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박람회 서포터즈/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서포터즈 2기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국내외 라면총집합! 코엑스 라면박람회 후기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국내외 라면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코엑스 라면박람회!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해외기업관,

국내 대표 기업부터 해외 기업의 라면까지 종류별, 연도별로 전시한 라면역사관,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우수 중소기업 및 PB사 제품을 전시 홍보하는 전시홍보관,

오뚜기, 팔도, 농심 등 국내대표기업관, 라면, 라멘, 우동, 메밀까지 다양한 맛집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조리판매관,

나만의 라면 만들기 D.I.Y, 제면시연, 특별기획전 등 각종 체험관까지 맛있고 즐거운 코엑스 라면박람회 였는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주최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의 생생한 현장을 살펴볼까요?^^

 

 

 

 

삼성역과 봉은사역 사이에 위치한 삼성동 코엑스..

 

 

 

 

코엑스 동문을 들어서면 전시홀 C가 3층에 위치해 있음이 안내되어 있네요~

 

 

 

 

코엑스 3층 C1,2홀의 라면박람회 입구에요..

 

 

 

 

사전등록, 현장등록, BUYER, PRESS, 서포터즈 등 출입증을 발급받는 등록데스크에요..

 

 

 

 

귀여운걸은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서포터즈 출입증을 받아 입장했어요~

 

 

 

 

인산인해를 이룰정도로 인기가 굉장했던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행사안내와 배치도, 참여기업, 기획관, 부대행사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었어요~

 

 

 

 

국민식품 라면의 전성시대를 맞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다양한 라면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라면박람회 현장!

 

 

 

 

국내대표기업관, 라면역사관, 조리판매관, 해외기업관, 전시홍보관, 체험관,

특별기획관, 기타관, 부대행사 순으로 소개해 드릴께요~

 

 

 

 

국내대표기업관의 농심이에요..

한국 라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맛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농심!

 

 

 

 

국내대표기업관의 오뚜기에요..

새롭고 혁신적인 상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최고의 라면 기업 오뚜기!

 

 

 

 

진짬뽕 출시 이후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져 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느라 심혈을 기울인 오뚜기 신제품!

이탈리안 파스타 아라비아따에요.. 지난주 출시겸 라면박람회 런칭을 통해 판매하게 되었다고 해요ㅎㅎ

아라비아따는 매운 토마토소스를 의미하죠~ 라면으로 진짜 파스타 맛을 재현하다니 오뚜기 정말 대단해요!!

 

 

 

 

페투치네 타입의 넓은 면과 상큼하고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매력적인 라면ㅋㅋ

 

 

 

 

면을 끓는 물에 4분만 삶아 건져내고 소스에 비비면 간편하게 완성되고

라면으로 파스타면의 식감을 자아내는 놀라운 맛의 아라비아따+_+

 

 

 

 

물 500ml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물을 끓인 후 면을 넣고 4분간 더 끓인 다음,

면이 알맞게 익으면 불을 끄고 물을 4큰술만 남기고 따라버린 후 액체스프와 유성스프를 넣어 비벼주었어요!

상큼하고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 청양고추, 하늘초를 넣어 고급스럽고 은은하게 매운 맛을 선보였고

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건조 토마토와 마카로니, 채심, 미트볼 후레이크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마음에 쏙 들었어요ㅎㅎ

 

 

 

 

진짜 파스타와 같은 면을 그대로 재현하고 면에 고추엑기스를 첨가하여 소스의 매운맛을 배가시켜준 아라비아따!

큼직한 건더기와 4mm의 최고로 넓은 면, 상큼하고 매콤하면서 풍부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집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파스타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감동받았어요^^

 

 

 

 

오뚜기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되어 그 열기가 굉장했어요ㅎㅎ

 

 

 

 

국내대표기업관의 팔도에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국의 맛을 주도하는 팔도!

 

 

 

 

국내 라면 대표기업이 참가하여 대중과 함께하는 사은행사와 프로모션 열기가 굉장했어요ㅎㅎ

 

 

 

 

입맛 없는 무더운 여름 식욕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새콤달콤 매콤한 팔도비빔면~

아삭아삭 오이와 쫄깃한 골뱅이까지 함께 시식해 보았는데요..

매콤 새콤 달콤한 비빔장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입맛 당기는 별미였어요ㅎㅎ

 

 

 

 

농심 역사관, 오뚜기 역사관, 팔도 역사관 등 라면역사관이에요..

평소 즐겨 먹는 라면부터 추억의 라면까지 라면의 역사가 고스란히~~

 

 

 

 

해외기업 역사관이에요..

각국의 대표 라면 업체의 역사와 종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고,

기업별 특성을 알아보고 얻어갈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조리판매관의 시식권이에요..

국내 유명 맛집 요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말아야겠죠?ㅋㅋ

 

 

 

 

조리판매관의 마리라9에요..

마리라구는 홍대에서 매운맛덕후를 위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마리라면 (팔도 유탕면 볶음라면) 이에요..

노릇노릇 계란후라이가 올려져 나오는 센스 굿!ㅋㅋ

 

 

 

 

콩나물이 듬뿍 들어 있어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맛있게 매운 맛으로 칼칼하니 좋았어요ㅎㅎ

 

 

 

 

조리판매관의 부탄츄에요..

부탄츄는 라면계의 천재라고 불리우는 나카오 료스케가 설립한 일본라멘전문점으로,

일본에 15개 점포, 한국에는 홍대, 신촌, 롯데월드몰까지 3개 점포로 총 18개 점포가 있는 유명 맛집이죠~

 

 

 

 

차슈추가 토코돈코츠 라멘이에요..

파, 마늘, 숙주, 차슈 등 토핑이 푸짐하네요ㅎㅎ

 

 

 

 

돼지사골 100% 진한 국물이 인상적이고, 수제 생면이 매력적인 라멘이었어요!

 

 

 

 

조리판매관의 오비야에요..

오비야는 수타로 메밀면을 뽑아서 사용하는 홍대의 모밀전문점이죠~

6년째 운영중이며 지점이 몇 개 더 생길 예정이라고 하네요ㅎㅎ

 

 

 

 

냉소바와 토마토소바에요..

근사하고 화려한 비주얼 마음에 드네요ㅋㅋ

 

 

 

 

국물이 있는 냉소바에요..

질 좋은 메밀을 사용하여 직접 수타로 뽑은 면발로 만들어 쫄깃하고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여름명물 토마토소바에요..

상큼한 토마토가 더해져 소바 맛을 한층 업 시켜주는 느낌이었구요..

MSG나 방부제 없이 육수를 만들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겠더라구요^^

 

 

 

 

조리판매관의 홍대 라면패밀리에요..

홍대라패는 봉지라면 전문점으로, 라면의 기본 맛에 궁합이 잘 맞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라면의 참 맛을 전하는 13년 전통의 홍대맛집으로, 목동파리공원점, 중국상해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도 있다고 해요!

 

 

 

 

보글보글 맛있게 익어가는 라면~

라면은 라면다워야 된다는 모토로 순수하게 라면에 특제소스를 넣어 맛을 배가 시키며

매운맛이 단계별로 있어 달짝지근하면서 맛있게 매운맛을 자아내는 홍대라패!

 

 

 

 

부대찌개라면 Mr.존슨이에요..

라면박람회이지만 단무지도 함께 제공되는 센스ㅋㅋ

 

 

 

 

꼬돌꼬돌 쫄깃한 라면 면발을 호로록~ 호로록~

홍대라패는 여성고객이 60~70%를 이루며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까지가 주 고객층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제 입맛에도 딱이더라구요ㅋㅋ

 

 

 

 

부대햄과 소세지가 들어가 혼자서도 먹고 싶은 부대찌개를 라면으로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ㅎㅎ

 

 

 

 

조리판매관의 마루가메제면이에요..

사람들이 북적북적 인기가 참 뜨거웠던 부스였는데요..

일본에서는 크게 성공을 거둔 체인점이지만, 한국에서는 브랜드 이미지가 약해 인지도를 넓히려고 참가했다고 해요!

 

 

 

 

현장에서 면을 뽑고 숙성시켜 조리하는 방식으로 세계 최고의 사누끼 우동 전문점이 된 마루가메제면은

외식만 전문으로 하는 일본 기업으로 13개국에 진출해 10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한국은 홍대, 신촌, 강남, 명동, 상암, 구로디지털단지, 일산, 송도, 부산, 대전에 11개 점포가 있지만

가맹사업시작으로 성장속도가 빠르게 진행되어 2020년에는 점포 100개가 목표라고 해요!

 

 

 

 

가케우동이에요..

정통 사누끼우동 고유의 맛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마루가메제면의 가장 깔끔한 기본 우동으로,

엄선된 밀가루와 천일염, 물만을 사용한 생면의 깊은맛이 일품이었고,

전용숙성고에서 12시간 동안 충분히 숙성한 생지 특유의 맛은 물론,

삶은 후 15분이 지난면은 즉시폐기 하고 바로 삶은 신선한 면만 제공해 탱글탱글 쫄깃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해외기업관의 베트남 ACECOOK (원산지 및 제조사) 하늘처럼 (수입 판매원) 이에요..

모 기업은 일본이고,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해 베트남쌀을 이용해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으며

컵 제품은 GS25, 번들제품은 빅마켓, 롯데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정통 베트남 쌀국수 리얼포에요..

베트남에서는 쌀국수를 Pho라고 부르며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데,

리얼포는 최신설비시설과 품질관리로 만들어진 정통 베트남 쌀국수라고 해요^^

 

 

 

 

컵 뚜껑을 열면 면과 스프, 오일, 건더기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쌀국수를 이렇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니 대박인듯ㅋㅋ

 

 

 

 

면 위에 스프와 오일을 기호에 맞춰 조절하여 넣은 다음..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뚜껑을 덮은 후 3분을 기다린다음,

기호에 따라 야채와 고명을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쌀과 전분으로만 만들어 여성들의 건강에도 좋고, 남자들의 숙취해소에도 안성맞춤인 제품인데,

많은이에게 홍보가 잘 안되어 있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였는데 반응이 좋고 도움이 많이 되어 감사하다고 하네요ㅎㅎ

 

 

 

 

쌀 함유 91.2%로 외식업체에서 먹어본 면발보다 더욱 부드러우면서 쫄깃했고,

향신료를 줄인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어 정통 베트남 쌀국수인데 거부감없이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또한 MSG 무첨가와 콜레스테롤 0%로 건강까지 생각하여 안심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러웠어요^^

 

 

 

 

전시홍보관의 기산 R&D에요..

자연과함께라면을 비롯해 황칠라면, 모링가라면, 유산균과함께라면, 가바쌀라면, 다이어트라면, 장흥표고버섯라면,

신안마늘양파라면, 유기칼슘, 미라클파워, 양귀비생리대, 메디커피, 기능성줄기세포화장품, 천연향수, 어싱침구 등

뇌, 장, 위, 다이어트에 좋은것 등 구체적으로 세분화시켜 연구소에서 개발하는데

라면을 마음놓고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성라면을 홍보하기 위해 참가하였다고 하네요~

 

 

 

 

미라클 자연과함께라면이에요..

18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사용해 혈액순환을 높이고 소화를 돕는 기능성 라면으로,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부터 70대이상 어르신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고 해요!

 

 

 

 

물 550ml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물을 끓인 후, 분말스프를 넣고 면을 넣은 후 4분간 더 끓이고

기호에 따라 김치, 파, 계란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자연과함께라면~

 

 

 

 

인체에 좋은 여러 한약제를 사용하여 쫄깃하면서 소화도 잘 되고, 면만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을 뿐 아니라

면을 삶아보면 기름기가 거의 없어 담백하고 깔끔하니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나트륨 함량을 타 기업 제품보다 1/3 정도 줄여 어린아이들과 환우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특히 유황콩나물 가루를 사용해 국물이 시원하니 맛있었구요.. 밤 늦게 라면을 먹고 자도 얼굴이 붓지 않아 신기했어요^^

 

 

 

 

전시홍보관의 합천유통이에요..

합천 양파로 만든 양파라면이 주력 상품으로 지난연말 개발되었는데 유해하지 않고 건강에 좋다고 해요!

 

 

 

 

몸에 좋은 양파로 전국 최초 지자체에서 만든 양파라면..

해와인 블로그와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해와인 양파라면이에요..

 

 

 

 

끓는 물 550cc에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같이 넣고 약 4~5분간 더 끓이면 맛있는 양파라면 완성!

 

 

 

 

개인별 식성과 기호에 따라 계란, 파 등을 곁들여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겠죠?ㅋㅋ

구수하고 얼큰하면서 양파향이 향긋하니 만족스러웠구요..

면 안에 양파를 갈아 넣어 그런지 먹고 나면 뒷맛이 깔끔하고 좋더라구요ㅎㅎ

 

 

 

 

전시홍보관의 명가원이에요..

통밀은 효능이 좋은데 식감이 떨어져 시중에서는 쌀떡이나 밀떡만 판매되는데,

명가원에서는 식감 좋은 100% 통밀떡으로 홍대즉석라볶이를 만들었으며

오리지널, 매운맛, 짜장, 카레, 까르보나라까지 총 5가지 종류가 있다고 해요~

 

 

 

 

국내최초 100% 통밀떡볶이와 생라면으로 만든 홍대즉석라볶이..

매콤달콤 오리지널 홍대즉석라볶이 시식회가 진행되었어요~

 

 

 

 

홍대즉석라볶이 오리지널, 눈물, 짜장이에요..

제조일로부터 60일간 냉장보관이 가능해 좋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군대, 유치원, 학교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GS에도 납품 예정이라고 하네요~

 

 

 

 

홍대즉석라볶이는 떡복이떡, 면, 떡볶이소스, 고명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해 건강에도 좋고 성장기 어린이부터 고혈압, 당뇨환자에도 좋다고 해요!

 

 

 

 

100% 통밀라볶이로 건강까지 생각한 맛있는 짜장라볶이 대박인듯ㅋㅋ

북경짜장의 맛 그대로 떡볶이와 생라면의 환상적인 궁합이 일품이었어요!

게다가 저녁에 간식으로 먹어도 얼굴이 붓지 않고 좋더라구요~

 

 

 

 

전시홍보관의 전주수제파이, 붓세, 여우간식이에요..

제과기능장이 직접 만든 전주수제파이를 만나볼 수 있다니ㅋㅋ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먹고 나면 속이 편안해지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브로콜리+당근, 아로니아, 군고구마말래이, 떡볶이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브로콜리+당근 과채음료, 우리밀 붓세애플, 우리밀 수제 쵸코파이에요..

1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의 소비자를 사로잡는 제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로 해요!

 

 

 

 

사과필링이 듬뿍 들어있어 더욱 맛있는 우리밀 붓세애플,

폭신폭신 부드럽고 달콤한 딸기쨈이 더해진 우리밀 수제 쵸코파이,

정성으로 재배한 좋은 야채와 과일을 깨끗하게 만들어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음료를 가득담은 브로콜리+당근..

요렇게 3가지를 한번에 간식으로 즐기니 든든하고 맛도 좋더라구요ㅎㅎ

특히 브로콜리+당근은 주황빛 색감도 참 예쁘고 달지 않아 담백하고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전시홍보관의 한울이에요..

1992년 꼬마김치의 원조 한울 꼬마김치로 유명한 편의점 1등 브랜드이자,

다른 김치 회사와 다르게 HMR 가정간편식, 단체급식도 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초,중학교 친환경김치 업체 선정, 잔류농약 및 안전성 검사, 한울바이오 연구소,

안전한 제품 생산 및 신속 정확한 제품 분석 시스템으로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ㅎㅎ

 

 

 

 

쇼케이스에는 원조 꼬마맛김치, 열무김치, 볶음김치, 총각김치, 포기김치, 맛김치, 열무김치,

오삼김치덮밥, 제육김치덮밥, 스팸김치덮밥, 규동소스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주 타겟층은 10~30대이지만 60대까지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고 해요!

LOHAS 인증, 스타팜지정서, 전통식품 품질인증서, HACCP인증까지 받아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ㅎㅎ

 

 

 

 

100% 우리농산물로 만든 한울 김치~

매콤달콤 라면에도 도시락에도 안성맞춤인 제품들이죠ㅎㅎ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위메프, 티몬, G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홍콩, 동아시아 등 유럽, 영국까지 진출하고 있다고 해요!

 

 

 

 

꼬마열무김치는 라면과 함께 먹어도 좋지만 밥 위에 올려 쓱싹 비벼 먹으니 입맛이 살아나고 맛있더라구요~

연하고 부드러운 열무를 사용해 신선하고 시원하니 여름철에 제격인 김치 같아요ㅎㅎ

스팸과 김치를 맛있게 볶은 스팸볶음김치는 스팸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깔끔한 꼬마볶음김치의 조화가 일품이었어요!

 

 

 

 

한울 총각김치에요..

단단한 무에서 느낄 수 있는 아삭함과 개운한 양념 국물맛이 일품인 김치인데요..

한울 고유의 저온절임 기법으로 한겨울 땅속에 묻은 항아리속 김장김치처럼 익을수록 아삭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전시홍보관의 태백김치에요..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업체로, B To B에서 B To C로 런칭 준비중이라고 해요..

서민음식인 라면에 김치가 없으면 섭섭하고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죠~

김치가 라면과 찰떡궁합임을 알리고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참가하였다고 해요!

 

 

 

 

무한도전 식스맨특집에도 나왔던 태백김치 공장~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어 좋은듯!

 

 

 

 

태백김치 오이피클, 부추김치, 포기김치, 백김치에요..

혼자 자취하는 자취생부터 캠핑족까지 애용하기 좋은 300g짜리 소포장 제품들!

포기김치 + 백김치 + 오이소박이까지 오늘뭐먹지 SET,

포기김치 + 백김치 + 열무김치까지 나혼자산다 SET,

포기김치 + 백김치 + 부추김치까지 캠핑매니아 SET로 알찬 구성의 세트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태백김치 부추김치와 오이피클이에요..

라면에 빠질 수 없는 김치! 아삭아삭 새콤한 오이피클과 매콤하고 칼칼한 부추김치 모두 정말 맛있더라구요~

또한 봉지팩이 아니라 용기를 재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인것 같아요!

 

 

 

 

나만의 라면 만들기 D.I.Y 체험관이에요..

각각의 컵라면 용기에 원하는 면과 토핑 재료 3가지를 선택하여 밀봉된 컵라면에 미리 준비된 펜과 스티커로 꾸미고

사진촬영 후 다음카페 라면천국 내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하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여 라면 1박스가 증정되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가족, 친구, 커플 참가자들이 무척 많았구요..

원하는 재료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어요ㅎㅎ

 

 

 

 

누구나 100% 공감할 수 있는 테마관이 구성된 특별기획관의 라면의 추억이에요..

 

 

 

 

유년기 테마관과 라면 영상을 살펴보며 라면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었어요~

 

 

 

 

군대에서의 라면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군대 테마관이에요..

 

 

 

 

자취방시절 라면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자취방 테마관이에요..

 

 

 

 

캠핑가면 빠질 수 없는 라면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캠핑 테마관이에요..

가족처럼, 때론 친구같이, 우리 삶에 익숙한 라면과의 인연이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추억을 재조명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라면 한 봉지로 사랑을 전하는 특별기획관의 라면의 온도에요..

행사 종료 후 사회복지단체에 사랑을 기부할 수 있는 멋진 이벤트네요!

 

 

 

 

특별기획관의 라면미니어쳐에요..

 

 

 

 

특별기획관의 라면천국이에요..

 

 

 

 

라면천국 카페 회원가입시 제공되는 라면 2봉지~

 

 

 

 

특별기획관의 제면시연이에요..

옛날 방식 그대로 재현한 마루가메제면의 일본 정통 사누끼 우동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실로,

우동을 사랑하는 5살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매일 하루 총 3번 12시, 2시, 4시에 4명씩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우리가 먹는 우동면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기타관의 연극 라면이에요..

 

 

 

 

부대행사로 진행된 흥겹고 신나는 엉클백스의 라면송 공연까지 굿!!

 

 

 

 

오뚜기 아라비아따, 참깨라면, 진짜장, 진라면, 진짬뽕, 미라클 자연과함께라면, 마미쉐프 크리미 똠양, 라면웨이브쿠커까지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무국에서 1차적으로 챙겨준 서포터즈 패키지 팩과 수료증이에요..

라면의 실수요자와 제조 및 판매자 사이 만남의 기회를 제공,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을 전시 홍보하며 품평회 참여,

세계 각국의 대표 라면 전시 및 역사관 구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관련 업체들에게 수출의 장 마련,

라면 관련 기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규모 소비시장 마련은 물론,

침체된 식품 소비 시장의 활성화 기여 및 붐업 조성을 통한 라면문화 정착까지 무척 뜻깊고 알찬 박람회였어요ㅎㅎ

2015년 COEX 개최 전시 중 다시 보고 싶은 전시 5위에 선정된 라면박람회..

올해는 2회를 맞아 1회때보다 더욱 맛있고 즐거운 시간이었기에 내년 라면박람회는 더욱 기대되는군요^^

 

 

 

 

*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Korea International Noodle Expo 2016) *

[행사장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삼성동 코엑스 C 1,2홀

[행사기간] 2016년 6월 3일(금) ~ 6월 5일(일) 10:00 ~ 18:00 (입장마감 17:00)

[행사규모] 60여개사 250부스

[입장료] 1인 5,000원 (온라인 사전등록시 무료)

[주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후원]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산업협회, 농심, 오뚜기, 팔도

[협찬] 다음카페 라면천국

[전화번호]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무국 : 02-799-6732

[공식홈페이지] http://ramen.etoday.co.kr/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