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화학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는 웰빙건강밥상! 합리적인 가격의 약선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한방 요법을 활용한 웰빙 요리로 원기회복에 최고!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찾아주는 밥상이었어요~

북창동한정식, 북창동한식 하면 떠오르는 소문난 북창동맛집인데요.. 이 시대 진정한 건강밥상의 표본인듯!

평생 꼭 한번 가봐야할 후회없는 맛집인거 같아요^^

 

 

 

 

북창동회식, 북창동모임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한가람 북창동점..

시청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각종 언론매체에서 극찬한 모습..

 

 

 

 

약선은 약과 음식 선을 합친 말로, 약이 되는 음식이란 뜻이며

한의학 기초이론에 식품학, 조리학과 영양학을 접목한 것으로 약선식료라고도 한다고해요~

 

 

 

 

홀로 이루어진 1층 매장 모습..

 

 

 

 

한옥 스타일을 벗어난 세련된 인테리어..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볼께요..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방으로 이루어진 2층 매장 모습..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손색없겠죠?ㅎㅎ

 

 

 

 

1,2층 벽면을 가득 채운 유리병들..

사장님이 강원도 등의 산지에서 구한 더덕 머루 등을 활용해 직접 담근 술이라고 해요~

 

 

 

 

메뉴판이에요..

도미뱃살구이정식(15,000원), 황태떡갈비구이정식(15,000원)를 주문했구요..

 

 

 

 

단호박 낙지찜(28,000원)을 주문했어요..

 

 

 

 

메뉴가 정말 다양하죠?ㅎㅎ

 

 

 

 

평범함을 거부하는 한가람 물..

항암효과가 뛰어난 영지버섯과 산사, 단삼을 우려낸 약물로

지방간과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 아토피 등에 좋은 물이에요~

보통 음식점가서 물은 잘 안먹는데 건강에 너무 좋은 귀한 물이라 몇잔이나 마셨네요ㅎㅎ

 

 

 

 

주문한 약선 요리들이 등장!

 

 

 

 

뽕잎나물이에요..

 

 

 

 

김치볶음이에요..

 

 

 

 

연근이에요..

들깨와 참깨가 듬뿍 들어간 깨소스 매력적이었어요~

 

 

 

 

잡채에요..

 

 

 

 

얼갈이김치에요..

 

 

 

 

김자반이에요..

 

 

 

 

김치전과 미역전이에요..

 

 

 

 

보리새우가 듬뿍 들어간 미역전!

미역전은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와~ 대박!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부추전같은 느낌이 나면서 보리새우의 식감이 더해진 바다의 맛+_+

 

 

 

 

단호박 낙지찜이에요..

 

 

 

 

몸에 좋은 단호박과 싱싱한 낙지, 신선한 야채를 매콤하게 볶아 함께 먹는 요리에요..

 

 

 

 

달콤한 단호박과 부드러운 치즈의 조화~

 

 

 

 

매콤하고 쫄깃한 낙지와 달콤한 단호박, 아삭한 야채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자아냈어요^^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았던 요리에요~

 

 

 

 

도미뱃살구이정식과 황태떡갈비구이정식이에요..

 

 

 

 

황태떡갈비구이정식이에요..

 

 

 

 

위에는 떡갈비, 아래는 황태 보이시나요?ㅎㅎ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황태에 돼지고기를 두둑히 입혀 노릇하게 구운 요리에요..

 

 

 

 

황태와 떡갈비의 궁합이 이렇게 뛰어나다니..

여기에 야채까지 곁들이면 100점만점! 입에 착착 감기고, 말로 다 표현할수 없을만큼 맛있었어요~

 

 

 

 

도미뱃살구이정식이에요..

 

 

 

 

발효원액으로 만든 약선 소스에 재어 양파, 야채와 함께 먹는 부드러운 흰살생선 철판구이에요..

 

 

 

 

도미뱃살구이가 보들보들 입에서 살살 녹았고, 약선 소스도 달콤하니 상당히 맛있었어요~

 

 

 

 

쌈밥이에요..

케일, 배추, 깻잎 쌈밥과 홍어식해가 함께 나와요..

 

 

 

 

맛있었던 케일쌈밥~

 

 

 

 

홍어식해를 곁들여 먹으면 맛도 두배!

 

 

 

 

곤드레나물밥이에요..

남성에게 좋은 사군자탕(인삼, 백출, 복령, 감초), 여성에게 좋은 사물탕(숙지황, 당귀, 천궁, 백작약)을 사용하여 지은 밥..

 

 

 

 

곤드레나물밥에 낙지찜을 올려서 냠냠~

담백하고 부드러우면서 곤드레나물의 향이 은은하게 퍼져 밥만 먹어도 맛있을 정도였어요ㅋㅋ

물부터 밥까지 하나하나 모두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라 참 좋았어요^^

 

 

 

 

얼갈이참치국이에요..

 

 

 

 

개운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ㅎㅎ

 

 

 

 

후식으로 즐긴 호박식혜에요..

호박은 신경통, 화상, 당뇨병, 야맹증, 각막건조증 등을 다스리는데 좋은 식품일 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을 도우며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죠~

담백하고 깔끔한 식혜에 달달한 호박의 풍미가 더해져 약선의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딱 좋았어요ㅋㅋ

오늘은 다이어트와 보양에 좋은 웰빙 약선요리 어떠신가요?

입맛과 건강을 한번에 잡을수 있는 바람직한 맛집이었고, 바쁜 일상속에서 건강을 제대로 챙길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 한가람 북창동점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북창동 93-35번지

[전화번호] 02-318-3088

[찾아가는길] 1호선 시청역 7번출구 또는 2호선 시청역 8번출구 한국은행본관 서문 옆에 위치.

[영업시간] 평일 11:30  23: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30 / 토요일 12:00 ~ 22:00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유료 (공용주차장 이용)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 한가람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