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북창동맛집]겨울철 최고의 보양식! 문어요리전문점 문어야 시청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문어가 다이어트, 시력향상, 당뇨 예방, 노화억제, 피로회복, 생리불순 해소, 두뇌발달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귀한 대접을 받아온 팔방미인 문어가 겨울철이 제철이라, 문어요리전문점에서 먹어보고 왔어요ㅎㅎ

그럼, 문어숙회맛집으로도 유명한 북창동맛집으로 보양식을 즐기러 떠나볼까요?^^

 

 

 

 

시청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북창동술집 문어야 시청점..

서울에서 제대로 된 문어숙회를 맛볼수 있는 몇 안되는 맛집이죠~~

 

 

 

 

다이어트, 시력향상, 당뇨 예방, 노화억제, 피로회복, 생리불순 해소, 두뇌발달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문어..

 

 

 

 

문어는 타우린과 여러 가지 미네랄, 그리고 소화를 돕는 각종 효소가 있어 눈을 맑게 하고 열을 다스려 당뇨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를 맑게 하여 산모의 산후조리나 중풍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문어야 매장 앞에 위치한 수족관..

큼직한 문어들이 보이는군요~

 

 

 

 

넓고 따스한 매장 내부 모습..

 

 

 

 

아늑한 분위기~

 

 

 

 

오픈 시간에 맞추어 갔는데요.. 조금 있으니 바로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맛있기로 소문이나서 그런지 거의 다 예약석이라 예약없이는 방문도 어려울것 같아요ㅎㅎ

 

 

 

 

문어 사진을 이용한 멋스러운 인테리어..

 

 

 

 

원산지표시와 추천메뉴들..

 

 

 

 

메뉴판이에요..

문어숙탕세트(45,000원)를 주문했구요..

 

 

 

 

야끼우동(13,000원)을 주문했어요..

 

 

 

 

문어야 시청점만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예약하고 방문하면 5% 할인이 되고, 생일이신분은 사케 쥰마이 1병이 선물, 일행이 모두 여성이면 매화수 1병이 서비스래요~

 

 

 

 

문어숙탕세트가 등장! 문어숙회와 문어어묵탕이 함께 나오는 메뉴랍니다..

기본안주도 아주 센스있고 푸짐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께요~

 

 

 

 

메추리알과 콘샐러드, 단무지에요..

 

 

 

 

먹기 좋게 껍질을 제거한 메추리알~~

 

 

 

 

콘샐러드도 냠냠~

 

 

 

 

깔끔한 우동국물..

 

 

 

 

유부도 듬뿍 들어있어 좋았고, 국물맛도 개운하니 맛있었어요^^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연두부튀김이에요..

 

 

 

 

바삭하게 튀겨낸 연두부 위에 소스와 가쓰오부시를 곁들인 담백한 두부요리에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해 입안에서 살살 녹더라구요~ㅎㅎ

 

 

 

 

묵은지에요..

문어숙회를 쌈싸먹으면 정말 맛있는 녀석이죠~

 

 

 

 

기름장과 초고추장이에요..

 

 

 

 

간장이에요..

 

 

 

 

문어숙회..

생문어를 살짝 데쳐서 얇게 썰어낸 문어야의 대표요리에요..

 

 

 

 

레몬즙을 짜서 먹으면 상큼함이 더해져 더욱 맛있어요~

 

 

 

 

참기름에 콕~ 찍어 냠냠~~

문어 고유의 연한 육질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음미하기에 딱이죠!

문어를 얇게 썰어내어 씹을수록 쫄깃하고 담백한 문어숙회.. 바다향기가 입 안 가득 퍼지는 느낌+_+

 

 

 

 

초고추장과 함께 먹어도 굿!

문어가 딱 적당하게 삶아져 질길것이라는 선입견을 한번에 없애주었어요~ㅎㅎ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적당한 두께로 썰린 문어 다리가 입 안에서 부드럽게 씹혔구요..

씹으면 씹을수록 달짝지근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졌어요^^

 

 

 

 

문어숙회를 고추와 마늘, 초고추장을 곁들여 먹으면 맛도 두배!

 

 

 

 

얇게 썰어낸 문어를 묵은지와 함께 싸서 먹으면 문어숙회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더라구요~

묵은지쌈의 첫맛은 새콤하고 끝맛은 달콤했어요^^

 

 

 

 

문어어묵탕이에요..

한번 익혀나온 탕을 요렇게 눈앞에서 끓여 먹는 방식이라 끝까지 따끈하게 먹기 좋았어요~~

 

 

 

 

어묵으로 유명한 부산환끙어묵을 문어와 함께 끓여낸 시원하고 담백한 탕요리에요..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가 제철인 문어..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맛이 일품! 통통하게 살이 올라 더욱 맛있었어요..

살아있는 문어를 사용해 국물맛이 정말 시원했어요~

 

 

 

 

어묵과 문어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 있어 속을 든든하게 해주었어요~

 

 

 

 

어묵은 간장에 콕~ 찍어 냠냠~

 

 

 

 

야끼우동이에요..

 

 

 

 

오동통통 쫄깃한 면발~

 

 

 

 

제가 좋아하는 꽃게~ 살이 꽉 차있었어요^^

 

 

 

 

야채와 해물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타우린이 풍부해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타우린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진 문어..

평소 문어는 질겨서 잘 안먹었는데, 문어야의 문어요리는 쫀득하면서도 야들야들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라도 한번 맛보면 문어 마니아가 될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맛과 건강을 책임지는 문어요리로 겨울철 원기회복을 하는건 어떨까요?^^

 

 

 

* 문어야 시청점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북창동 103-1

[전화번호] 02-514-1197

[찾아가는길] 2호선 시청역 8번출구 또는 1호선 시청역 7번출구에서 5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평일 11:00 ~ 14:30 , 17:00 ~ 00:00 / 토요일 17:00 ~ 23:00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불가 (유료주차 이용)

[홈페이지] http://www.moonoya.co.kr/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