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종로 한식집 추천! 서울 설렁탕 맛집 본설렁탕의 본설, 황설면, 눈꽃만두, 별미한입쌈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서울 설렁탕 맛집 본설렁탕은 전통적인 보양식인 설렁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참신한 생각과 맛이 더해진

설렁탕, 설면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고, 눈꽃만두, 별미한입쌈 등 곁들임메뉴도 추천할만한 종로 한식집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서울 설렁탕 맛집! 종로 한식집 본설렁탕 종로구청점의 설면, 눈꽃만두 등을 살펴볼까요?^^

 

 

 

 

종각역에서 도보 3분거리 종로구청 근처에 위치한 종로 한식집! 서울 설렁탕 맛집 본설렁탕 종로구청점..

 

 

 

 

깔끔하고 화사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1층 매장 내부 모습..

매일을 보내는 집처럼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공간을 채우는 따뜻한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통해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음식을 넘어, 하루의 활력을 채우는 힘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각종 모임 및 회식장소로도 좋은 넓은 규모의 2층 매장 모습..

몸과 마음의 힘을 충전하는 공간이었고,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화장실도 깨끗했어요~

 

 

 

 

1인석도 마련되어 있어 혼밥하는 분들도 마음 편히 식사를 즐기기 좋을 것 같아요!

 

 

 

 

매장 벽면에 붙어있는 '설렁탕에 대한 새로운 생각' 포스터에요..

오랜시간 함께해온 것들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받곤 하는데, 전통적인 보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사골육수에 식재료와 레시피로 일상에서 자주 즐길 수 있는 설렁탕을 만들었다고 해요..

육수는 왜 하얘야만 할까? 된장으로 더 깊어진 황금빛 사골 육수의 풍미로 탄생한 황설면!

꼭 밥만 말아먹는게 정석일까? 진한 사골 육수와 쫄깃한 구운 밀면의 하모니로 탄생한 백설면!

야채 중심인 설렁탕은 없을까? 영양만점 두부에 다양한 하루 야채로 채운 건강으로 탄생한 두부야채설!

센스있는 곁들임은 어떤걸까? 하얀 눈꽃 비주얼과 바삭촉촉한 식감의 특별함으로 탄생한 눈꽃만두!

참신한 생각과 맛이 더해진 메뉴를 통해 우리 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ㅎㅎ

 

 

 

 

메뉴판이에요..

본설, 두부야채설, 마늘영양설, 청양얼큰설, 도가니모둠설, 사골황태설까지 종류가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고르기 좋은듯!

본설(7,000원) 주문..

 

 

 

 

황설면(7,500원), 별미한입쌈(5,000원), 눈꽃만두(5,000원)도 주문했어요~

 

 

 

 

100% 국내산 재료로 맛을 낸 배추겉절이, 석박지에요..

 

 

 

 

본설 (BON Ox Bone Soup) 이에요.

건강에 좋은 사골을 12시간 동안 정성을 담아 고아낸 설렁탕으로, 베스트 인기메뉴에요!

비타민A,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은 파를 송송 썰어 듬뿍 제공되는 센스~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와 특별공정으로 탄생한 쫄깃함과 고소함을 담은 구운 밀면이 듬뿍~

 

 

 

 

따뜻하고 담백한 육수의 본설에 호남평야의 기운을 담은 명품 신동진쌀밥을 말아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명인김치인 아삭아삭 매콤한 석박지를 올려 먹으니 그 맛이 일품이네요^^

땅콩가루, 치즈, 프림 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오로지 사골과 모듬 뼈를 12시간 동안 정성으로 우려낸

진하고 건강한 하얀보약으로 든든하게 몸보신 제대로 한 느낌이에요ㅎㅎ

 

 

 

 

황설면 (Savory Soup with Beef Loin) 이에요..

사골육수에 최고의 발효 식품인 된장을 더해 깊어진 황금빛 육수에 면을 더한 개성만점 설면이에요!

 

 

 

 

부드럽게 즐기기 좋은 면이 듬뿍~

담백하고 구수하면서 깊고 진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 설면 별미네요ㅋㅋ

 

 

 

 

쫄깃한 우삼겹과 아삭아삭한 숙주나물, 시원한 배추 등 다양한 야채가 어우러져 식감도 만족스러웠어요ㅎㅎ

1인분으로 양이 넉넉했지만, 혹시 양이 부족할 시 직원에게 말하면 밥과 면을 추가로 제공해준다고 해요~

 

 

 

 

별미한입쌈 (Beef Loin & Seasoned Pollack with Sesame leaf & Radish) 이에요..

풍성한 우삼겹과 매콤한 명태회무침에 아삭향긋한 깻잎무쌈을 더한 곁들임메뉴로 플레이팅까지 너무 예쁘네요!

 

 

 

 

야들야들 고소한 우삼겹과 매콤한 명태회무침, 그리고 향긋한 깻잎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입 가득 퍼지는 별미의 특별함을 맛볼 수 있었어요ㅎㅎ

 

 

 

 

눈꽃만두 (Fried Dumplings in the shape of snow flowers) 에요..

접시 위에 하얀 눈꽃이 핀 교자만두로 위에는 매콤한 파채가 예쁘게 올려져 나왔어요~

 

 

 

 

눈꽃만두를 먹기 좋게 잘라서 간장을 곁들여 냠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교자만두를 아삭아삭 향긋하고 매콤한 파채와 곁들여 먹으니 입안 가득 행복이+_+

설렁탕 종류가 다양해 취향별로 선택의 폭이 넓고, 사골육수를 활용한 개성있고 독특한 설면으로 든든한 식사는 물론,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곁들임 메뉴도 플레이팅까지 근사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오늘은 기존 설렁탕 브랜드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본설렁탕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로 든든한 시간 어떠신가요?^^

 

 

 

 

* 본설렁탕 종로구청점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7길 29-14 (지번주소 :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39)

[전화번호] 02-393-5800

[찾아가는길] 1호선 종각역 2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 또는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월~금 07:00 ~ 21:00 / 토~일 09:00 ~ 21:00

[주차가능여부] 가능 (매장 바로 앞 유료주차장 이용)

[홈페이지] https://www.bonif.co.kr/bonSeolleongtang/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청진동 39 | 본설렁탕 종로구청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