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공뚝돌이 체험단 1기/소공동뚝배기집

[잠실역 맛집]비벼먹는 옛날 순두부 전문점 직화구이 굿! 소공동뚝배기집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비벼먹는 순두부, 옛날 순두부 전문점 및 직화구이 전문점! 잠실역 맛집 소공동뚝배기집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잠실역 맛집 소공동뚝배기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순두부전문점이자 직화구이전문점으로,

1962년부터 소공동에서 시작한 원조 옛날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비벼먹는순두부가 일품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옛날순두부가 맛있는 직화구이전문점! 잠실역 맛집 소공동뚝배기집을 살펴볼까요?^^

 

 

 

 

잠실역에서 도보 2분거리 예전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한 순두부전문점! 소공동뚝배기집..

소공동뚝배기집은 1962년 현재의 명동인 소공동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하며 이끌어온 브랜드죠~

 

 

 

 

넓은 규모의 쾌적하고 아늑하게 즐기기 좋은 매장 내부 모습..

 

 

 

 

대한민국 순두부의 역사 1962년 소공동에서 시작한 바로 그 순두부와 직화구이!

2대째 내려오는 전통과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그 맛이 정말 기대되네요ㅎㅎ

 

 

 

 

메뉴판이에요..

계란말이 3인 세트 (24,000원) 를 주문했어요~

직화구이는 제육, 오징어, 소고기, 낙지, 섞어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가장 좋아하는 오징어로 선택했어요ㅋㅋ

 

 

 

 

순두부와 뚝배기 단품, 사이드 메뉴, 주류/음료도 다양한데요..

계란말이 대신 귀여운걸이 좋아하는 메밀전병을 맛볼 수 있어 좋았어요ㅎㅎ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특별한 저녁 세트메뉴도 맛있을 것 같네요^^

 

 

 

 

마카로니샐러드에요..

고소하면서 담백하니 별미였고, 매콤한 직화구이와 잘 어울렸어요ㅎㅎ

 

 

 

 

겉절이김치에요..

매일 신선한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라 아삭아삭 식감이 살아있었어요~

 

 

 

 

건새우마늘쫑볶음이에요..

짭쪼름하면서 바삭바삭 깊은맛이 가득해 입맛을 돋구어주었어요ㅋㅋ

 

 

 

 

깻잎장아찌에요..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밥도둑이죠~

 

 

 

 

메밀전병이에요..

구수하고 역사적인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이드메뉴에요!

 

 

 

 

겉은 바삭하면서 쫄깃하고, 속은 아삭아삭 매콤한 김치와 당면, 돼지고기 등 재료가 꽉 차 있어

촉촉하면서 담백하고 칼칼하니 맛있었어요ㅎㅎ

 

 

 

 

오징어직화구이에요..

강한 화력에서 단시간에 조리하여 불향이 깊게 베인 직화구이 위에 고소한 깨가 솔솔 뿌려져 나왔어요~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오징어가 어우러져 바다향 가득하고 식감이 일품인 오징어 직화구이 굿!!

 

 

 

 

콩나물, 상추가 들어있는 비빔그릇과 공기밥이 따로 제공되었어요..

 

 

 

 

비빔그릇에 밥을 넣고 직화구이와 비벼먹는 순두부를 적당히 넣고 비벼주었어요..

 

 

 

 

마지막으로 김가루를 넣어 비빔밥을 완성 후, 짭쪼름한 깻잎장아찌로 싸서 먹으면 아주 별미더라구요^^

 

 

 

 

소공동순두부에요..

직화구이세트를 주문하면 뚝배기에 보글보글 따끈한 비벼먹는 순두부가 서비스로 제공된답니다!

 

 

 

 

소공동 순두부의 맛의 비결은 소스와 순두부를 하루동안 숙성시키는 것에 있다고 해요..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소스의 간이 순두부에 깊고 진하게 베어 비벼먹으면 더욱 맛있는듯ㅋㅋ

불맛 원조 1975년 직화구이와 1962년 순두부의 환상적인 조화를 맛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구요..

혼자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당당하게 1인 세트도 있어 혼밥하는 분들에게도 제격인 곳 같았어요~

오늘은 1962년부터 지금까지 사랑을 받아온 50년전통 순두부 맛집 소공동뚝배기집에서 맛잇는 시간 어떠신가요?^^

 

 

 

 

* 소공동뚝배기집 잠실점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32 예전빌딩 지하 1층 (지번주소 :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7-26 예전빌딩 지하 1층)

[전화번호] 02-421-1962 (배달 1800-1962)

[찾아가는길] 2호선 잠실역 8번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 예전빌딩 지하 1층에 위치.

[영업시간] 10:00 ~ 22:00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500mrc.co.kr/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cutygirlfood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