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혀를 호강시키는 황홀한 약선한정식! 수라상 안부러운 4번 상차림!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천연조미료만 사용하는 황홀한 웰빙밥상! 한정식 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4번의 엄청난 상차림에 수라상이 부럽지 않았고, 가격도 착해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산수고원.. 주차 가능하구요..
지하철로 오시려면, 5호선 둔촌동역이나 강동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오시면 되요.. 산수고원 앞에 바로 정류소가 있답니다~



그럼, 안으로 들어가볼께요..



매장입구.. 엄청난 신발들이 보이네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인가봐요~

 



매장 내부 모습..
1층 홀이에요..


 

1층 홀 옆에는 안락하게 칸막이 형식으로 된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방에서 오붓한 식사를 즐기고 싶어 2층으로 올라갔답니다..



양옆으로는 쭉 방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누가 볼까봐 눈치보며 얼른 잽싸게 한컷~ 




저희가 먹었던 방이에요..



전통적인 음식과 강원도 청정지역의 신선한 재료의 만남!
정성을 다한 마음으로 준비한 산수고원 약선한정식! 이라고 적혀 있었구요..
곰취, 곤드레, 오미자, 잔대싹, 옻에 대한 효능도 적혀 있었어요.. 와~ 이런 재료로 음식을 만들었다니.. 완전 기대^^



오미자, 소나무순, 머루, 옻에 대한 뛰어난 효능..



메뉴판이에요..
모든 음식은 천연조미료로 만든다고 해서 더욱 안심이에요~ 

 

 

저희는 25,000원짜리 산수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총 4번의 상차림이 나오는데요.. 눈과 입이 황홀했답니다~




우선, 첫번째 상차림이에요..
단호박죽, 샐러드, 약선밀쌈, 곰취쌈, 회가 나왔어요..



속을 달래주는 단호박죽이에요..



화려한 색감의 샐러드에요~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상큼하니 맛도 끝내줬어요^^



약선밀쌈이에요.. 흑임자소스에 찍어 냠냠~
두가지 색상의 피로 말아져 있었는데요.. 왼쪽은 곰취피, 오른쪽은 오미자피에요..
더덕, 당근, 오이 등 각종 야채와 대추가 들어 있는 웰빙밀쌈!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곰취쌈이에요.. 속에는 밥이 들어 있었구요.. 요렇게 쌈장과 함께 먹으면 최고!!

 

 

너무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웠던 회에요..
간장에도 콕! 초고추장에도 콕!! 완전 살살 녹더라구요~ 

 


두번째 상차림이에요..
더덕, 산야초오리훈제, 녹두전, 백김치, 제육보쌈이 나왔어요..
나머지는 첫번째에서 나왔던 녀석들로.. 맛집블로거로서 사진 좀 찍다보니 두번째 상이 나와버리는 바람에 다 놓고 한컷!
맛집블로거가 아니라면, 음식이 빨리빨리 나와서 기다리지 않고 코스로 즐기기 딱 좋답니다^^



더덕, 산야초오리훈제에요..
오리훈제가 아주 얇고 맛있더라구요~ 요렇게 당귀, 산나물 등 야채와 함께 냠냠~~
소스는 옻을 내린것으로 했다고 하셨는데요.. 옻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누구나 피부에 이상없이 즐길수 있어 좋았어요^^

 



녹두전이에요.. 이렇게 귀여운 녹두전은 처음 보았는데요.. 앙증맞지만 맛은 최고였어요!



백김치에요..



제육보쌈이에요..
약선배추김치 위에 보쌈, 파채, 무김치를 올려 새우젓을 찍어 먹으면 환상적인 맛+_+



세번째 상차림이에요..
토마토해파리냉채, 해물볶음, 불고기, 더덕구이, 황태민물새우탕, 더덕탕수가 나왔어요..



토마토해파리냉채에요..
껍질을 제거한 토마토 속에 해파리가 가득! 새우도 함께 냠냠~
소스가 새콤달콤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해물볶음이에요.. 매콤하고 칼칼하니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뚝배기에 나온 불고기에요~ 야들야들 맛있는 불고기ㅎㅎ 

 


더덕구이에요..



황태민물새우탕이에요..
황태와 새우, 두부, 단호박, 무우, 고추 등이 들어 있어 시원하고 개운하니 맛있었답니다^^



더덕탕수에요..
더덕으로 만든 탕수육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몸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었고 맛도 아주 매력있더라구요~



이제 요리코스가 끝나고 식사가 나왔어요..
네번째 상차림이죠~ㅎㅎ



돌솥밥이에요.. 밥을 덜어 먹고, 돌솥에는 뜨거운물을 부었다가 먹어줘야 제맛이죠~



황태구이에요..
짜지 않고 매콤하니 아주 맛있었는데요..
특히, 뼈가 거의 없어 좋았구요.. 황태살이 딱딱하지 않고 보들보들 촉촉하니 맛있었어요ㅎㅎ



곤드레 된장국이에요..
일반 된장국과는 달리 심심하면서 구수하니 맛있더라구요~

 

 

꼴뚜기젓갈이에요..
 


참나물이에요..



배추김치에요..


 
곰취나물이에요..

 


브로콜리에요..



우엉채에요..



생김과 곰취장아찌에요..
생김에 밥과 간장을 넣어 싸먹으니 맛있었구요..
곰취장아치는 아삭하고 칼칼해 밥과 함께 먹기 딱 좋았어요^^

 


후식으로 나온 오미자차에요~ 색감 너무 예쁘죠?ㅎㅎ
오미자를 강원도 청정지역 횡성에서 가져왔다고 해요..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ㅎㅎ



출입구 쪽에는 이렇게 옻진액, 황태 등을 판매도 하더라구요~
제가 요리블로거라면 얼른 사왔을텐데 말이죠..
무척 맛있게 먹어서 정말 탐났지만.. 요리 실력이 없어서 저는 포기..ㅠㅠ



밖으로 나오면..



정원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도 취할수 있고..



커피도 한잔 할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ㅎㅎ



명함이에요..



약도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엄청나게 화려하고 푸짐한 4번의 상차림이 이정도 가격이면 참 착한가격인거 같아 만족스러웠구요..
천연조미료만 사용하고 몸에 좋은 재료가 가득 들어간 웰빙 약선한정식이라 마음놓고 즐길수 있어 좋았어요^^
음식들이 하나같이 모두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울 정도였구요.. 제 생애 최고의 밥상이었어요~~
아마 장금이도 이런 한정식을 보았다면 감탄했을꺼에요~ 정말 수랏상이 부럽지 않았답니다ㅎㅎ
넓고 아늑한 분위기도 좋았고, 처음 보는 음식이 뭔지 궁금해 음식이 나올때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주시고..
맛, 영양, 비쥬얼,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두 대만족이었어요!
깔끔하고 맛있는 웰빙 한정식이 먹고싶다면 산수고원을 추천해드리고 싶구요..
모임장소나 상견례장소로도 손색없을꺼 같더라구요~ㅋㅋ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