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대부도맛집/탄도항맛집]대부도해솔길 가볼만한곳! 12호횟집!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메뉴가 참 저렴한데, 기본찬에 전어회, 전복회, 낙지탕탕이, 키조개무침, 해삼, 멍게 등 고가의 음식들이

팔딱팔딱 싱싱하게 제공된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죠?ㅎㅎ 그것도 바가지를 씌운다는 여행지맛집에서 말이죠..

오늘은 여행지맛집의 편견을 깬 대부도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막바지 휴가철 대부도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대부도횟집, 대부도칼국수맛집을 함께 살펴볼까요?^^

 

 

 

 

대부도해솔길에 위치한 대부도 12호횟집..

전곡항맛집, 탄도항맛집 등으로도 알려진 소문난 맛집이고, 탤런트 선우재덕씨도 다녀간 곳으로 알려져있죠~

 

 

 

 

넓고 깔끔한 매장 내부 모습..

 

 

 

 

창밖을 바라보며 운치있고 아늑하게 즐길수 있었구요..

모든 테이블이 좌식형이라 편안하고 좋았어요~

 

 

 

 

창밖에는 드넓은 갯벌이 펼쳐져 있고, 갈매기가 보이는군요~

여름에는 너무 덥고 오히려 지금같은 막바지 휴가철이나 가을철에 놀러가면 딱 좋은듯ㅎㅎ

 

 

 

 

100세미만 흡연금지ㅋㅋ 센스있네요~~

 

 

 

 

메뉴판이에요..

 

 

 

 

회 + 조개찜 + 새우구이 + 칼국수 + 매운탕이 나오는 스페셜 중 (120,000원)을 주문했어요..

중은 3~4인용이고, 대는 4~5인용이라고 하셨는데요..

저희는 4명이었는데 중 사이즈만 해도 양이 엄청나게 많아 깜짝 놀랐답니다^^

 

 

 

 

여기에서 새우구이만 빼고 다 기본찬이라는 사실!

대박이죠?ㅎㅎ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낙지탕탕이에요..

 

 

 

 

낙지가 어찌나 힘이 좋고 싱싱하던지 꼬불꼬불 계속 움직이고 튀어나가는 바람에 사진찍기가 엄청 힘들정도였어요^^;;

 

 

 

 

해삼이에요..

 

 

 

 

짭쪼름하고 꼬들꼬들 쫄깃한 식감이 좋았던 녀석~

어부직영이라 싱싱함이 남다른듯!ㅎㅎ

 

 

 

 

멍게에요..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 불릴만하네요ㅎㅎ

 

 

 

 

전복회에요..

 

 

 

 

초고추장에 콕~ 찍어 먹어야 제맛!

쫀득하고 부드러운 육질이 제대로 살아있군요~

비싼 전복회가 기본찬으로 나오다니..ㅋㅋㅋ

 

 

 

 

전어회에요..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그 가을전어를 이렇게 맛보고 왔네요~ㅎㅎ

싱싱하고 고소한 맛이 예술이었어요^^

 

 

 

 

양념된장이에요..

 

 

 

 

총각김치에요..

 

 

 

 

겉절이에요..

 

 

 

 

키조개무침이에요..

딱 보는 순간 입이 떡 벌어지는 엄청난 크기~ 실제로 보면 훨씬 큰데 사진은 그렇게 안보이는듯ㅠㅠ

 

 

 

 

큼직한 키조개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져 나오고,

그 위로 푸짐한 야채가 올려진다음, 깨와 날치알이 듬뿍!

 

 

 

 

아삭아삭 야채와 쫄깃한 키조개가 매콤달콤한 소스를 만나 아주 맛있었어요ㅎㅎ

이제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은 끝~~

아래부터는 본격적인 요리들을 살펴볼께요^^

 

 

 

 

새우구이에요..

살아있는 새우를 넣어주시더라구요~

팔딱팔딱 새우가 뜨겁다고 난리를 치는군요;;

 

 

 

 

한바탕의 소란이 끝나고 맛있게 익은 새우구이~ㅋㅋㅋ

 

 

 

 

탱글탱글 큼직한 새우구이는 초고추장에 콕~ 찍어 먹기..

 

 

 

 

우럭회와 놀래미회에요..

 

 

 

 

탱글탱글 찰지고 맛있는 싱싱한 놀래미회..

 

 

 

 

우럭회는 깻잎에 쌈싸서 냠냠~

투명하고 싱싱한 회 완전 굿이에요!!!

 

 

 

 

조개찜이에요..

허걱.. 닭한마리와 꽃게가 통째로 들어가 있네요~

 

 

 

 

우선 닭다리부터 냠냠~

 

 

 

 

조개도 사이즈가 엄청 크더라구요~

 

 

 

 

대통밥이에요..

찹쌀, 쌀, 검은콩, 밤, 대추, 은행, 잣을 대나무통에 넣고 쪄낸 밥으로, 맛도 좋고 기력 보강에도 으뜸!

조개찜이 아주 센스있는듯!

 

 

 

 

칼국수에요..

위에는 들깨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왔어요~

 

 

 

 

쫄깃한 칼국수 면발~

 

 

 

 

국물맛이 아주 시원하고 개운했어요~

 

 

 

 

칼국수에 빠질수 없는 겉절이~~

 

 

 

 

매운탕이에요..

 

 

 

 

보글보글 맛나게 끓고 있네요~

 

 

 

 

얼큰한 매운탕에 밥 말아 먹으면서 마무리~~

귀여운걸이 지난주 대부도로 휴가를 떠나면서 맛집 정보도 많이 찾아보고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12호횟집을 다녀왔는데요..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었어요~ㅎㅎ

요즘 여행지맛집이 주로 바가지를 씌운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대부도 12호횟집은 완전 감동이었어요~

서울 저렴한 횟집도 이런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고 훌륭한 요리들을 맛볼수가 없는데,

여행지에서 진정한 맛집을 만나 대만족이었답니다^^

 

 

 

 

* 대부도 12호횟집 *

[주소] 경기도 안산시 선감동 680번지

[전화번호] 032-886-9366

[찾아가는길] 대부도해솔길 6코스 불도 회타운內 위치.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가능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