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5 13:39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국내 최대의 수산박람회! 제13회 국내수산전시회의 참치해체쇼, 새로미부산어묵, 우렁아빠 등을 소개해 드릴께요~

제13회 국내수산전시회의 메인행사인 눈앞에서 펼쳐지는 참치해체쇼도 관람하고 참치회 무료 시식까지 감동이었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놓치면 후회하는 수산박람회! 제13회 국내수산전시회 참치해체쇼 등을 살펴볼까요?^^

 

 

 

 

봉은사역과 삼성역 사이에 위치한 코엑스 동문..

 

 

 

 

코엑스 동문으로 입장해 직진하면 바로 나타나는 코엑스 1층 A홀의 출입증 수령 코너..

사전등록자, 현장등로자, 외국인/기자, 바이어, 모바일초청장 소지자 등 그 성격에 맞춰 바로 수령 가능했어요!

 

 

 

 

제13회 국내수산전시회가 개최되는 코엑스 1층 A홀 입구..

 

 

 

 

전시회 입구에는 전시회 개요, 주요 전시품, 부스배치도, 업체리스트가 상세히 안내되어 있어 관람에 도움을 주었어요!

20개국 200개 업체 400부스에서 어패류, 선어, 수입수산물 등 수산물,

냉장 · 냉동품, 조미가공품, 염장식품, 건조식품, 구이제품, 어묵, 해조류, 해산물 스낵, 통조림 등 수산가공품,

각종 횟감, 각종 밑반찬, 생선회 소스 등 초밥 회 관련 식품,

간장, 어장, 와사비, 소금, 식품첨가물, 주류 및 음료, 프랜차이즈,

수산물가공기기, 포장 및 보관장치, 물류기기, 냉장 · 냉동기기, 양식기자재 등 수산기자재,

식품위생관리기기, 주방 요식기기, 식품보존기술, 식품검사분석기, 안전바닥재, 식품관련IT 등 급식기자재,

수산정책홍보, 지자체홍보관, 어촌어항홍보 등 수산관련홍보,

저온유통, 냉장 · 냉동업, 냉장 · 냉동기기, 냉장 · 냉동시스템 등 콜드체인 등 주요 전시품들을 살펴볼 수 있구요..

참치해체쇼, 수산물 쿠킹클래스 등 부대행사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국내 바이어 초청 상담회,

수산물 신시장 진출 정보공유 세미나, MSC / ASC 국제 수산물 인증 세미나, 제1회 한국 내수면 요리경연대회 등

동시 개최 행사도 다양해 볼거리가 가득해 만족스러웠어요!

 

 

 

 

국내 최대 수산전문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지는 건강하고 푸른 수산식품 전시회장 내부..

신선하고 신기한 수산식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는데요.. 그럼, 자세히 살펴볼께요ㅎㅎ

 

 

 

 

수산박람회에 가면 놓치지말고 보아야 할 참치해체쇼에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참치해체쇼에 시선집중!

19년 경력의 전세계 최다 참치 해체 경험 보유자의 현란한 해체쇼라니+_+

평소에 볼 수 없는 진귀한 광경에 넋을 잃고 바라보았어요^^

 

 

 

 

참치해체쇼 진행 후에는 해체된 참치회를 무료로 시식하는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신기한 참치해체쇼도 감상하고 맛있는 참치회도 먹고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ㅋㅋ

 

 

 

 

아리영농 ( http://www.함평우렁이.kr/ ) 이에요..

생명의 땅 함평군 해보면 문장리의 약 4천평 넓이의 농장에서 친환경으로 미나리 먹인 우렁이를 생산하고 있으며,

까다로운 선별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각 방송사에 수차례 소개되기도 한 업체! 친환경농장 우렁아빠에요~

지역 축제 행사때에도 참석했었는데 좀 더 많은 고객과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석했다고 하네요!

국내에 홍보가 많이 되서 앞으로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으로 된장국이나 기타 가공식품도 생산 예정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할 것이라니 더욱 기대되는군요ㅎㅎ

 

 

 

 

칼슘이 뱀장어에 비해 10배 이상 많다는 건강보양식 우렁이!

칼슘이 풍부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건강에 참 좋다고 해요~

또한 우렁이는 풍부한 영양을 인정받아 예로부터 약재로도 많이 쓰였을만큼 명품 보양식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

 

 

 

 

우렁이 600g이에요..

함평천지에서 친환경으로 키워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천연 암반수로 깨끗하게 세척 후 바로 급냉처리한 제품으로,

신선하고 위생적이라 믿고 먹을 수 있었구요..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다 익혀서 완제품으로 출시되어 간편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우렁이가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냄새가 나지 않고, 골뱅이보다 식감이 더 좋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어르신 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도 많이 좋아한다고 하네요ㅎㅎ

 

 

 

 

우렁이를 이용해 우렁된장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멸치육수에 된장, 호박, 버섯, 파, 두부를 넣고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달래와 우렁이를 듬뿍 넣고 살짝 끓여주면 완성!

연하고 부드러운 우렁이가 식감도 살려주고 구수하면서 시원하니 일반 된장국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ㅋㅋ

 

 

 

 

부침가루 반죽에 채썬 감자, 호박, 청양고추를 섞은 다음,

우렁이를 잘게 썰어 넣어 우렁전을 만들어 먹어도 쫄깃하면서 담백하니 맛있네요~ㅎㅎ

이외에도 우렁초무침, 우렁쌈밥 등 다양한 음식에 간단히 첨가하면 맛을 한층 살려주는 기특한 우렁이 굿!!^^

 

 

 

 

코리아펠라직 ( http://www.mackerel.co.kr/ ) 이에요..

2006년에 설립된 표층어류, 등푸른 생선을 총칭하는 펠라직을 전문적으로 수입, 수출 및 유통하고 있는

수산물 전문기업으로, 현재 취급하는 여러 제품 중 노르웨이 고등어는 우리나라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

2010년 백만불 수출탑을 시작으로 2011년도에 오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수산물의 해외수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고등어밥상이라는 완전 순살 고등어 제품을 출시해 그 인지도를 높여가는 업체임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ㅎㅎ

또한 노르웨이 현지생산 고등어 필렛 한국 독점 공급권 확보로 2017년 5월부터 고등어필렛 공급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노르웨이 청정해역에서 잡은 고등어를 현지에서 필렛 완제품으로 생산해 더욱 신선할 것 같아요!

 

 

 

 

가시없는 고등어밥상 800g 소포장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그린 라벨은 8~9팩이 들어있고, 오렌지 라벨은 6~7팩이 들어있는 제품이라고 해요!

 

 

 

 

그린 라벨의 가시없는 고등어밥상 800g 이에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D, 셀레늄 함유로 영양만점인 고등어~ 하지만, 가시 때문에 번거로워 자주 못 먹었는데요..

가시없는 순살고등어로 먹기도 편하고 신선도도 그대로 간직해 앞으로 반찬걱정 없을 것 같아요ㅎㅎ

 

 

 

 

노르웨이에서 9~10월 기간에 선망 어법으로만 조업된 지방 함유 28% 전 후의 최상급 고등어를

인도네시아 공장으로 선적하여 순살 고등어 공정(대가리, 꼬리, 중뼈, 내장제거) 후, 턱(가마) 부위, 흑막 그리고

남아있는 모든 가시를 수작업으로 99% 제거하여 식사 후 버려지는 부위가 하나도 없는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리한 노르웨이 순살고등어 필렛!

등의 무늬가 선명해 그런지 더욱 감칠맛이 나고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윤기가 자르르~ 노릇노릇 고등어구이 완성! 구이로 먹을 때는 녹이지 말고 껍질부터 구워 먹으면 더욱 맛있는듯^^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고소하고 비린내가 적어 비린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반할 것 같았구요..

뼈와 잔가시가 없어 안심하고 더욱 편하게 고등어의 참맛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ㅋㅋ

또한 소금간을 약하게 한 저염 고등어라 다양한 요리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 마음에 들더라구요!

 

 

 

 

군산박대 ( http://www.gunsantongue.org/ ) 에요..

군산박대향토사업단은 농림축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군산의 특산품인 박대의 입지를

전국적으로 확고히 하여 군산관광유치에도 기여하고, 영세한 어가와 생산가공업체, 유통업체 등의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사업단의 역할이며,

박대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파워브랜드화가 사업단의 목표라고 하네요~

벧엘 주식회사는 생산자와 소비자에서 10년간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객 지향적인 제품을 생산하고자 2012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2017년 HACCP 인증을 받아

군산쪽 특산품 박대와 같이 우리 수산물을 이용한 건조, 가공식품 등을 제조 생산하는 회사라고 해요~!!

 

 

 

 

박대는 군산지역을 중심으로 서해안의 갯벌바닥에 서식하는 30~50cm 가량의 참서대과의 흰살 생선으로 맛이 담백하고,

살이 많고 가시가 적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며 버릴 것이 하나 없는 군산지역의 대표 특산 어종이라고해요!

오랫동안 우리나라에서 많이 잡힌 생선이 박대가 환경적 변화 등으로 인해 국내산 가격이 높아졌지만,

추억의 생선이자, 군산의 스토리가 있는 제품으로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 않았으면 한다고 하네요~

 

 

 

 

군산박대와 머그컵이에요~

먹기 좋게 밀봉되어 있어 냉동보관 해 두었다가 먹기도 편리하더라구요ㅋㅋ

 

 

 

 

꾸덕꾸덕하면서 쫄깃한 박대구이에요~ 

대가리만 잘라서 노릇하게 구워주었는데요..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더라구요ㅎㅎ

 

 

 

 

동원산업 ( http://www.dwml.co.kr/ ) 이에요..

동원산업은 1969년 4월 식량자원의 보고인 바다를 개척하기 위해 창립하여 현재 해양수산본부, 유통본부, 물류본부

세 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의 유명 기업이죠~

해양수산본부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남빙양 등 세계 곡곳에서 새로운 어장을 개척하고 있고,

유통본부는 참치 횟감의 가공과 수산물 유통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그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물류본부 LOEX는 3자물류 전문 기업이자 국내 공동 물류의 효시로 물류의 선진화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DP 제품 위주에서 원어로 신선한 제품을 위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해외업체를 발굴해 수출 실적도 많이 올렸다고 하네요ㅎㅎ

참치스테이크, 훈제연어치즈롤, 연어구이 등 2017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루이쌍끄 이유석셰프와 함께 만든 동원 참치스테이크와 동원 훈제연어 치즈롤이에요..

동원참치 스테이크에는 위와 같이 미니버터 2개가 함께 들어 있었어요~

 

 

 

 

내포장지 그대로 미지근한 물에서 1시간 가량 완전 해동 후,

중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앞, 뒷면을 30초씩 구워주었어요ㅎㅎ

 

 

 

 

두툼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레어 통참치 스테이크 완성!

 

 

 

 

달콤한 허니리코타치즈가 함유된 동원 훈제연어 치즈롤이에요.

북유럽 정통 방식의 훈제연어로 만든 셰프레시피의 핸드메이드 치즈롤로,

특별한 조리 없이 자연해동만하면 핑거푸드가 완성되어 간편하면서도 우아하게 즐길 수 있어 좋더라구요~

모양도 예쁘고 부드러우면서 맛있어 홈파티 핑거 푸드나 근사한 안주 또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인 것 같아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나비원 ( http://www.나비골추어탕.com/ ) 이에요..

농업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업체로, 나비의 고장 전남 함평군에 위치해 있으며

직영농장 운영으로 무청시래기 등 각종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고,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해요!

프랜차이즈사업도 같이 하고 있고, 미국 수출 경험도 있어 앞으로 더욱 수출을 다양하게 할 것이라니 기대되네요~

 

 

 

 

추어탕에 들어간 재료는 청정 함평에서 계약재배한 농가와 본사 직영농장에서

파종부터 재배까지 꼼꼼하게 관리한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12년 동안 쌓아온 재배 경험으로 고품질 시래기를 생산하고 위생적인 수확과 건조를 하여 믿도 먹을 수 있겠어요!

온라인쇼핑몰을 비롯해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중장년층이 선호한다고 하네요ㅎㅎ

 

 

 

 

니비골추어탕 500g 이에요..

청정함평에서 직접 재배한 무청시래기와 100% 국내산 미꾸라지로 청정한 맛을 담은 추어탕~

 

 

 

 

해동 후 냄비에 내용물을 데워 먹으면 완성~

싱싱한 국내산 미꾸라지를 갈아 깊고 진한 국물에 직접 재배한 무청시래기의 시원함이 더해지고,

각종 채소와 고소함을 더하는 들깨가루까지 어우러져 감칠맛 가득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이 풍부한 최고의 건강식 추어탕!

이제 가족의 건강을 챙기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ㅋㅋ

가정에서 간편하게 영양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정성껏 남도식으로 조리한 제품 마음에 쏙 드네요ㅎㅎ

 

 

 

 

여수명가 ( http://www.ymks.co.kr/ ) 에요..

여수명가는 최고를 지향하고 최선을 다하자라는 사훈을 가지고 요즘 웰빙 시대를 예찬하는 시대에 맞추어

인스턴트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자연 식품으로 소스를 개발하여 최고의 원료를 선정, 최고의 양념으로

내 식구들을 먹인다는 마음으로 각 메뉴마다 최선을 다해 정성스럽게 조리하였다고 해요!

모든 제품에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자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 자연식품으로 먹을 수 있어 좋은듯^^

 

 

 

 

꽃게간장게장, 돌게간장게장, 전복장조림, 대하새우장, 쏙새우간장, 갓김치, 고들빼기, 파김치, 갓피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전복장조림 500g 이에요..

활전복, 다시멸치와 다시마 육수, 양파즙, 생강, 매실, 사과, 간장, 통마늘, 표고버섯으로 만든 절임식품이에요~

 

 

 

 

남해 완도에서 생산된 활 전복 3~6년산을 원료로 하고, 부재료 또한 천연재료만을 사용한 전복장조림!

야들야들 쫄깃하면서 짭쪼름하니 완전 밥도둑이더라구요~

눈을 밝게 해주는 전복안에 함유된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소화력이 떨어지고 기력이 쇠한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보약이라고 하니 몸 건강 제대로 챙길 수 있겠어요ㅋㅋ

 

 

 

 

더동쪽바다가는길 ( http://seafriend.kr/ ) 이에요..

청정 동해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활용해서 양질의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제조, 유통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최초 청어회 특허를 획득했으며 산폐율 0%를 지향하는 꽁치와 청어과메기, 어육포를 개발하여

특허출원중에 있는 유망 수산벤처기업으로 회사의 특장점을 일반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해 참석하였다고 해요!

각종 수산물 요리대회 수상경력 및 20여년간 청어를 비롯한 수산물 관련 연구를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청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청어전문수산기업으로, 전국 총판 및 가맹점도 모집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서민밥상 브랜드도 런칭하였다니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군요^^

 

 

 

 

신선한 청어를 가공하여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소포장 회, 신선한 청어의 알을 가공하여 양념젓갈류로 만든 청어알무침,

신선한 청어를 가공하여 만든 과메기와 발효된밥, 특제 양념배함으로 만든 청어과메기밥식해,

대게의 추출물을 배합하여 만든 특제간장소스 등을 살펴볼 수 있었구요..

위메프, 옥션, G마켓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특허받은 청어회(꼬들이) 자연산회에요..

1인분에 3,9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감동이었구요..

청어의 비린맛이 없이 기존 청어회의 고소한 맛을 유지하면서 쫄깃하고 꼬들한 식감이 예술이었어요!

청어회를 소포장 유통 특허를 받았는데 특수공법으로 1년간 보관 가능하고

해동하면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ㅋㅋ 오히려 활어회처럼 비린내도 없고 대박인듯^^

회덮밥을 좋아하는 20~50대 뿐 아니라, 전 연령이 모두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ㅎㅎ

 

 

 

 

홍영의 버섯맛간장과 대게어간장, 청어알무침, 청어과메기 밥식해에요..

 

 

 

 

홍영의 버섯맛간장으로 달래장을 만들어보았어요..

 

 

 

 

달래장에만 밥을 쓱쓱 비벼먹어도 버섯맛간장의 풍미가 살아있어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구요ㅋㅋ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홍영의 대게어간장으로는 건새우볶음 요리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자연 그대로의 깊은 맛을 담아 음식의 맛과 풍미가 확~ 살아나는 느낌이었어요!

국, 찌개, 무침 등 요리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다용도 만능소스인듯^^

 

 

 

 

홍영의 영덕 청어알무침이에요..

경북 청정 영덕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싱싱한 청어의 알과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2007년 서울 국제요리경연대회 금상 수상자인 홍영의 쉐프가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정성껏 만든 청어알무침!

따뜻한 밥 위에 청어알무침을 올려 먹으니 한알~ 한알~ 입안에서 터지는 감칠맛이 일품이었어요ㅎㅎ

 

 

 

 

23년 전통의 더동쪽바다가는길 홍영의 쉐프의 역작! 청어과메기 밥식해에요..

100% 국내산 원재료로 오랜 숙성시간을 거친 저염젓갈로 짜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청어과메기의 쫀득쫀득한 식감이 살아있어 입에 착착 감기더라구요ㅋㅋ

 

 

 

 

대호수산 ( http://www.daehosusan.co.kr/ ) 이에요..

대호수산은 HACCP에서 지정한 믿을 수 있는 식품관리 시스템으로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로

제품을 가공하고 있으며,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 원료만을 엄선하여 제조, 가공, 보존, 유통 단계를 거쳐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업체라고 해요~

1996년 8월에 설립한 20년 이상 붉은대게제품을 생산한 업체로 50억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지금까지는 수출의 99%를 일본에 했지만, 홍콩, 베트남 등 좀 더 다변화 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영덕붉은대게장과 냉동붉은대게살이 주력 제품이고,

15년전부터 개발해 국내특허도 받았다고 하네요ㅎㅎ

 

 

 

 

붉은대게장 68%, 몸통살 23%를 담아 그대로 농축한 영덕붉은대게장~

붉은대게 10마리의 게장과 5마리의 몸통살이 들어있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대게장을 요렇게 조금씩 짜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고, 편리하고 위생적인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보관이 용이해 좋더라구요~!!

 

 

 

 

대광 F&C ( http://www.saeromi.co.kr/ ) 에요..

1999년 설립이래 대광 F&C 새로미부산어묵은 오랜시간 부산어묵 제조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고,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첨단 자동화 설비가 잘 조화되어 모든 원료를 신선하고 깨끗한 상태에서 가공 생산하며,

부산어묵전략사업단 회원업체로서 정통 부산 어묵 및 어육소시지, 게맛살 등을 생산하는 종합 수산물 가공회사에요~

전통부산어묵 클래식, 밀가루를 빼고 어육함량을 높인 고급 프리미엄, 식품첨가물 100% 무첨가 내츄럴까지

크게 3종류의 부산에서 만드는 진짜 부산어묵으로 자연을 닮은 깨끗한 어묵을 살펴볼 수 있었구요..

아이쿱 생협 자연드림, 초록마을, 올가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최상등급의 명태연육을 80%이상 사용하여 전통 부산어묵의 쫄깃함과 풍미를 제대로 살려낸 새로미부산어묵 프리미엄~

치즈함량을 높이고 고급 명태연육을 사용한 어육소시지 피쉬봉, 버디봉 등등..

어린이부터 직장인, 건강을 챙기는 젊은 어머니층까지 전연령대가 좋아할만한 어묵이 가득^^

중국과 미국쪽에도 어묵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업체로서,

국제수산전은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 집중적으로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참여하게 되었다고 해요~

 

 

 

 

좌측의 네모어묵, 새우야채사각어묵, 매운고추당면어묵, 구운어묵, 오징어쭈꾸미볼어묵, 봉어묵은 프리미엄 상품군으로

밀가루는 빼고 어육함량은 높인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우측의 네모어묵, 봉어묵, 모듬어묵, 게맛살, 야채소시지는 내츄럴 상품군으로

새로미만의 국내 유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 낸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자연에 가까운 어묵이에요!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만든 어묵으로 어린이부터 임산부,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까지

가공식품이라는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어 좋더라구요~ 이제 게맛살과 소시지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겠어요ㅎㅎ

 

 

 

 

오징어쭈꾸미볼어묵으로 매콤한 어묵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탱글탱글한 오징어와 쫄깃한 쭈꾸미가 가미된 볼 모양의 고급 프리미엄 어묵으로

씹을때마다 각각의 재료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었고 한입에 쏙쏙 먹기도 편해 밥반찬으로 딱 좋았어요!

 

 

 

 

담백한 네모어묵, 신선한 생선살과 새우와 야채가 만나 노릇하게 튀겨진 새우야채사각어묵,

탱탱한 당면과 다양한 야채로 노릇하게 튀겨낸 매운고추당면어묵,

신선한 생선살을 주원료로 전기로에 노릇하게 구워낸 구운어묵, 봉모양의 봉어묵을 이용해 어묵탕을 끓여 먹어보았어요..

최상등급 명태어육을 80%이상 알차게 넣어 오래 끓여도 퍼지지 않는 남다른 쫄깃한 맛을 경험할 수 있었구요~

어묵과 어울리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어묵들이 어우러져 기존 부산어묵에서 맛볼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끼게 해주어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신선한 생선살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국내산 야채를 듬뿍 사용한 야채소시지와

신선한 국내산 게살과 게엑기스를 사용한 게맛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야채소시지와 게맛살에 계란물을 묻혀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 먹으니 꿀맛이네요ㅎㅎ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이 없는 건강한 어묵으로, 밥반찬이나 간식으로 맛있게 즐기기 좋은 것 같아요!

또한 합성조미료, 합성보존료, 유전자변형재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원료를 사용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이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맛뜰안식품 ( http://www.맛뜰안식품.com/ ) 이에요..

30년 전통의 건강하고 정직한 업체로 수제장인이 직접 빚어 만든 수제부산어묵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부산어묵 브랜드의 맛뜰안식품은 동종업계에 오랜 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해요~

최근에 정부주관 중국과 중소기업 수출협력 어묵관련 본사 제품 맛이 우수해 중국315마크와

세계녹색기후기구의 녹색인증을 받아 수출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2017년 대만, 싱가포르, 러시아 수출이 진행중에 있지만,

중소업체다보니 홍보가 많이 안되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바이어를 만나 해외진출을 하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

 

 

 

 

질좋은 원료를 대폭 써서 좋은 맛과 식감으로 고급화/수제화된 고급 어묵시장에 돌입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소비자의 입맛을 끌고 있다는 다양한 어묵 제품들을 접해볼 수 있었어요~

고급생선 명태, 조기, 돔을 사용해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DHC와 EPA가 많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을듯^^

잠실 오마뎅 체인점과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부산어묵과 요즘 트렌드에 맞게 레인지에 데워서 탱글한 어묵을 즐기는 핫바, 어묵카스테라에요..

 

 

 

 

여러가지 맛과 모양의 고급어묵에 계란물을 묻혀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 주었어요~

 

 

 

 

색상과 모양별로 맛도 제각각!

매콤하면서 칼칼한 어묵, 탱글탱글 쫄깃한 어묵 등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어요ㅋㅋ

 

 

 

 

어묵카스테라에요..

어묵카스테라는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고 국내산 쌀가루와 고급생선살, 계란으로 만든 건강한 제품이라고 해요~

비주얼도 정말 빵과 똑같죠?ㅋㅋ 부드러우면서 촉촉하니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지금까지 제13회 국내수산전시회 관람후기 1탄이었습니다!

1탄에서는 수산박람회의 꽃 참치해체쇼를 비롯해 아리영농, 코리아펠라직, 군산박대,

동원산업, 나비원, 여수명가, 더동쪽바다가는길, 대호수산, 새로미부산어묵, 맛뜰안식품 등

수산물, 냉장 냉동식품, 어묵, 간장, 염장식품 등을 살펴보았는데요..

2탄에서는 건조식품, 구이식품, 조미가공품 등 더욱 맛있는 수산가공품과

국립수산과학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황동어망,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수출상담장 등을 살펴볼께요ㅎㅎ

그럼, 1탄보다 더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생생후기 2탄도 기대해주세요^^

 

 

 

 

* 제13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

[행사장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1층 A홀

[행사기간] 2017년 5월 10일(수) ~ 5월 12일(금), 3일간

[행사규모] 20개국 200개 업체 400부스

[입장료] 5,000원 (온라인사전등록자, 초청장소지자 무료)

[주최] (사) 한국수산회

[주관] 비투엑스포(주)

[후원] 해양수산부, 한국수산무역협회, (사)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전화번호] 02-6000-2800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사무국)

[공식홈페이지] http://www.seoulseafood.com/

 

 

"이 포스팅은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1층 | 코엑스 A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귀여운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