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문화재단 모니터링단/87회 브런치콘서트

[강남구민회관 공연]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강남구민회관에서 감상한 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 공연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강남구민회관 공연 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에서는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과 5번,

차이코프스키의 현악6중주 <플로렌스의 추억> 1,4악장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수준높은 공연과 재미있는 해설에 감동했어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강남구민회관 공연 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를 살펴볼까요?^^

 

 

 

 

3호선 대치역 6번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강남구민회관..

 

 

 

 

공연장이 있는 2층 로비에요..

 

 

 

 

티켓부스에요..

 

 

 

 

브런치콘서트라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강남구민회관 2층 로비에서 관람객들이게 빵과 음료를 제공해주었어요~

 

 

 

 

두유, 우유, 유자차 등 다양하게 준비된 음료 코너..

 

 

 

 

카스테라, 단팥크림빵, 고구마빵, 소보루크림빵, 땅콩샌드 등 다양한 종류의 빵 코너..

 

 

 

 

저는 파리바게트의 우리 벌꿀과 신선한 계란으로 만든 카스테라와 꿀담은거제유자차를 초이스했어요ㅋㅋ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빵과 달콤상콤 시원한 유자차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공연을 관람하는 브런치콘서트 정말 매력적이네요^^

 

 

 

 

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 공연티켓이에요~

 

 

 

 

공연장 안으로 들어가볼께요~

 

 

 

 

안락한 의자와 품격이 느껴지는 우아하고 웅장한 공연장 내부 모습..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97년에 예술문화 발전과 지역 시민들의 정서함양 고취하는 취지로 창단되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기초 자치단체 소속 교향악단 이라고 해요!

2009년 6월부터는 국가경제 활성화를 기원하고 문화예술 진흥과 강남구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강남문화재단 소속

예술단체로 새롭게 출범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70회의 정기 연주를 비롯하여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통하여

비약적으로 성장, 우리나라 최고 교향악단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무대 중앙에는 쳄발로가 있고, 공연전 한번 점검하는 것 같았어요~

그랜드피아노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현을 해머로 치는 피아노가 아닌 무두질한 가죽 등의 발목이 재크의 건반을 뒤끝으로

밀어올려 현을 퉁기는 방식으로 연주하는 쳄발로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첫번째 곡은 바흐(J.S.Bach)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Brandenburg Concerto No.3) 이에요~

Violin : 이수아, 고원기, 박지훈 / Viola : 박해정, 남현정, 김태희 /

Cello : 박영미, 권은정, 연수진 / D.Bass : 정찬학 / Harpsichord : 오주희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 양식인 합주 협주곡으로 여러명의 독주자가 등장하는 곡으로,

다양한 악기 편성과 화려한 악상으로 두루 감상되는 작품이며 동시대 같은 장르의 어떤 작품보다 뛰어난 예술적 작품 이었어요!

1악장 현악기의 풍부한 화음이 화려하고 1바이올린과 쳄발로로 이끌어나가던 2악장은 끝부분에서 다시 총주로 돌아오고

3악장에서 즐겁고 화려한 모습을 되찾아 피날레를 장식했어요^^

서로 다른 악기 편성으로 연주되며 선율이 유려하고 밝고 리듬이 경쾌하여 기분이 우울할때 들으면 좋은 곡 같아요~

그래서 태교음악으로도 많이 추천되고 있으며 영화 다이하드의 연회장면에서도 사용되었다고 해요ㅎㅎ

 

 

 

 

두번째 곡은 바흐(J.S.Bach)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5번(Brandenburg Concerto No.5) 이에요~

Solo Flute : 김성연 / Violin : 이수아, 윤종인, 고원기, 박지훈 / Viola : 박해정, 남현정 /

Cello : 박영미 / D.Bass : 이동은 / Harpsichord : 오주희

 

여섯곡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또한 화려한 작품이며,

쳄발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쳄발로 성부에 상당히 비중을 두고 있는 관계이겠으나 쳄발로의 기다란 카덴차까지 가지고 있어서

다분히 쳄발로의 협주곡 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곡이에요!

이 시대의 쳄발로는 대부분 저음과 화음을 연주하는 보조 악기로 사용한 정도에 그쳤으나

이 곡에서는 전체를 주도하는 독주 악기로 사용되는 점이 독특한 것 같아요^^

쳄발로와 바이올린과 플루트를 콘체르티노! 독주부로 하고 이에 대항해서 현악 합주가 콘체르토 그로소로서 들어와있는데

전체적인 곡취는 바로크적인 합주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어요!

 

 

 

 

세번째 곡은 차이코프스키(P.I.Tchaikovsky)의 현악6중주 "플로렌스의 추억" 1,4악장 이에요~

Violin : 김경아, 홍지희 / Viola : 김정윤, 김태희 / Cello : 이강호, 권은정

 

플로렌스의 추억 이라는 부제를 보면 당연히 밝고 쾌활한 기운이나 이탈리아의 토속적인 소재를 기대하게 만드는

이탈리아적인 이미지를 환기시키지만, 이 곡에서 마주치게 되는 이탈리아는 다분히 제한적이었어요!

첫 악장에서는 그 열기와 격정이 부각되지만 그조차 어딘지 모르게 음울한 기운을 띠고 있으며,

느린 악장에서 전해오는 정서도 남국의 한가로운 여유보다는 북구의 우수를 가득 머금은 회상에 가까웠어요~

대체적으로 단조를 기반으로 전개되며 후반 두 악장에는 러시아의 민요나 춤곡의 선율과 리듬이 적용되어 있어

이 곡에 투영된 이탈리아는 어디까지나 러시아인 차이코프스키의 눈에 비친 이탈리아로 보는 것이 맞는것 같아요^^

 

 

 

 

신선한 사운드와 열정적인 연주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고 잊지 못할 시간이었어요!

매월 첫째주 목요일 평일 오전에 선보이는 브런치콘서트..

부담없는 가격에 브런치도 즐기고 품격있는 우아한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다음달에는 차 한잔의 여유와 클래식 선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 감상 어떠신가요?^^

 

 

 

 

* 제87회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브런치콘서트 <Baroque Series Ⅰ> *

[공연일] 2016년 4월 7일 오전 11시

[공연시간] 80분

[장소] 강남구민회관 대강당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4 강남구의회, 강남구민회관)

[주최] 강남문화재단

[입장권] 전석 15,000원

[관람등급] 만 7세이상

[홈페이지] http://www.gfac.or.kr/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