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박람회 서포터즈/수홍대 7기

[2017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코엑스수산물박람회 형제덕장,오성수산 등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2017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관람후기 2탄으로 형제덕장, 오성수산 등 코엑스수산물박람회를 소개해 드릴께요~

2017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건조식품, 구이식품, 조미가공품 등 맛있는 수산가공품 등으로 눈과 입이 즐겁고,

국립수산과학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황동어망,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수출상담장 등 알찬 코엑스수산물박람회!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형제덕장, 오성수산 등 코엑스수산물박람회! 2017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를 살펴볼까요?^^

 

 

 

 

코엑스 1층 A홀 앞에 위치한 등록카드 작성 코너..

 

 

 

 

편리하고 쉽게 모바일 등록대도 마련되어 있는 센스 굿!!

 

 

 

 

장소, 기간, 관람시간, 입장료 등도 보기 좋게 안내되어 있었어요~

 

 

 

 

코엑스 동문으로 입장시 직진만 하면 바로 나타나는 A홀이라 처음 방문하는 관람객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듯^^

 

 

 

 

이번에는 건조식품, 구이식품, 조미가공품 등 1탄에서 접하지 못했던 수산식품들을 살펴볼께요^^

 

 

 

 

20개 국가의 200개 업체로 400부스나 참여하여 규모가 커서 하루종일 둘러보아도 다 살펴보기 어려울 정도였어요ㅋㅋ

 

 

 

 

용대황태영농조합법인 ( http://용대황태촌.kr/ ) 이에요..

우리나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강원도 용대리 황태로 황태포, 황태채 등의 상품을 생산하는 하늘내린용대 업체에요..

겨우내 찬바람과 눈이 많은 일교차가 큰 진부령에 위치한 황태촌 덕장에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질 좋은 황태가 탄생한다고 해요!

 

 

 

 

황태채를 비롯해 황태포 등 다양한 황태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롯데백화점, 농협, 지마켓, 옥션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고,

황태명품관 ( http://황태명품관.kr/ ) 에서 구매도 가능하다고 해요ㅎㅎ

 

 

 

 

용대리 특산품 황태채에요..

차가운 겨울바람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건조되어 속살이 부드럽고 맛과 향이 모두 좋더라구요~ㅋㅋ

 

 

 

 

황태채를 이용해 황태국을 끓여 먹어보았어요~

냄비에 들기름을 두른 후 찢은 황태를 넣고 볶다가 파, 마늘, 무 등을 넣은 후 물을 붓고 끓이다가

두부와 계란을 풀어주고 소금간을 하면 맛있는 황태국 완성!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대관령황태영농조합법인 ( http://www.whangtae.com/ ) 이에요..

대관령황태영농조합법인 대관령을 병풍처럼 둘러에우고 청정 계곡과 아름다운 산을 터전으로 삼고 살아가는 마을로,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 차가운 바람과 눈의 조화로 형성된 대관령 겨울황태를 품질 좋은 황태로 만드는 업체라고해요!

대관령 고지대라 해발이 높아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작은 황태부터 큰 황태까지 깔끔하게 건조가 잘 된다고 하네요~

 

 

 

 

40~50대 주부가 선호하는 황태채, 황태가루 등 다양한 황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하늘찬대관령황태 브랜드를 만든것을 홍보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였다고 해요ㅎㅎ

 

 

 

 

황태채에요..

황태는 일반 생선보다 저지방이며 칼슘과 단백질을 비롯한 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현대인의 공해에 찌든 독이나 오염으로부터

우리몸을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기특한 황태!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데다 기름기는 상대적으로 적어 비만환자나 노약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하네요~ㅎㅎ

 

 

 

 

황태가 품질이 좋아 그런지 칼국수에 간단히 황태채만 넣어 황태칼국수를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형제덕장영어조합법인 ( http://rahbrother.co.kr/ ) 이에요..

3대째 내려오는 47년 역사의 최고의 황태만을 생산해 온 황태명가 라고 해요~

HACCP 인증을 받아 믿고 먹을 수 있어 30~50대 주부 모두 선호한다고 하네요ㅎㅎ

인증받은 단계에서 디자인을 좀 더 새롭고 친근하게 하여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군요!

 

 

 

 

황태제품과 노가리,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아임쇼핑, B쇼핑, K쇼핑, 농협, 우체국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도 홍보하고 판로도 개척하기 위해 참가하였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이 반할 것 같았어요ㅋㅋ

 

 

 

 

숙성황태양념포 라포, 해양심층수 황태 늘봄, 정통오븐구이황태 라채, 황태껍질부각이에요..

 

 

 

 

숙성황태양념포 라포에요..

자연해동하여 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배부분 부터 구워 먹어보았어요ㅎㅎ

해양심층수 황태 양념구이로 냉동하기 이전에 황태포를 양념에 재워 냉장 숙성 과정을 통해 완성된

감칠맛이 인상적이었구요.. 밥반찬으로도, 안주, 간식으로도 제격인 것 같았어요~

 

 

 

 

해양심층수 황태 늘봄을 라면에 넣어 먹어보았는데요..

금강산 마산봉 해발 600m의 청정지역인 흘리 고원에서 전량 자연건조하고,

해저 605미터의 해양심층수를 가공수로 사용해 그런지 부드럽고 깊은 맛이 일품이었어요^^

 

 

 

 

황태껍질부각이에요..

바삭바삭하면서 고소하니 별미더라구요~ 황태는 껍질까지도 정말 버릴 부분이 없나봐요ㅋㅋ

맥주 안주로도 손색없고 아이들 간편 밥반찬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정통오븐구이황태 라채는 청양고추를 곁들인 마요네즈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니 꿀맛이네요!

벵킹 오븐에 갓 구워낸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고소하면서 깔끔한 뒷맛이 참 좋더라구요~ㅎㅎ

 

 

 

 

신한성식품 ( http://www.shsfood.co.kr/ ) 이에요..

1997년 설립이래 조미건어포류 생산과 신제품 개발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업체라고 해요!

품질과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식품의 안정성 확보를 사업의 최고 목표로 두고

식약청 HACCP 관리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진 현대화된 공장라인을 신축하여

온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위생적인 식품을 만드는데 정성을 기울여

조미건어포류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고 해요~

 

 

 

 

오징어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답게 진미류, 안주류, 즉석류 등 다양한 오징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티몬, 위메프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롯데시네마, 킴스클럽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수산물로 파생되는 가공상품 신상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오징어 뿐 아니라 황태 등 전략적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라니 더욱 기대되는군요~

 

 

 

 

구이기를 이용해 즉석에서 만든 참맛구이징어에요..

 

 

 

 

오징어 특유의 맛과 향이 가득~ 즉석에서 구워내어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고 달짝지근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술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제격인 것 같아요^^

 

 

 

 

진도특산물이에요..

시장에 잘 안 나오는 백화점용 수산식품을 시장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라고 해요~

깨끗하게 말린 새조개와 같이 차별화된 상품이 돋보였는데요..

제품을 널리 알리고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도록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였다고 하네요ㅎㅎ

 

 

 

 

된장찌개, 미역국, 아욱국, 볶음, 조림, 해물탕용으로 좋은 보리새우,

말린 새조개, 오븐에 구운게 등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게에요..

칼슘이 가득해 건강에도 좋고, 아삭아삭 고소하니 간식으로 좋은 것 같아요ㅎㅎ

 

 

 

 

보리새우, 오븐에 구운게, 말린 새조개에요..

 

 

 

 

보리새우를 요렇게 매콤한 새우볶음으로 만들어 먹으니 밥반찬으로 제격이더라구요ㅎㅎ

 

 

 

 

오성수산 ( http://www.오성수산.kr/ ) 이에요..

어민 최초 HACCP 인증을 받은 가장 깨끗한 멸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다도해국립공원세서 소유하고 있는 선단으로 어획하여 그 중심부인 전남 여수에 공장을 세워

첨단시설과 장비로 어민이 직접 어획, 가공, 판매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산지직거래 수산물생산가공전문업체라고 해요~

 

 

 

 

HACCP 인증 뿐 아니라 전라남도지사인증 농수특산물, 여수해누리, 수산물이력제 등 국내인증과

FSSC22000, HALAL(JAKIM) 해외 인증까지 받은 최고 품질의 멸치를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ㅎㅎ

앞으로 멸치 가공제품도 만들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군요~

 

 

 

 

크기다 다양한 3종류의 멸치와 어포에요..

 

 

 

 

세멸치는 요렇게 간장멸치볶음을 만들어 먹어보았는데요..

멸치의 좋은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ㅎㅎ

 

 

 

 

대멸치는 머리를 제거하고 손질하여 김치찌개에 넣어 먹어보았어요~

 

 

 

 

비린내가 전혀 안 나는 멸치로 특허출원까지 받아 그런지 비린맛도 없구요..

오히려 멸치가 들어가니 김치찌개가 더욱 시원하고 개운하니 맛있더라구요ㅎㅎ

 

 

 

 

어포에요..

맥주와 함께 먹으니 안주로 참 잘 어울리는 술안주로 제격인 어포 굿^^

 

 

 

 

신왕에프엔비 ( http://www.thehaedam.com/ ) 에요..

바다 영양분이 풍부한 수산물을 HACCP 위생설비에서 강원도 고성의 청정바다 해양심층수로 더해 담은

수산물 가공식품 더해담을 생산, 제조하는 수산식품 선도기업이라고 해요~

생산지와 소비지에서 20년간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객 지향적인 제품을

생산하고자 2014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농, 수산물, 건조식품, 건조가공식품, 절임식품, 조미김 등을

제조 생산하는 회사라고 하네요~ 특히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해조류 및 멸치 제조 가공에 대한 특허를 지니고 있으며

수산물가공품, 조미김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업체이기도 하다고 하네요ㅎㅎ

 

 

 

 

귀가 붙어있는 형태로 동해안 햇빛, 바람으로 자연건조한 신제품 미역귀를 비롯해

마른미역, 마른다시마, 마른멸치 등 다양한 전시품들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쇼핑몰 이마트몰 또는 우체국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앞으로 견과류, 과채류도 생각하고 있으며 심층수를 이용한 제품이 다양하게 추가될 예정이라니 더욱 기대되는군요~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재래김과 해양심층수로 깨끗하게 씻어나온 HACCP 볶음 조림용 멸치에요..

 

 

 

 

신선하고 깨끗한 양질의 원초를 엄선하여 고성의 해양심층수를 이용하여 생산해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우리몸에 좋은 재래김~

 

 

 

 

스피루리나와 참기름으로 바삭하게 갓 구워낸 재래김을 요렇게 밥과 함께 먹으니 밥도독이 따로 없네요~

맛과 영양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짜지 않고 맛있는 재래김 굿^^

 

 

 

 

주식회사 해담온 ( http://www.haedamon.com/ ) 이에요..

대한민국 굴 생산의 중심지 통영에서 생산된 100% 통영산 굴의 농축액과 자연 친화적 방식으로

햇빛과 공기 중에 노출시킨 최상급 지주식 무산김 원초를 사용하는 인상적인 통영굴김 제조 업체였어요!

 

 

 

 

소금을 전혀 뿌리지 않고 100% 통영산 굴 농축액을 발라 3번 구운 건강한 통영굴김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소금 대신 100% 통영산 굴농축액으로 조미김 본연의 짭짤한 맛과 굴의 풍부한 영양까지 한번에 즐기는 김~

 

 

 

 

볶음밥 위에 통영굴김을 잘라 솔솔 뿌려 먹어보았는데요..

소금이 전혀 없고 기름기가 적은 저염식이라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억만장자 명태치킨 ( http://www.mtchicken.com/ ) 이에요..

속초어부가는 3대째 명태가공업을 이어오는 수산식품 제조, 가공 전문회사로서

명태치킨, 새우강정 등 로하스컨셉을 도입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산분야 6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다고 해요!

작년에는 냉동이 안되었었는데 바이어를 만나 유통과정에서 냉동의 필요성을 느껴

이제는 급속으로 얼리는 기술을 개발하여 냉동으로 유통까지 자신감이 생겼다고 하네요~

올해 역시 많은 바이어를 만나 조언을 듣고 다른 업체의 현황도 파악하기 위해 참가하였다고 해요!

 

 

 

 

명태치킨과 새우강정이 먹음직스럽게 진열되어 있었어요~

명태는 지방이 적게 함유된 저칼로리 생선이면서도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류신과 라이신 등의 필수아미노산이 다양하게 들어있어 간을 보호하고 각종 약품으로 인한 체내 독소를 없애주는 등

건강회복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명태치킨은 이러한 명태에 4년 이상 숙성시킨 자연발효액을 주 양념원료로 사용한 건강식품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임산부와 수험생에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명태치킨과 새우강정이에요..

 

 

 

 

명태치킨은 명태를 사용해 치킨제조방법으로 치킨처럼 만든 새로운 영양간식으로,

명태의 잔뼈까지 제거한 순살을 24시간 숙성시켜 식물성기름에 튀긴 후 3년 이상 숙성시킨 자연효소,

즉 발효액으로 양념을 한 자연건강식이라고 해요!

특수파우더와 자연발효액을 사용해 식어도 바삭한 식감과 촉촉한 명태맛이 살아있어 신기하고 정말 맛있더라구요ㅎㅎ

 

 

 

 

신메뉴 새우강정이에요..

커다란 왕새우를 명태치킨처럼 만든 새우강정이에요..

꽃새우라 머리까지 다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탱글하면서 매콤달콤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속초붉은대게산업육성사업단 ( http://www.rscrab.com/ ) 에요..

전국 생산량 48%, 속초붉은대게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8개 가공업체, 1개 생산사단체가 모여

속초시와 강원도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업체에요~

작년보다 제품수도 증가하고 매출이 높아져 더욱 성장했으며 많은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참가하였다고 해요!

또한 작년에는 냉동제품이 위주였는데 올해는 소스 고추장, 과자, 빵 등 상온제품도 개발하였다고 하네요ㅎㅎ

 

 

 

 

게살그라탕, 대게모듬꼬치, 집게쏘옥탱탱바 등 다양한 대게 요리로 향긋한 냄새가 솔솔~ 발길을 붙잡는군요ㅎㅎ

 

 

 

 

붉은대게로 만든 게살그라탕, 대게고로케 등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3가지맛의 대게고로케와 붉은대게고추장이에요..

 

 

 

 

붉은 대게살이 쏘~옥~ 들어있는 홍게살볶음 고추장!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대게어육 고로케를 중약불에서 7~10분간 낮은온도에서 노릇노릇하게 조리하면 완성^^

고로케 어육에는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고 어육과 게살로만 만들었다고 해요!

 

 

 

 

붉은대게고추장에 대게고로케를 찍어 먹으니 꿀맛이네요~

고추장에 대게살이 들어있어 식감도 좋고 감칠맛 가득하면서 매콤하니 고로케를 칼칼하게 즐길 수 있어 좋더라구요!

 

 

 

 

치즈맛, 치킨불고기맛, 땡초오징어맛까지 3가지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었어요ㅎㅎ

아이들 영양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는 것 같아요~

 

 

 

 

국립수산과학원 ( http://nifs.go.kr/ ) 이에요..

국내 · 외 해양수산 분야의 연구를 책임지는 국내 유일한 국가 연구기관으로, 1921년 수산시험장으로 개원하여

93년 동안 우리나라 수산분야 시험연구를 담당해 오고 있으며,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해요!

미래산업 창조를 위한 첨단 수산기술 개발이라는 목표를 두고, 친환경 수산물 생산기반 구축, 기후변화 대응 수산자원

관리강화, 안전한 수산물 생산관리 기술개발, 수산의 미래 산업화 기술개발, 현장 기술지원 및 글로벌 협력 강화를

5대 전략사업으로 수산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빌딩양식 수조, BFT 및 참다랑어, 명태 양식기술개발, 해수관상어 및 산호류, 녹조제어 시스템, 육종넙치 양식기술개발,

해조류 화장품 및 비누, 생분해 어구, 오징어 채낚기용 자동 발광추 등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 http://www.nfqs.go.kr/ ) 이에요..

수산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수출 수산물 검사를 비롯하여 생태계 보존을 위한 수산생물에 대한 검역업무와

생산자 · 소비자 모두를 위한 수산물 원산지 표시지도 · 단속, 품질인증 · 등록제도 업무 등을 수행하는 곳이죠~

 

 

 

 

HACCP 인증 우수 수산물과 함께하는 우리 수산물 시식회가 진행되었어요~

오오~ 군침도는 비주얼이죠?ㅎㅎ

 

 

 

 

이제는 양식장도 HACCP 시대!!

시식 후에는 요렇게 스티커를 붙여 의견을 제시하는 알찬 시간도 가졌답니다~

 

 

 

 

황동어망이에요..

황동어망이 만드는 지속 가능한 양식 기대되네요ㅎㅎ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 www.fira.or.kr/ ) 이에요..

수산자원 조성 · 관리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수산자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서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수산자원 조성 · 관리 전문기관으로, 바다숲 · 바다목장 조성과 인공어초, 종묘방류 등

직접적인 수산자원 조성사업 이외에도 총 허용어획량 제도의 운영과 같은 자원보호 · 관리 업무,

수산자원사업 고도화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한 관련기술의 개발 · 보금, 수산자원사업의 미래대응 산업화,

수산자원의 식품생산 · 공급 기능 외 유 · 무형의 가치발굴을 통한 어업 외 부가소득원 창출 등

수산자원과 관련된 종합적인 기능과 임무를 수행하는 곳이라고 해요~

 

 

 

 

안경을 착용하고 바닷속 생생 3D체험도 해볼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ㅎㅎ

 

 

 

 

3S Business Matching 수출상담장 이에요..

해외바이어를 만나 수출상담이 가능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참가업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사무국으로부터 받은 수홍대 7기 수료증과 상품권, 선물이에요..

100%천연 멸치해물다시팩, 표고해물다시팩, 디포리해물다시팩으로 구성된 해통령 맛국물거리세트

앞으로 육수 우려낼 때 유용해서 두고두고 맛있게 잘 먹을것 같네요^^

 

 

 

 

대한민국 비즈니스의 메카 서울에서 푸른 꿈과 차별화된 수산식품 산업을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 답게 다양하고 새로운 수산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고,

각종 시식회와 참여 행사를 통해 직접 맛보고 경험하는 뜻깊고 알찬 시간이었어요ㅎㅎ

올해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에 개최되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는 꼭 참관해보시길 바랄께요^^

 

 

 

 

* 2017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 Seoul Int’l Seafood Show 2017 *

[행사장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1층 A홀

[행사기간] 2017년 5월 10일(수) ~ 5월 12일(금), 3일간

[행사규모] 20개국 200개 업체 400부스

[입장료] 5,000원 (온라인사전등록자, 초청장소지자 무료)

[주최] (사) 한국수산회

[주관] 비투엑스포(주)

[후원] 해양수산부, 한국수산무역협회, (사)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전화번호] 02-6000-2800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사무국)

[공식홈페이지] http://www.seoulseafood.com/

 

 

"이 포스팅은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