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고원 고원정식'에 해당되는 글 1건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5월21일.. 부부의날이죠.. 그런데, 이런 기념일 어떤 맛집으로 가야할지 고민 많으시죠?ㅎㅎ

그래서, 부부의날 아내 또는 남편에게 사랑받기 좋은 부부의날 맛집을 준비했어요~

천연조미료만 사용하고, 넋을 잃게 만드는 감동의 3번 상차림에 감탄을 금할수가 없는데요..

그럼, 맛과 건강을 사로잡은 예술감각 만점 약선한정식! 산수고원을 소개해 드릴께요~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산수고원.. 주차 가능하구요..

지하철로 오시려면, 5호선 강동역에서 내려서 342번 버스를 타고 오시면 되요.. 산수고원 앞에 바로 정류소가 있답니다~

 

 

 

 

와~ 2만원에 영광 보리굴비정식도 맛있을꺼 같네요..

 

 

 

 

그럼, 계단을 따라 올라가 볼께요..

 

 

 

 

산수고원 매장 내부 모습..

 

 

 

 

아주 넓은 1층 홀..

 

 

 

 

따스한 햇살과 함께 아늑하게 즐기기 좋은 창가쪽 공간..

 

 

 

 

칸막이로 이루어져 있어 오붓하게 즐기기 딱이죠~

 

 

 

 

이번에는 2층 매장도 잠깐 살펴볼까요?ㅎㅎ

 

 

 

 

1층이 홀이었다면, 2층은 룸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산뜻하고 화사한 공간..

 

 

 

 

입식 이외에 좌식 룸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특히나 위 룸은 부부의날 즐기기 딱 좋겠죠?

사랑하는 당신과 함께 운치있고 아늑한 룸에서 단 둘만의 식사를..ㅎㅎ

 

 

 

 

인테리어도 참 세련되고 멋스럽죠?ㅎㅎ

 

 

 

 

7년근 산삼이 요렇게 생겼구나.. 처음 보고 완전 신기해 했다는..ㅋㅋ

 

 

 

 

매장 벽에 안내된 오미자, 소나무순, 머루, 옻에 대한 뛰어난 효능을 살펴볼수 있었어요..

 

 

 

 

전통적인 음식과 강원도 청정지역의 신선한 재료의 만남!

정성을 다한 마음으로 준비한 산수고원 약선한정식! 이라고 적혀 있었구요..

곰취, 곤드레, 오미자, 잔대싹, 옻에 대한 효능도 적혀 있었어요..

와~ 이런 건강재료로 음식을 만들었다니 너무 기대되네요^^

 

 

 

 

메뉴판이에요..

모든 음식은 천연조미료로 만든다고 해서 더욱 안심이에요~

그리고 전체 메뉴에 오미자, 원주옻, 솔잎원액과 곰취, 더덕, 약초까지 첨부된다고 하네요^^

 

 

 

 

황태정식은 점심특선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주문이 된다고 해요..

 

 

 

 

저희는 고원정식(38,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수삼정식과 프리미엄 약선한정식 구성을 살펴보니 정말 화려하네요..

 

 

 

 

그리고 주류와 일품요리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기본 테이블 셋팅..

전통적인 음식과 강원도 및 전라도 청정지역의 신선한 재료의 만남.. 마음에 들어요ㅋㅋ

 

 

 

 

주문후 가장 먼저 나온 녹두죽이에요..

몸에 쌓인 노폐물을 해독하여 열을 내리고 식욕을 돋군다는 녹두죽..

고소하고 담백하니 아주 맛있었어요^^

 

 

 

 

근사한 상차림..

사실, 첫번째 상차림과 두번째 상차림이 합쳐진 모습이에요..

맛집블로거로서 음식 하나하나 사진을 찍다보니 다음 상차림이 나와버린 상황..^^;;

 

 

 

 

상큼한 과일소스가 매력적인 샐러드에요..

 

 

 

 

약선떡쌈이에요.. 겨자소스에 콕~ 찍어 냠냠~

게다가 예쁜 꽃 데코레이션까지.. 예술작품이 따로 없네요ㅋㅋ

 

 

 

 

잠자리 데코레이션과 함께 등장한 곰취쌈밥이에요..

산수고원의 주재료인 곰취는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5a day 캠페인에서 권장하는 녹색채소류로서

암 발생위험을 감소시키는 작용외에 시력보호, 골격과 치아를 강하게 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네요~ 건강을 먹는 기분+_+

 

 

 

 

흑임자 더덕구이에요..

더덕구이에 흑임자 가루가 곱게 입혀져 있었는데요.. 고소한 흑임자가 향긋한 더덕과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자아냈어요~~

먹고나니 기운이 펄펄 나는듯!ㅋㅋ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 회~~

간장에도 콕! 초고추장에도 콕! 찍어 냠냠~

 

 

 

 

더덕 소고기 찹쌀말이에요..

보기에만 예쁜것이 아니라 맛도 최고! 더덕과 소고기의 만남이 이렇게 완벽할줄이야..ㅋㅋ

 

 

 

 

오리훈제요리에요..

야들야들한 오리훈제를 야채와 함께 냠냠~ 마치 꿈을 꾸는듯+_+

 

 

 

 

칼칼하고 개운한 물김치에요..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잡채에요..

계란지단과 함께 즐기는 잡채~ 완전 맛있었어요^^

 

 

 

 

귀한 전복요리에요..

전복회와 내장이 함께 나오는데요..

전복회는 초고추장에 콕~ 찍어 냠냠~ 내장은 맛나게 무쳐져 있어 그냥 먹으면 OK!

 

 

 

 

삼색전(전유어)이에요..

호박전, 매생이전, 동태전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하나같이 모두 너무 맛있는듯!

 

 

 

 

가장 맛있게 먹은 우럭구이에요..

뼈 하나 없이 부드럽고 쫄깃하니 맛있었던 우럭구이.. 겉은 양념치킨처럼 매콤달콤 맛있었구요~

야채와 함께 즐기면 더욱 굿!

역시 아름다운 데코레이션까지..ㅎㅎ

 

 

 

 

영양갈비찜이에요..

뚝배기에 따끈하게 나와서 맛나게 뜯어먹었죠ㅋㅋ

 

 

 

 

계절탕으로는 새우탕이 나왔어요..

오~ 센스있게 조랭이떡도 보이네요ㅋㅋ

황태와 새우, 유부, 무우, 고추 등이 들어 있어 시원하고 개운하니 맛있었답니다^^

 

 

 

 

토마토해파리냉채에요..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웠던 녀석~~

 

 

 

 

껍질을 제거한 토마토 속에 해파리가 가득! 새우도 함께 냠냠~

소스가 새콤달콤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세번째 상차림이에요..

 

 

 

 

더덕샐러드에요..

사과,배와 함께 아삭아삭 상큼하게 즐기기 딱!^^

 

 

 

 

대하요리에요..

엄청나게 커다란 새우튀김 2마리!

겉은 바삭! 속은 새우살이 꽉~ 차있고 정말 맛있었어요^^

 

 

 

 

낚지볶음이에요..

불맛이 가득한 매콤한 낚지볶음..

요거요거 잊을수 없는 맛을 선사해 주었어요ㅎㅎ

 

 

 

 

영광보리굴비에요..

한마리가 통째로~ 쫄깃하니 아주 맛있었던 녀석^^

 

 

 

 

이제, 반찬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우선, 참나물이에요..

 

 

 

 

꼴뚜기젓이에요..

 

 

 

 

곰취나물이에요..

 

 

 

 

버섯볶음이에요..

 

 

 

 

배추김치에요..

 

 

 

 

깻잎장아찌에요..

 

 

 

 

땅콩조림이에요..

 

 

 

 

돌솥밥이에요..

 

 

 

 

돌솥밥의 밥을 요렇게 덜어주고요..

 

 

 

 

돌솥에는 뜨거운물을 부었다가 먹어줘야 제맛이죠~

낚지볶음과 함께 먹는 구수한 그 맛이란.. 최고!!

 

 

 

 

구수한 된장찌개도 밥과 함께^^

 

 

 

 

후식으로 나온 과일, 수정과..

 

 

 

 

상큼하고 달콤하니 맛있는 오렌지~~ 후식으로 딱이죠ㅎㅎ

 

 

 

 

계산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 넓게 펼쳐진 휴식공간..

 

 

 

 

정원을 너무 예쁘게 잘 가꾸어 놓은 듯!

테이블에 앉아서 이야기도 나누고..

 

 

 

 

커피도 한잔^^

 

 

 

 

서울 도심속에 이런곳이 있다니..^-^

 

 

 

 

하나같이 맛있는 최고의 요리가 가득~ 알차게 구성된 엄청나게 화려하고 근사한 상차림!

3번에 걸친 푸짐한 상차림 만으로도 감동인데,

그냥 한정식도 아닌 몸에 좋은 건강재료가 가득하고 천연조미료만 사용한 웰빙 약선한정식이라 더욱 매력적이었어요ㅎㅎ

넓고 아늑한 공간에서 근사한 식사를 하고 산책로와 휴식공간까지 제공하다니.. 사랑하는 당신과 함께 하기 딱인듯! +_+

맛, 영양, 비쥬얼,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두 대만족이었지만,

보통 한정식집을 가면 찬 개수를 맞추기위해 이것저것 맛없는 밑반찬들만 쭉~ 나열되기 마련인데요..

산수고원의 약선한정식은 눈과 입이 호강하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이 정도 상차림이면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소문난 맛집은 뭐가 달라고 다르더군요ㅎㅎ

사랑하는 아내, 남편과 함께 즐기기 좋은.. 행복함이 밀려오는 한정식 맛집!

부부의날 산수고원에서 사랑하는 당신과 함께 어떨까요?ㅎㅎ 맛집블로거 귀여운걸이 강력 추천합니다^^

 

 

 

 

* 산수고원 *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 105-12

[전화번호] 02-478-3490

[찾아가는길]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 5호선 강동역에서 내려서 342번 버스를 타고, 산수고원 앞 정류소에서 하차.

[영업시간] 점심 11:00 ~ 15:00 / 저녁 17:00 ~ 22:00 (L.O. ~20:30)

[주차가능여부] 가능(발렛파킹)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2동 | 산수고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