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베이커리,떡집맛집

[방배동맛집/서울떡집]방배동 설봄 흑임자인절미요리 인절미토스트 굿!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서울떡집 하면 떠오를 정도로 떡이 맛있기로 입소문 자자한 방배동맛집 방배동 설봄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서울떡집 및 방배동맛집 설봄의 유명한 메인 떡 흑임자인절미를 맛보니 달달함과 고소함이 가득 그 맛이 일품이었구요..

흑임자인절미를 이용해 인절미요리 인절미토스트를 만들어 먹으니 간식 및 디저트로 안성맞춤이더라구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흑임자 인절미가 맛있는 서울떡집! 방배동맛집 설봄의 흑임자인절미와 인절미요리를 살펴볼까요?^^

 

 

 

 

순백색의 깔끔한 쇼핑백에 정성스레 담아주는 방배동 설봄~

 

 

 

 

온라인주문 및 전화주문도 가능해 편리하고 좋은것 같아요ㅋㅋ

 

 

 

 

방배동설봄 흑임자인절미 소 사이즈 (20,000원) 에요..

 

 

 

 

소 사이즈는 가로 27cm, 세로 13cm, 높이 6cm 의 케이스 안에 인절미 50개 내외가 들어있는 구성으로,

성인 기준 4~5인분에 해당된다고 해요..

 

 

 

 

고소한 검은깨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흑임자 인절미!

인절미는 조선시대 인조때 이괄이 난을 일으켜 한양이 반란군에게 점령당하자 인조는 공주로 피란을 갔는데,

어느날 피란 중인 그 곳에서 임씨라는 농부가 찰떡을 해서 임금께 바치니 그 떡이 맛있고 처음먹어보는 떡이라

신하들에게 떡 이름을 물어보았으나 아는이가 없어 친히 떡 이름을 지어 내렸는데, 임서방이 절미한 떡이라 임절미 라고 한 것이

오늘날 인절미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고 해요~ 또한 인절미는 떡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라고 할만큼 역사가 깊은데요..

예로부터 중국에서 깨 중에서도 검정깨인 흑임자를 불로장수의 식품이라고 하여 귀중히 여기고,

우리나라에서도 건강이나 장수를 위한 식품으로 손꼽히는 흑임자와 인절미가 만나 완벽한 떡이 완성된것 같아요^^

 

 

 

 

찹쌀, 흑임자, 천일염, 설탕이 원재료이며, 설봄만의 특별한 갓 볶아낸 고소한 흑임자 고물을 버무린 인절미~

 

 

 

 

지금까지 많은 흑임자떡을 먹어봤지만 설봄처럼 고소함이 가득한 떡은 처음이에요!

입안가득 고소한 향이 가득 퍼지며 고소함과 달콤함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입에 착착 감기더라구요ㅎㅎ

또한 냉동떡이 아니라 주문당일 만들어 나가는 떡이라 찰기도 남다르고 쫀득쫀득 식감이 예술이었어요^^

 

 

 

 

흑임자 인절미는 유통기한이 상온에서 1일이지만, 냉동하면 6개월로 넉넉해 냉동보관하고 조금씩 꺼내 먹고 있는데요..

냉동보관한 인절미를 꺼내어 1~2시간 자연해동 후 즐기면 처음 상태 그대로 말랑말랑 맛있지만,

카페에서 맛있게 먹었던 인절미 토스트가 생각나서 흑임자 인절미토스트 인절미요리를 만들어 먹어보았더니

디저트나 간식으로 근사하고 든든하니 맛있고, 떡의 품질이 좋아 그런지 카페보다 더 훌륭한 맛을 자아내더라구요ㅎㅎ

우선, 흑임자 인절미요리 인절미토스트를 만들기 위해 냉동보관해 두었던 흑임자 인절미, 식빵, 견과류, 곡물가루를 준비했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인절미 토스트 하면 오븐이 있어야 한다는 편견은 NO~ 오븐없이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ㅎㅎ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인절미를 올려놓고..

 

 

 

 

누르개로 꾹 눌러주며 쭉 퍼지게 익혀주었어요~

 

 

 

 

구워놓은 식빵을 놓은 다음..

 

 

 

 

달콤한 딸기쨈을 발라주었어요..

 

 

 

 

프라이팬에서 익혀준 흑임자 인절미를 촘촘하게 올려주었어요..

 

 

 

 

또 한쪽의 구워놓은 식빵을 올려주었어요~

 

 

 

 

토스트 위에 곡물가루를 듬뿍 뿌려주었어요~

 

 

 

 

먹기 좋게 썰고 견과류를 올리면 흑임자 인절미요리 인절미 토스트 완성!

 

 

 

 

고소함이 가득 전해지는 근사한 비주얼이죠?ㅎㅎ

 

 

 

 

쭈~욱~ 늘어나는 흑임자 인절미 토스트의 자태+_+

 

 

 

 

카페의 인절미토스트는 누런 색상이라 예쁘지 않은데, 흑임자 인절미로 토스트를 만드니 색감도 확~ 달라서 더 예쁜것 같아요!

바삭바삭 토스트 속에 쫄깃한 흑임자 인절미와 곡물가루가 더해져 고소함이 가득하고 달콤하니 제 입맛에 딱이었구요..

요렇게 토스트를 만들어 먹으니 더욱 든든하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느낌이었어요^^

 

 

 

 

떡과 대추차는 환상궁합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소화도 잘 시켜주고 불면증을 없애주며 감기예방 효과도 가득하답니다ㅋㅋ

김이 모락모락 따끈하고 진한 대추차와 흑임자 인절미를 함께 즐기니 몸이 따뜻해지면서 기분도 좋고 맛도 두배인듯!

설봄은 가장 신선하고 고소한 향과 맛을 위해 받는 당일 흑임자를 볶아서 만든다고 해요~

그래서 고소한 향이 가득하면서 입안 가득 고소함이 남다르고 맛있나봐요ㅎㅎ

오늘은 흑임자떡이 매력적인 서울떡집 방배동 설봄의 흑임자인절미와 함께 든든하고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흑임자인절미 쇼핑하러 바로가기 -> http://seolbom.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9&cate_no=1&display_group=3

 

 

 

 

* 방배동 설봄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819-32 1층 (도로명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31길 54 1층)

[전화번호] 02-536-3310

[찾아가는길] 4호선 이수역 1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 방배동카페골목 근처에 위치.

[영업시간] 10:00~16:00

[배달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seolbom.com/ , https://www.instagram.com/seolbom_seoul/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