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전라도 광주의 향토음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강남역 맛집!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전라도 광주의 향토음식으로 미식가라면 누구나 아는.. 줄서먹는 강남역 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신논현역은 4,5번출구로 나오시면 되구요..
강남역은 11번출구 (구, 강남역 7번출구)로 나와 CGV영화관이 보이는 골목에서 꺾어져 쭉 직진하면 보인답니다..
미식가들 사이에서 입소문나 문전성시를 이루는 소문난 강남역맛집 봉우네 상추튀김..



간판이 제대로 안나온거 같아 다시한번 찰칵!


매장 내부 모습이에요..



빈자리 없이 꽉 차있는 모습.. 문 밖으로 끝없이 길게 줄서있는 모습..



상추튀김은 전라도 광주의 향토음식으로 알려진.. 상추에 싸서 먹는 튀김이라고 해요~~ 

 


멀리 메뉴판이 보이네요..
튀김의 종류는 만두튀김, 고구마튀김, 새우튀김, 고추튀김, 깻잎말이튀김, 김말이튀김, 오징어튀김, 오징어완자가 있구요..
매운해물떡볶이와 해물짬뽕라면 등도 있었어요..



매장 벽에는 튀김 주문방법, 먹는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었어요..
튀김 5개 선택시 3,800원, 튀김 10개 선택시 7,500원이에요..
봉우네 상추튀김은 가공식품이 아닌 신선재료를 즉석에서 튀겨 나와서 매력있더라구요~
시간이 좀 걸려도 그만큼 맛있는듯! 지금껏 먹어본 튀김 중 최고였답니다ㅎㅎ


오픈형 주방이라 요리과정을 직접 볼수도 있어 안심이 되더라구요~~



저희는 2명이서 갔구요..
튀김10개(7,500원)와 매운해물떡볶이(3,800원)을 주문했어요..



주문한 만두튀김 1개, 새우튀김 2개, 고추튀김 2개, 깻잎말이튀김 1개, 김말이튀김 2개, 오징어튀김 2개에요..
크기가 엄청 커서 깜짝 놀랐고 흡족했답니다ㅋㅋ




가위와 집게가 따로 나오고, 이렇게 알아서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튀김을 먹기좋게 썰어준 모습!



양념간장이에요..
테이블에 기본 셋팅된게 아니라 주문하면 다른 음식과 함께 새로 나와서 좋더라구요~ 

 

 

푸짐한 상추~ 

 



속이꽉찬 고추튀김..
고추도 맵지 않고 아주 맛있었어요~~



따로 쌈싸먹지 않아도 이렇게 양념간장에 콕~ 찍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ㅎㅎ

 

상추튀김의 정석! 김말이튀김과 오징어튀김을 상추위에 올리고 양념간장을 살포시 올려서 야무지게 싸먹었어요~ㅎㅎ
와~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환상적인 맛! 바삭한 튀김과 상추의 만남이 예술이었어요^^
그냥 튀김은 많이 먹어봤지만 상추에 싸먹는 튀김은 처음인데요~ 새로운 튀김의 세계가 열리더라구요! 최고!!




매운해물떡볶이에요..
매운짜장소스에 해물들이 가득~



길다란 떡볶이~ 쫄깃하니 맛있었구요..
보기에는 까맣게 보여도 맛은 끝내준답니다ㅎㅎ



홍합도 냠냠~



만두튀김을 매운짜장소스에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역시 만두튀김은 짜장과 찰떡궁합?ㅋㅋ



상추위에 오징어튀김과 매운해물떡볶이를 함께 올려 쌈싸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바삭한 튀김과 쫄깃한 떡, 그리고 상추가 어우러져 식감도 맛도 최고!!ㅎㅎ



계산서에요..



명함도 한장 집어왔어요~
전라도 광주의 향토음식을 강남 한복판에서 즐길수 있어 너무 행복했어요ㅎㅎ
비록 줄서서 기다렸다가 들어가야하고, 튀김도 즉석에서 튀겨내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그만큼 바삭바삭 신선한 튀김을 맛볼수 있어 좋았어요~
또 튀김과 상추의 만남이 환상적이더군요~ 지금껏 먹어왔던 튀김 중 최고의 맛이었답니다^^
11,300원에 2명이서 너무너무 배부르게 먹을수 있으니 가격도 착하고 대만족이에요~~!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