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신촌한정식 추천 및 서대문 상견례장소 추천 이대한정식 맛집! 마리한정식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신촌한정식 추천 이대한정식 맛집 마리한정식은 신촌 상견례 및 서대문 상견례장소로 유명하고,

1984년부터 30년 넘게 꾸준히 자리를 지켜온 신촌 한정식 코스요리 전문점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신촌한정식 추천 장소! 서대문 상견례장소 추천 이대한정식 맛집 마리한정식을 살펴볼까요?^^

 

 

 

 

신촌역에서 도보 8분거리 이대 후문 앞에 위치한 신촌한정식 추천! 이대한정식 맛집 마리한정식..

1984년에 오픈하여 오랫동안 정갈한 개성식 한정식으로 인기가 높았던 마리가 리뉴얼한 곳으로,

정통 한정식에 현대적인 테크닉과 플레이팅을 가미한 세련된 한식을 맛볼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한식의 세계화에 걸맞게 리모델링한 1층 매장 내부 모습..

 

 

 

 

한식 고유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무형문화재 장용훈선생이 수제작한 장지방한지와 전주 천양한지를 사용하고,

천정은 한국 전통의 문살 문양으로 장식하여 한국의 멋을 더하는 2층 매장 모습..

 

 

 

 

다양한 사이즈의 룸도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 및 상견례 장소로 안성맞춤이겠어요!

우리 고유의 무늬가 어우러지는 자연친화적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오붓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돌잔치장소 및 상견례장소로 유명한 맛집답게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ㅎㅎ

 

 

 

 

각종 언론에 소개된 모습..

특히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가장 한국적인 맛의 구현을 위해 삼성 에버랜드 외식사업부에서 철저히 검수한

국내산 제철 천연 식재료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등 정직과 정성을 다하여 조리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2011년에도 서울시로부터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으로 선정되었고,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서울시와 서대문구청의 위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등급을 부여받았으며,

인공조미료 사용을 최소화한 건강 식단 제공으로 서대문구청에서 건강한 외식문화의 선도를 위해 엄선한

건강음식점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ㅎㅎ

 

 

 

 

다른 한정식집과 달리 이곳은 매장 한쪽 벽에는 CCTV를 통해 실시간 주방상황을 볼 수 있더라구요~

위생적인 조리과정을 보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마리 C (55,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마리 C 코스가 등장하기 시작~

 

 

 

 

서비스로 제공된 크랜베리주스에요..

와인잔에 얼음과 레몬을 동동 띄워 근사하게 제공되었구요..

비타민 C가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한정식 코스요리와 참 잘 어울렸어요^^

 

 

 

 

매생이를 곁들인 전복죽이에요..

매생이와 전복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ㅎㅎ

 

 

 

 

다시마 부각이에요..

바삭바삭 고소하니 식전에 즐기는 다시마 부각 별미네요~

 

 

 

 

물김치에요..

새콤하고 시원하니 입맛을 돋워주는군요ㅎㅎ

 

 

 

 

과일을 곁들인 비타민 샐러드에요..

신선한 방울토마토와 파인애플, 그리고 상큼한 드레싱소스가 곁들여져 아삭아삭 맛있었어요ㅋㅋ

 

 

 

 

활 광어회에요..

꽃을 이용해 예쁜 데코레이션까지 인상적이었어요!

 

 

 

 

야들야들 입안에서 살살 녹는 신선한 광어회 한점~

 

 

 

 

단호박 오리 찜이에요..

음식도 하나하나 맛있지만 플레이팅도 참 예쁜 것 같아요~~

 

 

 

 

달콤한 단호박과 쫄깃하고 담백한 훈제오리의 조화가 일품이었어요!

 

 

 

 

약선 메로 구이에요..

윤기가 자르르~ 도톰한 메로 구이가 느끼함 없이 부드럽게 살살 녹았어요~

 

 

 

 

궁중 신선로에요..

먹기 편하게 1인당 신선로 1개씩 제공되는 센스 굿!ㅋㅋ

화통이 붙은 냄비에 여러 가지 어육과 채소를 색스럽게 넣고 각종 마른 과일들을 장식하여

육수를 붓고 끓이면서 먹는 탕이나 전골요리로, 음식 이름이면서 그릇 이름이기도 한 신선로는

궁중과 반가에서 잔치 음식으로 여러 가지 음식이 다 갖추어져 있을 때 신선로를 꾸밀 수 있어

대표적인 궁중음식 뿐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로 손꼽힌다고 해요~

 

 

 

 

모든 산해진미가 한 그릇에 담긴 잔칫상을 압축하는 신선로답게 한국 음식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고기완자, 전, 새우 등 여러 가지 맛과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좋았고,

깔끔하고 담백하면서 화통으로 솟아나는 불 덕분에 끝까지 따끈따끈하게 즐길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떡편 칠절판이에요..

오색빛깔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칠절판의 비주얼+_+

특히 평소 먹던 칠절판과 달리 다진새우가 있는 점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어요ㅋㅋ

 

 

 

 

쫄깃한 떡편위에 각종 야채와 고기와 겨자장까지 뿌려 먹으니 식감도 좋고 입안이 황홀해지네요ㅎㅎ

 

 

 

 

오겹수육 약선장육이에요..

야들야들 부드럽고 담백한 수육도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송이를 곁들인 숯불 너비아니 구이에요..

따끈한 돌판에 제공되어 더욱 좋았고,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우면서 감칠맛 가득했어요!

 

 

 

 

5가지 깔끔한 찬과 함께 제공되는 정갈한 식사에요..

식사는 구수한 누룽지, 건더기가 푸짐하고 진한 맛이 일품인 된장찌개와 밥, 조랭이 떡만두국 중에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조랭이 떡만두국이에요..

대부분의 한정식집에서는 된장찌개나 누룽지 정도 나오는데 이곳은 조랭이 떡만두국이 나오는 점이 독특했구요..

칼칼하고 큼직한 김치왕만두와 앙증맞고 쫄깃한 조랭이떡이 환상궁합을 자랑했구요.. 깊은 맛 가득한 국물도 좋았어요!

 

 

 

 

후식으로 제공된 계절과일과 차에요..

차는 콜롬비아산 모틸론 베이스 커피와 매실차 중 선택이 가능해 한잔씩 먹어보았는데요..

아늑하고 격조 높은 분위기 속에서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최고 수준의 품격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전통 한정식의 정성과 맛을 그대로 살린 한정식 레스토랑 마리 한정식..

한자리에서 30년 넘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통 깊은 한정식 맛집답게 음식이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오더라구요ㅎㅎ

보통의 한정식집에서는 신선로가 포함된 코스를 맛보려면 1인분에 7~8만원은 되어야 하는데,

마리한정식에서는 신선로가 포함된 코스를 1인분 5만원대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구요..

서울시에서 측정해 인정받은 저염식 식단을 제공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오늘은 서대문 상견례장소 추천 마리한정식에서 신선로와 궁중요리를 제대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마리한정식 *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85-3 (도로명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29)

[전화번호] 02-365-1984

[찾아가는길] 경의중앙선 신촌역 2번출구에서 도보 8분거리 이대 후문 앞에 위치.

[영업시간] 런치 11:00 ~ 16:00 / 디너 16:00 ~ 22:00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marie1984.co.kr/

 

 

 

"이 글은 업체로부터 식사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대신동 85-3 | 마리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