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BS스토리 리뷰단/EBS 방영 프로그램

[EBS 프로그램]펫다이어리! 오토바이 돌격견 두부,사고뭉치 집착왕 호야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EBS 프로그램 펫다이어리의 오토바이 돌격견 두부, 사고뭉치 집착왕 호야의 사건 X파일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펫다이어리는 EBS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고양이를 부탁해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오토바이 돌격견 두부,

고양이를 부탁해는 사고뭉치 집착왕 호야의 사건 X파일이 방영되었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EBS 프로그램 펫다이어리! 오토바이 돌격견 두부, 사고뭉치 집착왕 호야의 사건 X파일을 살펴볼까요?

 

 

 

 

* 방송정보 *

- 프로그램 제목 : 펫다이어리

- 방송일자 : 2018.05.25 22:45

-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 http://www.ebs.co.kr/tv/show?prodId=127698&lectId=10892062

 

펫다이어리의 첫번째 코너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반려견의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오토바이 돌격견 두부가 방영되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울 뿐 아니라, 재주까지 많은 두부..

하지만, 산책시 오토바이만 보면 백발백중 달려드는 오토바이 공격견이라니!!

 

 

 

 

오토바이만 보면 심하게 짖으면서 달려드는 바람에 산책이 두려워진 보호자..

두부, 보호자는 물론, 오토바이 운전자까지 위험한 상황이 계속되었어요~

 

 

 

 

오토바이 사고 위기 이후, 오토바이만 보면 돌격해

아찔한 순간이 항상 대기하고 있는 두부 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설채현 전문가가 나섰는데,

오토바이 소리가 반려겨니 으르렁 하는 소리와 비슷해 시비를 건다고 생각을 하고,

오토바이를 공격하면 내쫓을 수 있다고 인식해 짖었던 것이라고 하네요~

또 하나의 이유는 강아지들 본능 중의 하나가 뭔가가 뛰면 쫓아가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더 심한 반응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물론, 어렸을 때 익숙해지지 않은 오토바이 소리의 영향도 있다는 사실!

 

 

 

 

그래서 다양한 소리에 익숙해지게 하는 소리 사회화 교육이 진행되었어요~

소리를 들려주고, 소리를 들었을 때 좋은 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ㅎㅎ

강아지들의 성격이 형성되는 사회화 시기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반려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할듯^^

 

 

 

 

오토바이 교육전 올바른 산책 줄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산책 솔루션으로 고리가 앞에 달린 하네스가 제시되었어요!

이전의 하네스는 자유분방했다면, 바꾼 하네스는 안정적 산책이 가능해 신기하더라구요~

컨트롤을 하려고 해도 끌려가는 반려견에게 훨씬 더 정확한 신호를 줄 수 있고 컨트롤이 쉽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오토바이 적응 솔루션 시작은 좋은 기억을 심어주기 위해

서 있는 오토바이 주위를 맴돌고 냄새를 맡거나 터치할 때마다 간식으로 보상하여

오토바이는 위협적이지 않다고 알려주는 방식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오토바이와 평행 산책까지 오토바이 적응 솔루션 완전 적응!

빠르게 습득하는 두부가 참 기특하더라구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래봅니다ㅎㅎ

 

 

 

 

펫다이어리의 두번째 코너 고양이를 부탁해는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반려묘의 다양한 문제 행동과

지금껏 알지 못했던 반려묘의 속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사고뭉치 집착왕 호야의 사건 X파일이 방영되었어요~

 

 

 

 

알콩달콩 집사와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는 애교쟁이 호야..

하지만, 한번 꽂히면 물고 뜯고 맛보고 물건에 집착하며 끝장을 보는 사고뭉치 고양이라니!!

호야는 치타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무늬가 특징인 뱅갈고양이로, 와일드한 비주얼과 야생성을 지니고 있더라구요~

 

 

 

 

공통점이라고는 찾아볼 수도 없는 물건에 집착하는 호야..

우유갑 난도질 사건, 음식 탈취 사건, 속옷 도둑 사건, 쭙쭙이 대마왕 사건까지

도무지 공통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호야 사건 X파일!

 

 

 

 

사람용 우유는 고양이가 소화시킬 수 없어 먹이지 않아야 한다는 기본 상식 알고 계셨나요?

보호자가 한눈판 사이에 우유갑을 겟하여 털까지 세우고 공격적인 모습으로 변신하는 호야 무섭네요ㅠㅠ

 

 

 

 

빨래 주변을 기웃거리다 속옷에 관심을 보이고 물어뜯는 당황스런 호야의 모습에 당황스런 호야 엄마~

 

 

 

 

쭙쭙이 대마왕 호야의 무한 쭙쭙이로 잠을 설치기도 했다는데요..

호야의 안 좋은 문제 행동들 참 안타깝더라구요~

 

 

 

 

한번 물면 절대 놓치 않는 집착왕 호야의 문제 해결을 위해 반려묘 행동 전문 김명철 수의사가 나섰는데,

호야는 세 가지 문제점이 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원룸이라는 좁은 공간, 뱅갈 고양이가 원래 에너지가 넘치는데 호야가 뱅갈 고양이라는 점,

아직 중성화되지 있지 않다는 점이라고 해요!

 

 

 

 

어린 고양이는 하루 최소 45분, 성묘는 하루 최소 30분을 놀아주어야 하는데

에너자이저 뱅갈고양이는 딱 2배 더 놀아줘야 한다고 하네요~

 

 

 

 

호야를 위한 솔루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

뱅갈고양이 호야에게는 좁은 원룸 공간이라 전체적인 활동 영역 자체를 넓혀줘야 한다고 해요~

고양이는 역시 수직 영역이 중요하므로 캣타워를 설치해 안정감을 주는 높은 공간으로 환경 개선!

 

 

 

 

두번째 솔루션으로는 클리커 훈련을 통한 인내심 훈련이 제시되었어요!

바람직한 행동을 했을 때 특정 소리로 칭찬을 표시하고 간식으로 보상하는 훈련이었는데요..

금세 훈련에 적응하는 똑똑한 호야 칭찬해주고 싶었어요^^

 

 

 

 

다음주 이시간에는 빤이의 위험한 외출 편이 방영된다고 해요..

반려견, 반려묘들의 문제점을 함께 살펴보고 원인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시하는 펫다이어리..

반려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꼭 시청해야할 유익한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알찬 정보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