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사돌이서포터즈 14,15기/새마을식당

[가락시장역맛집/경찰병원역맛집]백종원 가락동맛집 새마을식당 가락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가락시장역맛집 및 경찰병원역맛집 으로 추천할만한 가락동맛집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가락점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경찰병원역맛집 새마을식당은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이자 요리연구가로 유명한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가락동맛집으로,

열탄불고기, 만신창삼겹살이 맛있는 고기 맛집이자, 김치찌개 맛집으로 유명하고 부담 없는 가격의 가락시장역맛집이죠~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가락시장역맛집 및 경찰병원역맛집 새마을식당 가락점을 살펴볼까요?^^

 

 

 

 

가락시장역과 경찰병원역 사이에 위치한 가락동맛집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가락점..

새마을식당은 1960~ 1970년대 어려웠던 한국 경제를 일으키기 위한 범국민적 활동인 새마을운동을 모티브로 한

돼지 고기 맛집, 김치찌개 맛집으로, 한국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돼지고기와 김치찌개를 특색 있고 개성있게 업그레이드하여

고향에서 먹는 듯한 기분과 함께 재미와 맛을 더해주는 곳이라 더욱 기대되네요ㅎㅎ

 

 

 

 

매장 입구에는 탄생스토리가 안내되어 있었어요~

기존의 강남 상권에는 없는 뭔가 특별한 메뉴를 찾고자 했다고 해요..

강남 상권은 워낙 땅값이 비싼 동네라 연탄불을 피워 굽는 고깃집 같은 건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는데,

사람들이 부담없이 소주를 마시면서 안주로 값싼 돼지갈비를 구워 먹게 하면 어떨까,

거기다 60,70년대의 분위기가 나는 허름하고 만만해 보이는 인테리어를 하고,

더구나 지금은 찾아보기조차 힘든 연탄불을 쓰면 향수 가득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 고기를 구워 먹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

그렇게 하여 현재 새마을식당의 시초인 연탄일번지가 탄생했는데,

연탄일번지는 시작부터 크게 성공하였지만 연탄가스로 인한 직원들의 두통이라는 문제가 발생하여

다른 대안을 찾아 육각 모양의 열탄이라 부르는 숯을 사용하기로 하여 기존의 컨셉을 유지해 갈 수 있었다고 해요..

그리하여 연탄일번지가 열탄일번지로 바뀌게 되었고, 현재는 새마을식당으로 재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매장 앞에는 활활 타오르는 육각 모양의 열탄이라는 숯이 가득하군요~ㅎㅎ

 

 

 

 

1960~1970년대식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정감있는 복고풍 컨셉의 매장 내부 모습..

홀 중간에 위치한 고기를 썰고 다듬는 고기주방인 육부에서 매일 배송된 신선한 돼지고기를 손질하는 모습을 직접 보며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보이는 만큼 믿을 수 있어 안심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ㅎㅎ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일으켜 어린시절과 고향생각에 푹 빠지게 만드는 아늑한 분위기 좋네요^^

각종 회식,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일듯!

 

 

 

 

백종원의 손에서 탄생하는 새마을식당 고기메뉴!!

더본코리아의 백종원 대표는 수년에 걸쳐 쌓은 외식업에 대한 노하우와 고기 부위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개성 있는 고기 메뉴를 직접 개발하고 있다고해요~ㅎㅎ

 

 

 

 

새마을식당의 인기메뉴인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 그리고 열탄불고기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었어요~

 

 

 

 

원산지 안내문이에요..

돼지고기, 소고기, 쌀, 배추, 고추가루까지 모두 국내산만 사용하는 모습이 참 바람직하네요^^

 

 

 

 

메뉴판이에요..

열탄불고기(8,000원) 2인분, 7분돼지김치(5,000원), 멸치국수(3,000원)를 주문했어요~

가을맞이 이벤트로 10월31일까지 더본쿠폰 앱에서 새마을식당 가락점 점심세트 쿠폰을 다운받으면,

열탄불고기 2인분과 7분돼지김치 1인분을 19,000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니 이 기회 놓치지 말아야겠어요ㅎㅎ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

 

 

 

 

쌈장, 마늘, 특제소스, 배추김치에요..

 

 

 

 

파무침이에요..

향긋하고 매콤하니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환상궁합인듯!

 

 

 

 

양파, 고추, 깻잎, 상추 등 쌈채소에요..

쌈채소를 먹다가 다 없어지기가 무섭게 바로바로 리필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다른 고기집은 쌈채소를 아끼고 요청해도 조금 주는데, 새마을식당의 푸짐한 인심 마음에 쏙 드네요^^

 

 

 

 

미역국이에요..

깔끔하고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국내산 돼지고기전지부위를 특제소스로 버무린 열탄불고기 2인분이에요..

돼지고기를 즉석에서 썰어내어 60~70년대 풍의 양푼에 쌓아 올리고 특제고추장 양념이 뿌려져 나오네요ㅎㅎ

 

 

 

 

열탄불고기는 얇게 썰어 낸 돼지고기를 찹쌀 고추장으로 만든 매콤한 소스에 버무려

숯불에 구워 먹는 새마을식당 최고의 메뉴죠~

불판위에 넉넉히 올려 볶듯이 구워야 맛과 향이 배가 된답니다^^

 

 

 

 

직원분들이 테이블마다 직접 오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요렇게 맛나게 볶아주셨어요^^

다 익으면 불을 줄여주면 끝! 타지 않게 상추나 깻잎 위에 올려도 괜찮을것 같아요ㅎㅎ

 

 

 

 

고추장 양념 때문에 돼지고기 냄새가 나지 않으면서

불고기 소스의 달콤한 양념맛이 합쳐져 색다른 감칠맛을 자아내는군요ㅎㅎ

한국 대표메뉴 불고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듯ㅋㅋ

 

 

 

 

잘익은 고기를 특제소스에 찍어 냠냠~

숯불의 그윽한 향과 특제 고추장 소스의 맛은 일반적인 불고기보다 한 차원 높은 맛을 선사하는것 같았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반할 수 밖에 없는 맛인듯ㅋㅋ

 

 

 

 

상추, 깻잎 위에 열탄불고기와 파무침, 마늘, 쌈장을 올려 쌈 싸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7분돼지김치에요..

7분 후 최고의 맛으로 탄생하는 김치찌개가 밥, 김가루와 함께 나오네요~

 

 

 

 

큼직큼직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와 맛있게 익은 김치로 보글보글 끓인 7분돼지김치~

비벼먹기 좋게 빠른 손놀림으로 송송 썰어주셨어요^^

 

 

 

 

잘게 썰어진 고기와 김치~ 얼큰하면서 진한 맛이 일품이었어요ㅎㅎ

 

 

 

 

참, 7분돼지김치에 함께 제공되는 밥에 열탄불고기를 올려 먹어도 꿀맛이랍니다!

 

 

 

 

이번에는 밥에 잘게 잘려진 김치찌개와 김가루를 넣고 비벼 먹어볼께요~

 

 

 

 

아삭아삭 매콤한 김치와 맛있는 고기, 고소한 김가루가 어우러진 김치찌개 비빔밥 완전 강추에요^^

 

 

 

 

멸치국수에요..

유부, 파, 김가루, 호박, 계란지단, 고추가루, 깨가 예쁘게 뿌려져 제공되었어요ㅎㅎ

3천원이라는 가격이 믿어지지 않을만큼 비주얼도 훌륭하고 양도 푸짐하게 잘 나오네요~

 

 

 

 

부드러운 국수 면발을 호로록~ 호로록~

뜨끈하게 속을 풀어주는 식사메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진하게 우려낸 멸치국물과 유부의 만남 굿!!

당일 배송한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 사용해 그 맛이 더욱 뛰어난 것 같아요ㅋㅋ

열탄불고기가 정말 맛있는 고기 맛집인 동시에 부담 없는 가격에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김치찌개 맛집인듯!

맛은 물론, 아늑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까지 감동 그 자체였어요! 역시 소문날만한 이유가 있었네요ㅎㅎ

오늘은 소주 한 잔 기울이며,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는 마음 편한 고기 맛집 새마을식당 가락점에서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 새마을식당 가락점 *

[주소]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81-6 (도로명주소 :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62길 48 남향빌딩 1층)

[전화번호] 02-3012-9252

[찾아가는길] 8호선 가락시장역 3,4번출구에서 도보 6분 또는 3호선 경찰병원역 1번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30 ~ 07:00 / 일 11:30 ~ 22:00 / 브레이크타임 : 평일 15:00 ~ 16:30 / 명절 당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newmaul.com/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