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포차,주점,이자카야맛집

[신촌술집]추석엔 고향 생각이 절로 나는 민속주점 어때? 술익는마을!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그래서 오늘은 추석에 딱 어울리는 맛집 소식을 들고 찾아왔어요~

분위기가 마치 고향에 온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민속주점으로 신촌 최고의 안주맛있는집 이랍니다ㅎㅎ

 

 

 

 

2호선 신촌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신촌맛집 술익는 마을..

한국 전통의 미를 살린 물레방아.. 그리고 하늘을 나는 자전거가 인상적이었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볼께요..

 

 

 

 

오호~ 민속주점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정겨운 인테리어..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이 서 있네요..

한국의 마을이나 절 입구에서 볼수 있는 우리 전통의 장승.. 마치 고향에 온 듯해 너무 반갑더군요^^

 

 

 

 

기와집 지붕아래 시골집에 온듯한 편안한 느낌..

은은한 조명도 참 멋스러웠어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반할수밖에 없는 토속적인 분위기..

 

 

 

 

우리의 전통을 너무나도 잘 살린 인테리어..

특히 전통문을 누워놓은 테이블이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다양한 전통그릇도 진열되어 있었어요..

 

 

 

 

매장 벽에 적혀있는 박목월 시인의 나그네..

함께 감상해볼까요?ㅎㅎ

 

강나루 건너서

밀밭 길을 구름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

길은 외줄기 남도 삼백리

술 익는 마을마다

타는 저녁 놀

구름에 달 가듯이

가는 나그네

 

 

 

 

위 풍속화는 어디서 찍은걸까요?

매장 벽이 아닌.. 천장이랍니다.. 천장까지 옛전통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었어요^^

 

 

 

 

메뉴판이에요..

전류는 해물파전(14,000원)을 주문했구요..

 

 

 

 

스페셜요리는 매콤한 해물누들볶음(14,000원), 일품요리는 도토리묵(11,000원)..

 

 

 

 

기타메뉴는 오징어땅콩(8,000원), 식사류는 추억의 옛날도시락(3,000원)을 주문했어요..

 

 

 

 

환타(2,000원)도 주문..

 

 

 

 

주문한 요리들이 등장하기 시작!

 

 

 

 

미역줄기무침이에요..

 

 

 

 

깍두기에요..

 

 

 

 

도토리묵이에요..

 

 

 

 

도토리묵과 각종야채를 잘 섞어주었어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는 도토리묵..

매콤하고 야들야들하니 맛있었어요^^

 

 

 

 

상추, 당근, 오이, 김, 무순 등 각종 야채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나요~

 

 

 

 

매콤한 해물누들볶음이에요..

 

 

 

 

누들과 해물의 매콤한 소스향이 있는 담백한 요리..

 

 

 

 

오동통통 쫄깃한 면발~

 

 

 

 

제가 좋아하는 큼직한 오징어도 듬뿍 들어 있었어요..

 

 

 

 

어묵과 각종 야채들도 함께^^

 

 

 

 

해물파전이에요..

실제로 보았을때는 너무 커서 깜짝 놀랐는데요.. 돌판 자체가 워낙 커서 그런지 사진상으로는 실감이 안나는군요..ㅠㅠ

양이 워낙 많아 식으면 맛없을까 걱정했는데요.. 지글지글 돌판에 나와서 끝까지 따끈하게 먹을수  있어 좋았어요~

 

 

 

 

뒷면도 노릇노릇 맛나게 익었어요~

 

 

 

 

해물이 푸짐했고 두툼해서 매력적이었어요~

 

 

 

 

간장에 콕~ 찍어 냠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강추 메뉴에요^^

 

 

 

 

추억의 옛날도시락이에요..

 

 

 

 

추억의 옛날소시지부터 맛있게 냠냠~ㅋㅋ

 

 

 

 

역시 도시락은 비벼 먹어야 제맛이죠~

 

 

 

 

볶음김치와 계란후라이를 함께 비벼먹는 추억의 맛..

 

 

 

 

환타에요..

쏘맥잔이 아주 독특했어요~ 탐나는 잔ㅋㅋ

 

 

 

 

오징어땅콩이에요..

 

 

 

 

맛있게 구워진 오징어와 땅콩..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고추장에 찍어서..

 

 

 

 

부드럽게 즐기고 싶다면 마요네즈 소스에..

실컷 먹고 후식으로 즐기기 좋은 마른안주..ㅎㅎ

 

 

 

 

신촌술집 술익는마을 명함도 한장~

안주가 맛있기로 소문난 신촌주점답게 정말 요리와 안주가 푸짐하고 맛도 예술이었어요ㅎㅎ

술은 잘 못해도 요리를 맛보러 오는 손님이 많은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추석맛집 고민하지 마시고, 신촌 술익는마을에서 민속적인 분위기에 한번 취하고, 맛에 또한번 취해보는건 어떨까요?^^

 

 

 

 

* 술익는마을 *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2 -66

[전화번호] 02 - 338 - 1190

[찾아가는길] 2호선 신촌역 2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피자헛을 끼고 꺾어져 직진하면 우측에 위치. 역에서 5분거리.

[영업시간] 오후 3시 ~ 새벽 5시

[주차가능여부] 가능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