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재미있는 체험이 가득한 어린이박물관! 대한민국역사꿈마을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대한민국역사꿈마을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어린이들에게 대한민국의 이야기를 주제 중심으로

재미있게 무료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 어린이박물관이라 흥미진진한 교육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대한민국역사꿈마을 어린이박물관을 살펴볼까요?^^

 

 

 

 

광화문역에서 도보 2분거리 미국대사관 옆에 위치한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1층에 위치한 대한민국 역사꿈마을..

대기석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

 

 

 

 

알록달록 화사하게 꾸며진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요..

 

 

 

 

회당 20명씩 관람일 하루 전까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관람일 현장에서 회당 10명식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전시해설은 11시(2회차), 14시(5회차)에 약 10분 소요된답니다!

 

 

 

 

동심 가득한 대한민국 역사꿈마을 전시장 내부 모습..

 

 

 

 

전시실 1 - 그때 그 시절 꿈마을

1950년~80년대 여러 사진자료를 통해 어린이들이

부모님의 그때 그 시절의 모습을 생생하게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신장, 동복 또는 하복, 가방을 선택한 후 카메라를 응시하여 교복을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ㅎㅎ

 

 

 

 

전시실 2 - 우리나라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상징과 선거·민주주의에 대해 체험하고,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대해서 길을 따라가며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선거의 4대 원칙! 보통선거, 평등선거, 직접선거, 비밀선거 안내와 함께 대한민국의 주인으로 투표 체험이 가능하고,

태극기에 담긴 뜻을 살펴보고 애국가 빈칸을 채워보며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ㅎㅎ

 

 

 

 

1967년에 제작된 신진 퍼블리카에요..

꼬마차, 빨간차, 왕눈이차라는 별명을 가진 차를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었어요~

 

 

 

 

자동차와 기차가 담겨있는 상자를 받아서, 길을 따라가며 알맞은 자동차와 기차를 넣어보면서

길을 따라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고유 모델 자동차로 해외에 처음 수출된 포니자동차, 처음 큰 배를 만들어 수출한 공장인 울산조선소,

처음으로 모든 과정을 처리해 철을 만든 공장인 포항제철, 처음 핵에너지로 전기를 만든 곳인 고리 원자력발전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국제공항인 인천국제공항, 최초의 공장 단지인 구로공단, 최초의 고속열차 KTX 등등..

 

 

 

 

전시실 3 - 지구촌 여러 나라

지구촌 여러 나라의 문화를 살펴보고

세계의 여러 유산과 문화를 담고 있는 세계지도를 완성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꿈마을상점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자연환경과 생활모습을 알아보고,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면서 지구촌 사람은 가까워지고 세계는 연결되어 있어

서로 물건을 사고 팔면서 함께 살아가고 있음을 체험하며 익힐 수 있답니다!

 

 

 

 

여러 나라의 음식을 골라 꿈마을 식탁을 꾸며볼 수 있는 코너에요..

 

 

 

 

세계의 이곳저곳을 알아볼 수 있는 세계지도 코너~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다락방~

 

 

 

 

책상, 책, 방석까지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ㅎㅎ

 

 

 

 

전시실 4 - 어린이 체험공간

어린이들이 옛날 장난감을 만져보며 부모님의 추억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꿈마을 극장을 통해 어릴적 즐겨 보았던 검정고무신 만화가 상영중이라 무척 반갑더라구요ㅋㅋ

 

 

 

 

최초의 비행사 안창남, 자전거 왕 엄복동, 최초의 여성 의사 박에스더까지

새로운 길을 찾아간 사람들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안내된 책을 통해 살펴볼 수 있고,

수화기를 들고 버튼을 눌러보며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전시실 5 - 우리나라의 미래 나의꿈

근현대사 속 세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아가 통일된 미래의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메모지와 다양한 색연필이 마련되어 있어 통일을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볼 수 있답니다!

지난 12월 1일부터 오늘 12월 10일까지 어린이 박물관이 유지보수 공사중이라 임시휴관중인데요,

다음주에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올 모습이 더욱 기대되네요ㅎㅎ

내일은 어린이 박물관 대한민국역사꿈마을에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고 알찬 시간 어떠신가요?^^

 

 

 

 

* 어린이박물관 대한민국역사꿈마을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지번주소 :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82-1)

[전화번호] 02-3703-9203

[찾아가는길]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 미국대사관 옆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층에 위치.

[관람시간] 10:00 ~ 17:00 / 매시 정각 입장, 마지막 입장 시간 16:00 

[휴관일] 1월1일, 설날, 추석

[관람료] 무료

[주차가능여부] 인근 공용주차장 세종로 주차장 이용 (5분당 300원)

[홈페이지] http://www.much.go.kr/museum/cnts/discovery.do

 

 

"2017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 모니터요원으로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으로부터 보수를 지급 받아 포스팅하였습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차고 생생한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세종로 82-1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