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청담역맛집]토니안도 극찬한 한정식맛집! 청담동 칠량!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가수 토니안이 극찬한 한정식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맛집 사장님으로 유명한 토니안씨가 정말 맛있다고 인정할정도의 뛰어난 맛에 감동했답니다ㅎㅎ

토니안씨 뿐만 아니라, 배용준, 전지현, 송혜교, 소녀시대, 2PM, 2AM, 신화 에릭, 슈퍼주니어 예성, 제국의아이들 광희, 산다라박,

비, 원빈, 솔비, 알렉스, 박현빈, 강혜정, 김혜수, 드라마 스캔들의 주인공 조재현, 김재원, 신은경, 드라마 비밀의 주인공 황정음 등

연예인이 너무 많이 다녀가서 다 셀수 조차 없을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청담역에서 도보 4분거리에 위치한 청담동 칠량!

칠량이란 어질고 어질기가 끝이 없는 동네. 전라남도 강진에 위치한 전형적인 농어촌이라고 해요..

청담의 최첨단 디지털 건물 안에 전남 강진의 농어촌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맛집~ㅋㅋ

서울특별시에서 인정한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이라고 인증도 받았더라구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보면, 한국 전통의 미가 살아숨쉬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네요~

 

 

 

 

엄청나게 넓은 홀..

육백 년 전통의 숨결을 느낄수 있는 공간~

 

 

 

 

다양한 크기의 룸도 많았는데요..

 

 

 

 

아늑하고 세련된 느낌~ 상견례나 가족모임 장소로 딱일듯!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단체회식장소 등으로 좋겠죠?ㅎㅎ

 

 

 

 

한국 전통의 미를 느낄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 잠깐 살펴볼까요?ㅎㅎ

가수 솔비, 신화 에릭, 탤런트 송재호, 한류스타 배용준, 축구선수 박지성..

 

 

 

 

트로트가수 박현빈, 가수 토니안, 슈퍼주니어 예성..

토니안씨의 "정말 맛있어요!!!" 라는 문구가 확~ 들어오네요ㅎㅎ 기대되는 맛ㅋㅋ

 

 

 

 

영화배우 조동혁, 주말드라마 스캔들의 주인공 김재원, 조재현..

 

 

 

 

이부영, 수목드라마 비밀의 주인공 황정음, 가수 2NE1 산다라박..

 

 

 

 

가수 클래지콰이 알렉스, 영화배우 전지현, 주말드라마 사랑해서 남주나에 출연중인 유지인..

 

 

 

 

가수 세븐, 축구선수 구자철, 탤런트 차인표..

 

 

 

 

탤런트 박시연, ZE:A(제국의아이들) 광희, 배우 신은경..

 

 

 

 

타블로, 강혜정 부부, 영화배우 유지태..

이 외에도 송혜교, 비, 소녀시대, 2AM, 2PM, 엑소, 장우혁, 옥주현, 김현중, 원빈, 붐,  김혜수, 엄태웅, 김종민, 배두나, 정혜영,

박영규, 조영구, 한고은, 한혜진, 배한성, 최준용, 공형진, 이효정, 허준영, 최성준, 김보성, 조동혁, 안문숙, 안성기, 이태곤,

김윤진, 고세원, 한석준 아나운서, 최인식 야구감독 등 많은 유명인들이 다녀갔고,

풀하우스 촬영지, 내 마음이 들리니 촬영지 라고도 하네요~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사량(53,9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오량, 육량, 칠량(3인 이상)까지 있었어요~ㅎㅎ

 

 

 

 

사량 코스요리가 나오기 시작..

 

 

 

 

흑임자죽과 동치미에요..

 

 

 

 

샐러드에요..

 

 

 

 

오징어초무침이에요..

매콤새콤 쫄깃한 오징어 너무 맛있었어요^^

 

 

 

 

삼색전이에요..

녹색으로 보이는 해물부추전이 가장 맛있었어요^^

 

 

 

 

생선회에요..

야들야들 신선한 회 한점~~

 

 

 

 

삼합이에요..

 

 

 

 

김치에 삭힌 홍어와 돼지고기를 쌈싸서 새우젓에 콕~

톡쏘는 향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입으로 들어가면 고소하니 식감이 괜찮은 홍어ㅎㅎ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맛이었어요^^

 

 

 

 

다음 상차림을 살펴볼께요..

 

 

 

 

연포탕이에요..

고추가 들어가 개운하고 칼칼하니 맛있었어요~

 

 

 

 

떡갈비에요..

 

 

 

 

살살 녹는 그 맛이 예술~

 

 

 

 

대하찜이에요..

너무너무 예쁘죠? 먹기가 아까울 정도였지만 맛나게 냠냠~

 

 

 

 

구절판이에요..

 

 

 

 

밀전병에 돌돌 말아서 냠냠~

 

 

 

 

가이바시볶음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매콤하고 쫄깃한 가이바시가 듬뿍!

 

 

 

 

무우채볶음, 참나물, 김치, 장조림, 오징어젓갈, 멸치볶음 반찬과 해물된장찌개가 나오는 진지에요..

 

 

 

 

해물된장찌개에요..

 

 

 

 

농약 하지 않고, 우렁이를 키워가며 농사지은 우렁이 농법 쌀에 오징어젓갈을 올려 냠냠~

 

 

 

 

구수한 누룽지는 장조림과 함께~

 

 

 

 

매실차와 파인애플, 견과류가 들어간 팥앙금떡이 후식으로 나왔어요..

월요일부터 금요일에 방문하면 칠량 전통공연 가야금연주도 감상할수 있어요~

아름다운 우리의 선율과 함께 즐기는 한정식 최고네요! 마치 조선시대의 선비가 된 느낌이에요^^

참고로, 공연시간은 18:30, 19:30, 20:10 라고 해요ㅎㅎ

 

 

 

 

칠량은 상견례, 돌잔치, 생신잔치, 결혼식, 약혼식 장소로도 유명해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또는 회식장소나 단체모임 장소로도 딱 좋을듯!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 재래식 장류와 천연조미료만 만들어 사용해 질리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물은 숯으로 한번 걸러 사용하고, 육류는 유자잎에 싸서 항아리에 숙성시키는 전라남도 재래식 방법으로 맛볼수 있어 좋았어요~

오늘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적인 분위기에서 가야금연주를 감상하며 한정식을 즐기는건 어떨까요?ㅎㅎ

맛집을 운영하는 토니안씨도 극찬할정도로 반할만한 이유가 있었어요^^

 

 

 

 

* 칠량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8-5번지 신영빌딩 지하 2층

[전화번호] 02-516-7095

[찾아가는길] 7호선 청담역 13번출구로 나와 직진하다보면 나오는 우리은행 건물 지하 2층. 리베라호텔 옆. 역에서 도보 4분거리.

[영업시간] 평일,주말 12:00 ~ 22: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 연중무휴

[주차가능여부] 가능 (3시간 무료) 

[홈페이지] http://www.kr7r.com/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