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청계천 맛집/을지로입구역 맛집]고기집 종로 회식장소 착한고기 종로관철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청계천 맛집 및 을지로입구역 맛집 으로 소문난 고기집 종로 회식장소! 착한고기 종로관철점을 소개해 드릴께요~

을지로입구역 맛집 착한고기는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해 데이트코스로 인기인 청계천 맛집 이자,

퀄리티 높은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종로 회식장소 로도 인기인 종로 고기집 인데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종로 회식장소 추천 종로 고기집! 청계천 맛집 착한고기 종로관철점을 살펴볼까요?^^

 

 

 

 

종각역과 을지로입구역 사이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한 청계천 맛집 및 을지로입구역 맛집 착한고기 종로관철점..

롭스 건물 4층에 위치해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ㅎㅎ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매장 내부 모습..

매장 중앙에는 커다란 나무가 반짝반짝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군요ㅋㅋ

 

 

 

 

아름다운 청계천을 바라보며 운치있게 식사하기 좋은 아늑한 공간~

워낙 소문난 인기 맛집이다보니 이미 전좌석이 예약되어 있어 테이블세팅이 되어 있더라구요ㅎㅎ

 

 

 

 

국내산 한우의 거의 모든 부위와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 그리고 포장육까지 판매하는 곳으로,

가격이 착한 정육식당이지만,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하고 상차림 비용이 없어 좋은 것 같아요^^

 

 

 

 

메뉴판이에요..

착한 한우 한마리 800g (84,000원), 냉 메밀 국수 (4,000원) 를 주문했어요~

 

 

 

 

샐러드에요..

아삭아삭 신선한 야채와 건포도, 아몬드 등 고소한 견과류의 조화 굿!!

 

 

 

 

명이나물이에요..

고기집에서 고급진 명이나물 나오면 너무 좋더라구요~ㅋㅋ

 

 

 

 

연두부에요..

보들보들 부드러워 술술 넘어가네요~

 

 

 

 

나박김치에요..

무와 양배추가 들어있어 식감도 좋고 매콤하고 칼칼하니 고기의 느끼함을 제거해주는 센스만점 물김치^^

 

 

 

 

쌈장, 고추피클, 마늘, 3종 소금, 양파절임, 상추에요..

 

 

 

 

등심이에요..

신선한 육질에 마블링이 예술이군요ㅎㅎ

 

 

 

 

등심을 불판 위에 올려주었어요~

등심은 소의 갈비뼈 바깥쪽으로 붙어 있는 부위로, 갈비가 붙어 있던 부분에 가로로 지방이 끼어 있어 하얀 줄무늬,

그리고 반달 모양의 황색 인대가 인상적인 고기죠~

 

 

 

 

앞 뒤로 익혀준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품질 좋은 한우고기 가격이 왜 이렇게 저렴한지 궁금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셀프였다는.. 직접 굽고 잘라 드셔야해요~

하지만 그만큼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노릇하게 구워진 등심을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양파절임과 함께~

육질이 연하고 마블링이 촘촘하여 부드러운 맛과 더불어 풍미와 감칠맛이 가득했어요ㅎㅎ

 

 

 

 

안심, 부채살, 채끝이에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안심을 구워볼께요..

안심은 등심 안쪽에 위치한 부분으로 쇠고기 중에서 결이 곱고 부드러우며 소 한마리에서 2~3% 정도 밖에 얻을 수 없는

최고급 부위이며 지방이 적고 담백하여 살코기로서 맛이 좋은 부위죠~

 

 

 

 

안심스테이크 느낌 그대로 잘 구워주었어요~ㅋㅋ

 

 

 

 

안심은 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굿굿굿!

고기의 결이 곱고 육질이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ㅎㅎ

 

 

 

 

이번에는 부채살을 구워볼께요..

부채살은 소의 앞다리 위쪽 부분, 즉 어깨뼈 바깥쪽 하단부에 있는 부채 모양의 근육으로, 낙엽살이라고도 불리며

지방이 촘촘하게 박혀 있어 조직이 연하고 맛을 내는 성분이 많은 부위죠~

정말 마블링과 가느다란 힘줄의 형상이 마치 부챗살을 펼친 것처럼 보이네요^^

 

 

 

 

육즙 가득 촉촉하면서 담백했구요.. 씹으면 씹을수록 쫀득쫀득하면서 특유의 감칠맛이 가득했어요^^

 

 

 

 

상추위에 부채살, 양파절임, 마늘, 쌈장을 곁들여 쌈 싸먹어도 별미네요~

 

 

 

 

마지막으로 채끝도 불판위에 올려 구워주었어요..

채끝은 등심의 끝 부위로서 지방도가 낮은편이며 적당한 마블링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한 부위죠~

소를 몰 때 휘두르는 채찍의 끝이 닿는 부분이라 하여 채끝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ㅋㅋ

 

 

 

 

착한고기의 불판은 좀 독특하게도 피아노줄 불판이라 고기를 수없이 구워도 타지 않아 참 좋더라구요~

다른 고기집 이었다면 벌써 몇번째 불판을 갈았을텐데 신기했어요^^

 

 

 

 

짭쪼름한 명이나물에 돌돌 말아 먹으니 맛도 두배!!

적당히 마블링이 있어 느끼하지 않고,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육회에요..

육회는 소고기의 살코기를 얇게 저며 양념에 날로 무친 회죠~

신선한 소고기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육회!

살짝 달콤하면서 고소하니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군요ㅎㅎ

 

 

 

 

냉 메밀 국수에요..

무, 오이, 김가루, 콩가루가 듬뿍 올려져 나왔어요~

 

 

 

 

새콤하고 시원한 살얼음육수와 쫄깃한 메밀국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원하고 개운하니 고기 먹고 입가심으로 제격이었어요!

 

 

 

 

펜싱선수 이신미, 가수 조영남, 요리연구가 박연경, 육룡이나르샤 남은 역의 진선규 등 연예인과 유명인도 반한 맛집인정!

 

 

 

 

그룹픽 할인예약사이트( http://www.groupick.co.kr/ )에서 예약시 10% 할인은 물론, 적립금도 받을 수 있어 좋은듯ㅋㅋ

등심, 안심, 부채살, 채끝, 육회까지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착한 한우 한마리 마음에 드네요!

특히, 착한고기는 산지에서 직접 엄선한 우수한 우리 축산물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착한 가격에 고품질의 한우를 맛볼 수 있어 가성비도 뛰어나고, 믿고 먹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오늘은 청계천 나들이하고 착한고기 종로관철점에서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 착한고기 종로관철점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73 (지번주소 :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11-14 4층)

[전화번호] 02-588-2243

[찾아가는길] 1호선 종각역 4번출구에서 도보 4분거리 종각 젊음의 거리에 위치.

                 또는 2호선 을지로입구역 3번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 청계천 건너편 바로 앞에 위치.

[영업시간] 11:00 ~ 22:30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불가

[홈페이지] http://www.chakangogi.co.kr/ , http://www.groupick.co.kr/restaurant/restaurantDetail?REST_ID=147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