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종로3가 맛집 하면 떠오르는 탑골공원 근처 소문난 연탄불고기집 한량석쇠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종로3가 맛집 한량석쇠는 SBS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된 53년전통 연탄불고기집으로,

연탄초벌을 하여 불맛 가득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계란찜 서비스까지 푸짐한 인심이 돋보이는 종로 맛집 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종로 맛집 및 종로3가 맛집 탑골공원 근처 53년전통 연탄불고기집 한량석쇠를 살펴볼까요?^^

 

 

 

 

종로3가역에서 도보 5분거리 탑골공원 건너편에 위치한 종로3가 맛집 한량석쇠..

 

 

 

 

정겨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내부 모습..

 

 

 

 

매장 벽에는 독특한 이벤트와 문구로 재미를 더해주었는데요..

옛날 돈 10원짜리를 가져오면 매운족발 반접시를 10원에 먹을 수 있다니 대박인듯!

또, 한량 생활백서도 빵 터지는 즐거움을 선사했어요^^ 은근 공감가는듯ㅋㅋ

고기가 익는 동안 지루하지 않고 웃음 가득 미소로 살펴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한량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도 나와 있어 처음 방문한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ㅎㅎ

 

 

 

 

메뉴판이에요..

파불고기(11,000원), 고추장불고기(11,000원) 2인분,

생고기 김치찌개(6,000원), 후식물냉면(3,000원)을 주문했어요~

 

 

 

 

화덕에서 연탄초벌을 하는 모습~

 매장 입구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해주었어요ㅎㅎ

 

 

 

 

배추김치, 짭쪼름한 별미 깻잎장아찌, 매콤하고 칼칼한 콩나물무침, 양념장을 올린 부드러운 연두부에요..

 

 

 

 

콩나물국이에요..

아삭아삭 식감 좋은 콩나물과 귀여운걸이 좋아하는 유부, 송송 썬 파가 들어있어 식감도 좋고,

개운하면서 칼칼하게 즐기기 참 좋았어요~!!

 

 

 

 

쌈장, 마약소스, 파절이, 상추와 고추에요..

 

 

 

 

서비스로 제공된 계란찜이에요..

점심메뉴 포함 고기 2인이상 주문 모든 고객께 1테이블당 1회 제공되는 서비스 굿!!

커다란 뚝배기에 보글보글 따끈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이 푸짐푸짐~

향긋한 파도 넉넉히 들어있어 식감을 살려주었어요^^

 

 

 

 

고추장불고기 2인분이에요..

초벌되어 나오지만 다시 한번 살짝 익혀 먹는 방식이에요~

 

 

 

 

70~80% 초벌구이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3~4번 정도 뒤적여 익혀 주면 완성!

 

 

 

 

파불고기 1인분이 추가로 등장했어요!

파불고기는 다 익혀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고추장불고기를 어느정도 먹다가 요렇게 반반메뉴로 해주셨어요~

중국집에 가면 짬뽕과 짜장면 중 어느것을 먹을까 고민하게 되는데,

이곳은 그런 고민 없이 파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적당하게 잘 익은 매콤달콤 고추장불고기는 마늘, 송송 썰은 파절이를 넣은 마약소스에 콕~ 찍어 냠냠~

3일 밤낮을 끓인 마약소스가 달짝지근하면서 감칠맛 가득해 불고기의 풍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주는듯!!

야들야들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불고기와 아삭아삭 향긋한 파가 조화를 이루는 파불고기도 굿^^

 

 

 

 

상추 위에 담백하고 고소한 불고기와 파절이, 콩나물무침, 쌈장까지 올려서 상추쌈으로 즐겨도 별미랍니다!

초벌구이한 고기를 한차례 더 양념해 파채와 어우러져 연탄에서 구워 제공되기 때문에

불향으로 느끼함도 잡고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어요ㅎㅎ

 

 

 

 

생고기 김치찌개에요..

 

 

 

 

두툼두툼 암돼지고기, 부드러운 두부, 매콤한 김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얼큰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았고,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후식물냉면이에요..

저렴한 후식냉면이지만, 고명까지 예쁘게 올려져 나오는 센스~!!

 

 

 

 

아삭아삭 식감 좋은 무, 오이와 함께 쫄깃한 면발을 호로록~ 호로록~

살얼음동동 새콤달콤 시원한 육수도 굿! 고기먹고 마무리로 제격인 메뉴인듯ㅋㅋ

맛있는 불고기를 착한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고, 김치찌개와 냉면 맛도 훌륭했어요ㅎㅎ

오늘은 53년 전통의 종로 맛집 한량석쇠에서 맛있는 연탄초벌불고기로 든든한 시간 어떠신가요?^^

 

 

 

* 한량석쇠 종로점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88-10 코원빌딩 (지번주소 :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27-5)

[전화번호] 02-734-5252

[찾아가는길] 1호선 종로3가역 15번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 

탑골공원 건너편 YBM어학원 건물 뒷편, 관수파출소 건물 뒷편에 위치.

[영업시간] 11:00 ~ 23: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1대 정도 가능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관철동 27-5 | 한량석쇠 종로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귀여운걸

맛집파워블로거 귀여운걸입니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ID: cutygirlfood)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주세요~ boyun100@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