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풍경,동식물리뷰/여행 리뷰

[서울근교 당일여행 나들이]춘천여행지추천 수목원! 제이드가든수목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서울근교 나들이로 서울근교 당일여행 많이들 가시죠?

오늘은 춘천여행지추천 서울근교 수목원! 제이드가든수목원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내 생에 처음 만나는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은 만병초류, 단풍나무류, 비비추류, 목련류 등 3,904종류의 식물을 감상은 물론,

드라이가든,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도론가든, 블루베리원 등 24개 소원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테마정원 속에서

누구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명품 수목원이랍니다!

또한 수목원 추천 제이드가든은 송혜교, 조인성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서울근교 당일여행 춘천여행지추천 제이드가든수목원을 살펴볼까요?^^

 

 

 

 

티켓오피스에는 이용요금과 이용시간, 할인안내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었구요~

저희는 어른(8,000원) 3인으로 이용했답니다^^

 

 

 

 

제이드가든 가이드맵과 테마소원 안내에요~

아이리스가든, 수생식물원, 꽃물결원, 나무놀이집, 피크닉가든, 윈터가든, 은행나무미로원, 고산온실, 키친가든, 이탈리안가든,

영국식보더가든, 재배온실의 European Zone,

로도덴드론가든, 마녀의 집, 드라이가든, 코티지가든, 워터폴가든의 Landscape Zone,

스카이가든, 웨딩가든, 고층습지, 목련원, 블루베리원, 야생화언덕, 이끼원의 Skyview Zone으로 테마소원을 살펴볼 수 있구요..

낙엽송 우드칩이 두껍게 깔려있고 걸을 때 푹신한 느낌과 걷는 내내 나무 내음을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는 코스 나무내음길

(영국식보더가든 -> 이탈리안가든 -> 키친가든 -> 고산온실 -> 은행나무미로원 -> 나무놀이집 -> 꽃물결원 -> 워터폴가든

-> 코티지가든 -> 드라이가든 -> 이끼원 -> 야생화언덕 -> 스카이가든 -> 웨딩가든까지 편도 약 40분)

다양한 단풍나무 품종들이 식재되어 수목원을 위에서 내려다 보며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단풍나무길

(재배온실 -> 이탈리안가든 -> 키친가든 -> 단풍나무산책로 -> 꽃물결원 -> 워터폴가든 -> 드라이가든 -> 마녀의 집 -> 이끼원

-> 웨딩가든 -> 스카이가든까지 편도 약 50분)

큰 나무들의 그늘이 항상 드리워진 길로서 인근 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한 코스 숲속바람길

(윈터가든 -> 피크닉가든 -> 아이리스가든 -> 수생식물원 -> 코티지가든 -> 로도덴드론가든 -> 야생화언덕 -> 블루베리원

-> 목련원 -> 웨딩가든 -> 스카이가든 -> 고층습지까지 편도 약 60분)

로 원하는 코스를 택하여 제이드가든수목원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제이드가든을 들어서면 바로 눈앞에 유럽의 수련전이 펼쳐지고 있었어요~

에이치 씨 하르스틱 수련, 크루지아나빅토리아 수련 등 아름다운 수련이 가득했어요..

 

 

 

 

영국풍으로 식재된 가장자리 화단으로 외국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년초화류를 감상하기 좋은 영국식보더가든..

 

 

 

 

품격있는 조각상과 귀여운 분수도 멋스러웠어요~

 

 

 

 

재배온실이에요..

수목원 레스토랑에서 식재료로 직접 쓰이는 허브류, 채소류 등을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미니온실 너무 멋지죠?ㅎㅎ

 

 

 

 

이탈리안가든이에요..

이탈리아풍의 정형화된 정원양식과 수로를 중심으로 잔디밭과 화단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었어요~

 

 

 

 

키친가든이에요..

채소류, 과실류 등을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정원으로서 수목원 레스토랑에서 직접 식자재로 이용하기도 한다고 해요~

귀요미 조롱박도 신기하고 예쁘더라구요ㅎㅎ

 

 

 

 

고산온실이에요..

알프스, 히말라야, 백두산 등 고산지역에서 자라는 국내외 다양한 식물들이 수집되어 전시되어 있었어요~

듣기만했던 에델바이스를 실제로 보게되어 반가웠고, 무늬족도리풀도 참으로 곱고 아름다웠어요^^

 

 

 

 

소원을 이루어주는 분수에요..

저두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빌어보았어요ㅎㅎ

 

 

 

 

아름다운 꽃과 조화를 이루는 조각상들..

 

 

 

 

윈터가든이에요..

겨울철에 꽃, 열매, 줄기, 수형 등이 아름다운 식물들을 이용하여 조성한 공간으로 사계절 관상가치가 높은 곳으로,

커다란 돌을 이용한 징검다리도 멋스러웠어요!

 

 

 

 

은행나무미로원이에요..

화석식물로 알려진 교목성 은행나무를 생울타리로 만들어 길을 찾아가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헷갈리는 미로속을 거닐며 은행나무를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나무놀이집이에요..

느티나무, 참느릅나무, 팽나무 등 대형목 주변 상공에 데크를 조성하여 주변의 경치를 즐기기 좋았어요~

특히 흔들거리는 구름다리도 매력적이었어요ㅎㅎ

 

 

 

 

드넓게 펼쳐진 숲 속 정원~~ 눈이 황홀해지네요^^

 

 

 

 

수생식물원이에요..

요염한 자세의 조각상이 분수를 바라보고 있네요~

붓꽃류, 부들류, 갈풀류, 버드나무류 등 물가에서 잘 자라는 수생식물들을 식재한 아름다운 공간이었어요ㅎㅎ

 

 

 

 

아름다운 분수의 자태에 푹 빠져 한참을 감상했어요^^

 

 

 

 

워터폴가든이에요..

여름철에는 시원한 폭포수를 보며 땀을 식히고, 겨울철에는 자연이 만든 빙벽 조각과 함께 주변경관을 감상하기 좋은곳으로,

바위와 절경을 이루는 시원스런 폭포가 한폭의 수채화 같았어요ㅎㅎ

 

 

 

 

수변데크와 함께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하여 폭포정원와 수생식물원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코티지가든~

 

 

 

 

초록빛의 말 조형물도 너무 멋지네요!

 

 

 

 

드라이가든이에요..

전 세계 물부족과 관련하여 미래지향적 차원으로 건조지에서 잘 자라는 국내외 식물들이 예쁘게 조성된 정원 인상적이었어요^^

 

 

 

 

이끼원이에요..

이곳은 약 20여년 동안 천연자연림으로 보전해 온 계곡으로 시원한 나무그늘과 함께 초록 물결이 가득한 이끼를 만날 수 있고,

4월 중순까지 얼음이 녹지 않을 정도로 서늘하며 한여름에도 얼음장처럼 차가운 계곡물에 더위를 식힐 수 있다고 해요~~

시원한 수림 속을 걸으면서 자연계류와 함께 펼쳐져 있는 이끼류와 음지에서 잘 자라는 예쁜 야생화를 살펴보기 좋았어요ㅎㅎ

 

 

 

 

신선한 바람과 숲의 향기가 가득~

아름다운 식물들로 가득한 살아있는 박물관이었어요ㅎㅎ

 

 

 

 

이탈리아 투스카니 양식으로 건축된 제이드가든 방문객센터 건물이에요..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드라마에서 여주인공 송혜교씨의 저택으로 등장한 곳 기억나시나요?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 보이시나요? 영이(송혜교)의 방에는 수 오빠(조인성)가 걸어준 풍경이 그대로 걸려 있어 더욱 반가웠어요ㅎㅎ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작은 유럽이 있는 숲속의 집!

고풍스럽고 은은한 분위기가 주위 풍경과 어우려져 동화같은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제이드가든은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드라마 뿐 아니라 장근석, 윤아 주연의 드라마 '사랑비', 김하늘, 장근석 주연의 영화 '너는 펫',

황정음, 노민우 주연의 드라마 풀하우스 테이크 2 의 주요 촬영지이며,

에이핑크 뮤직비디오 '시크릿가든'을 촬영한 인기 촬영장소라고 해요~

 

 

 

 

방문객센터 좌측에 위치한 카페에요..

카페모카 HOT(4,900원), 블루레몬에이드(5,000원), 망고아이스티(4,500원)를 주문했어요~

 

 

 

 

고급스럽고 쾌적한 매장 내부 모습..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레몬조각이 푸짐해 더욱 맛있었던 상큼하고 시원한 블루레몬에이드(Blue Lemonade),

달콤하고 시원하니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망고아이스티(Mango Ice Tea),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초콜릿을 넣고휘핑크림을 올려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페모카(Cafe Mocha) HOT 까지 마음에 들었어요~

제이드가든에 가면 한번씩 들려볼 만한 카페인것 같아요^^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고 무료라 좋네요ㅎㅎ

어릴적 즐겨 읽고 보던 신데렐라, 백설공주, 스머프의 배경인 유럽의 숲 속이 동심의 향기를 기억하게 해 주었어요~

숲 속을 거닐지만 동화 속에 있는 듯한 감성의 정원에서 잊지 못할 시간이었어요!

이번 주말은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숲 속 정원 제이드가든수목원으로 춘천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 제이드가든 수목원 *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111번지 (도로명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전화번호] 033-260-8300

[찾아가는길] 경춘선 굴봉산역(제이드가든)에서 제이드가든 셔틀버스 이용. 55분 소요.

                   또는 자동차 이용시 강남역 출발 -> 올림픽대로 -> 서울춘천고속도로 -> 화도 IC -> 청평,가평방면

                   -> 햇골 교차로 우회전 -> 마을길 1km 로 1시간30분 소요.

[운영시간] 09:00 ~ 19:00 (입장 18:00 까지) / 연중뮤휴

[주차가능여부] 가능 (무료)

[홈페이지] http://www.hanwharesort.co.kr/irsweb/resort3/tpark/tp_intro.asp?tp_cd=0400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