고추된장무침이에요..

 

 

 

 

깻잎과 무우쌈이에요..

한겹씩 겹쳐져 있어 깻잎향이 배어나온 무절임 더욱 맛있더라구요ㅎㅎ

 

 

 

 

김치에요..

 

 

 

 

묵은지에요..

 

 

 

 

들깨 드레싱이 곁들여진 무채 샐러드에요..

 

 

 

 

맷돌 녹두전이에요..

감자, 녹두, 찹쌀로 만든 녹두전.. 녹두를 직접 갈아서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속이 편하고 맛도 더 좋았어요^^

 

 

 

 

뒷면도 노릇노릇 정말 맛나겠죠?ㅎㅎ

국내산 돼지고기와 숙주, 고사리가 듬뿍~

 

 

 

 

간장에 콕~ 찍어 냠냠~

바삭바삭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누룽지엄나무 토종닭백숙이에요..

실제로 보면 양이 엄청나고 푸짐한데 깊이가 깊어서 그런지 사진에서는 실감이 안나시죠?^^;;

 

 

 

 

간기능과 피로회복에 좋은 헛개나무에요~

이 외에 황기, 밤, 대추, 천궁, 생강, 둥글레, 감초 등 다양한 한약재가 들어간 백숙이구요..

가시오가피와 엄나무는 들어있지 않고, 따로 육수를 뽑아내 육수에만 어우러져 있었어요^^

 

 

 

 

우선 닭다리부터~

토종닭이라 크기도 엄청나게 커서 깜짝 놀랐어요~

 

 

 

 

건강한밥상 뒷산에서 재배되는 생오가피나무와 엄나무 등을 푹 고아 만든 진한 한방육수~

한방이라 씁쓸할까봐 걱정했는데 부담없이 즐기기 좋고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닭고기는 깻잎과 무우에 쌈싸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ㅎㅎ

 

 

 

 

죽 재료에요..

 

 

 

 

보글보글 맛나게 누룽지죽을 만들어 주셨어요..

 

 

 

 

찹쌀과 누룽지를 섞어 송송 썬 당근과 부추가 어우러진 죽~

소금으로만 간을 해서 깔끔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ㅋㅋ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건강한밥상에서 몸보신도 하고, 휴식을 취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맛과 건강을 사로잡은 맛집이라 반가워서 앞으로 종종 찾아갈 생각이에요ㅎㅎ

 

 

 

 

* 건강한밥상 *

[주소]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173

[전화번호] 070-8883-3080

[찾아가는길] 8호선 산성역 2번출구로 나와 52번 버스 승차후 남한산성(종점)에서 하차 후, 도보 7분거리에 위치.

                   남한산성 로터리에서 광주방향으로 약 150m 내려오면 우측에 남한산성 역사관 바로 뒤.

[영업시간] 11:00 ~ 21:30 (L.O 20: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piona3333

 

위드블로그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