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덕수궁맛집/시청맛집]덕수궁주변 직장인회식추천 북창동맛집 전주회관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세계인도 다 알고 찾아올 정도로 소문난 북창동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30년 전통을 이어온 민속음식점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 영양도 풍부하고 맛있기로 유명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호평을 받는 최고의 한국전통음식점인데요..

도대체 어떤지 궁금해 다녀왔는데 양념게장, 사시미육회, 선지국, 후식과일까지 서비스로 나오고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덕수궁주변 덕수궁맛집 또는 서울시청광장주변 직장인회식추천하면 떠오르는 시청맛집을 함께 살펴볼까요?ㅎㅎ

 

 

 

 

시청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북창동 전주회관..

 

 

 

 

매장에 들어서면 오른편에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네요..

 

 

 

 

넓고 쾌적한 1층 매장 모습..

깔끔하고 화사한 분위기 마음에 드네요~

 

 

 

 

2층은 좌식으로 보다 아늑하고 편안하게 즐길수 있었어요..

 

 

 

 

쇼케이스에 진열된 음식 모형들..

와~ 먹고싶은 음식이 너무 많네요^^

 

 

 

 

전통한국미가 숨쉬는 그림 작품도 한컷~

 

 

 

 

토속적이고 귀여운 캐릭터들..

 

 

 

 

매장 곳곳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메뉴판이에요..

 

 

 

 

전주곱돌비빔밥(9,000원), 녹두전 1쪽(7,000원), 건강냉면(6,000원)을 주문했구요..

 

 

 

 

꽃등심(38,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꽃등심부터 먹어볼께요~

 

 

 

 

활활 타오르는 숯불..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 먹어야 제 맛이죠~ㅋㅋ

 

 

 

 

꽃등심이에요..

우와~ 신선도가 뛰어나고 마블링이 예술이네요^^

 

 

 

 

샐러드에요..

 

 

 

 

양파채에요..

 

 

 

 

시금치나물이에요..

 

 

 

 

마늘장아찌와 마늘쫑이에요..

 

 

 

 

배추김치에요..

 

 

 

 

쌈채소에요..

 

 

 

 

각종 소스모음..

 

 

 

 

양념게장이에요..

 

 

 

 

살이 쏘옥~ 아주 실하죠?ㅎㅎ

매콤하니 입에 착착 감기네요^^ 밑반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오다니 참 센스있죠?ㅋㅋ

 

 

 

 

녹두전이에요..

 

 

 

 

노릇노릇 따끈하고 맛있었던 녹두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에요~

 

 

 

 

서비스로 나오는 선지국이에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맑은 선지국..

개운하고 칼칼하니 맛있었어요^^

 

 

 

 

서비스로 나오는 사시미육회에요..

 

 

 

 

초장에 콕~ 찍어서 냠냠~

신선한 사시미육회가 입안에서 살살 녹았어요~ㅎㅎ

 

 

 

 

불판위에 꽃등심을 올려주었어요..

 

 

 

 

오오~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는 자태~+_+

 

 

 

 

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입 안에서 사르르 녹네요ㅎㅎ

 

 

 

 

버섯, 단호박구이와 곁들여 먹어도 굿!

 

 

 

 

쌈채소에 쌈을 싸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입 안 가득 고소한 맛이 깊은 풍미를 자아내는군요ㅎㅎ

 

 

 

 

전주곱돌비빔밥이에요..

전라북도 장수에서 나오는 옥돌로 만든 돌솥에 콩나물, 고사리, 도라지, 시금치 등 싱싱한 나물과

호두, 땅콩가루, 은행 등의 30여가지 재료가 어우러진 웰빙 건강음식이에요~

 

 

 

 

골고루 잘 비벼주었어요~

 

 

 

 

곱돌비빔밥의 원조답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

쉽게 식지 않는 뜨끈한 솥에 내오는 돌솥비빔밥이라, 다 먹을때까지 따뜻한 온기가 계속 유지되어 좋았어요^^

 

 

 

 

건강냉면이에요..

 

 

 

 

면 색상이 심상치 않죠?

바로 야콘면이라 녹색빛이 감도는데요.. 건강에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시원한 살얼음육수와 센스있는 계란지단까지 함께~~

깔끔하고 새콤한 육수 맛도 끝내줬어요^^

 

 

 

 

후식으로 나온 오렌지에요.. 마무리까지 센스있는듯ㅎㅎ

세계인들도 반할만한 우리의 전통미와 맛을 함께 보여주는 전통한국음식점..

눈으로 반하고 입으로 즐기고,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들^^

분위기도 좋고 아낌없는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어요~ 역시 소문난 맛집인 이유가 있었네요^^

 

 

 

 

* 전주회관 *

[주소] 서울시 중구 북창동 90-1

[전화번호] 02-778-6689

[찾아가는길] 2호선 시청역 8번출구 또는 1호선 시청역 7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오전 8:30 ~ 오후 10:30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jeonju6689.co.kr/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