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박람회 서포터즈/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서포터즈 1기

[코엑스 전시회]2015 라면박람회 라면가게 오뚜기,이푸드존 라면레시피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코엑스 전시회 2015 라면박람회의 오뚜기 기업 프로모션관, 라면가게, 라면레시피, 라면안테나#, 궁합음식관, 홍보관 등

또 다른 재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주최의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생생후기 2탄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2015 코엑스 라면박람회를 살펴볼까요?^^

 

 

 

 

박람회, 전시회의 중심지 삼성동 코엑스..

 

 

 

 

코엑스 3층 C3,4홀의 라면박람회 입구에서 현장등록 및 사전등록을 마치고 입장~

 

 

 

 

오뚜기 기업 프로모션관이에요..

부스 내 시식부터 다트게임, 이벤트홀까지 참여하고 체험하는 이벤트가 다양해 볼거리가 풍부했던 주식회사 오뚜기^^

 

 

 

 

오뚜기의 오동통면, 김치라면, 열라면, 스낵면, 뿌셔뿌셔 등 평소 즐겨먹는 유명한 제품들이 한눈에 들어오는군요!

라면과 밥을 한번에 즐기는 신제품 라밥 사골곰탕, 해물짬뽕, 얼큰쇠고기도 보이네요ㅎㅎ

 

 

 

 

진한불맛 짜장소스로 진짜 짜장으로 돌아온 진짜장도 보이는군요~

라면시장 연간 시장점유율 삼양식품을 제치고 2위에 오른 기업 오뚜기의 성장세가 무섭죠~

모델인 류현진 선수의 선전과 순한맛과 매운맛 두가지로 모든이의 취향을 저격해 진라면이 잘 나가는데,

후속 주자인 참깨라면도 인기몰이를 하면서 그야말로 오뚜기의 시대가 펼쳐지는 것 같아요!

이런 성장 비결은 나트륨 저감화도 한몫 한 것 같아요~ 지난해 상반기 46개 제품의 나트륨 함량을 줄여 1위를 달성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짜지 않은 라면으로 오뚜기 신뢰도가 높죠ㅎㅎ 물론, 저두 나트륨이 적은 오뚜기 제품을 가장 좋아해요!

 

 

 

 

오뚜기라면은 '스마트 그린컵'으로 환경과 맛을 살려 너무 좋더라구요~

녹색 소비에서 시작된 친환경 바람이 최근 식음료 업계의 포장 용기에까지 불고 있는데요..

콩기름으로 만든 포장재에서부터 매립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최소화한 용기까지

친환경 포장 바람에 동참하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오뚜기는 용기면 제품에 새로운 포장기술인 스마트 그린컵을 적용하여 환경 보호와 제품의 맛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해요!

스마트 그린컵이란? 기존의 컵라면 용기에 차별화된 발포컵 용기를 적용한 것으로

종이컵 외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하여 열처리 가공(발포)한 것을 말한답니다!

앞으로는 환경까지 생각하는 오뚜기만 애용해야겠네요ㅎㅎ

 

 

 

 

오뚜기 참깨라면 컵이에요..

역시 우측 하단에 보시면 스마트 그린컵 마크 보이시죠?

오뚜기는 지난 2014년 3월부터 스낵면 컵, 참깨라면 컵, 열라면 컵 제품에 '스마트 그린컵'을 적용하고 있고,

'스마트 그린컵'을 홍보할 수 있는 로고를 제품에 삽입하였으며, 앞으로 이런 제품을 점차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스마트 그린컵의 그립감도 참 좋더라구요~ㅎㅎ

 

 

 

 

우와~ 참깨라면에 정말 계란이 들어있네요~ 신기신기+_+

스마트 그린컵을 사용해 보온효과가 높아져 조리시 내부 내용물의 온도가 현재 컵 대비 평균 1.15 ˚C 높아져

면 복원성이 향상되어 더욱 맛있게 라면을 맛볼 수 있었어요!

포장 중량 감소로 탄소배출량이 저감되고, 기존 종이컵 대비 산소투과도 45%, 수분투과도 12.5% 낮아져 제품 보존성 향상 및

보온효과 향상으로 맛까지 살려주니 1석2조네요^^

 

 

 

 

오뚜기 라면이 워낙 맛있기에 진한불맛 가득한 진짜장도 정말 기대가 되더라구요~

 

 

 

 

진짜장을 한번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가루스프가 아닌 액상소스로 맛도 살리고, 간편하게 비빌 수 있어 좋았어요~

 

 

 

 

면발이 굵어 쫄깃하니 식감도 좋고, 불맛이 은은하게 퍼지며 진한 맛을 자아내어 흡사 간짜장 같았어요!

이제 중국집에 가서 비싸게 사먹지 않고 오뚜기 진짜장을 즐기면 되겠어요^^

 

 

 

 

행운의 메모홀더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되었어요~

오뚜기부스 안내데스크에서 종이를 받아 자신의 소망,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 등 메모를 작성하고,

작성한 메모를 안내데스크로 가져와 메모홀더를 완성하는 방식이에요!

짜잔~ 너무 예쁘게 완성되었죠?ㅎㅎ

어린아이와 함께 온 가족분들에게 인기가 만점이었어요~

 

 

 

 

더운 여름을 맞아 오뚜기에서는 부채도 증정하네요~

 

 

 

 

다트게임을 통해 진짜장, 진라면, 라밥, 스마트 그린컵라면 등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알찬 이벤트도 굿!!

 

 

 

 

이벤트홀에서는 오뚜기 3종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환경과 맛을 살린 스마트 그린컵 쌓기,

자전거 페달 속도의 힘에 따라 게이지 최고 도달시 스마트 그린컵이 완성되는 자전거 발전기 게임,

쪼개지는 플라스틱을 이용한 뿌셔뿌셔 어린이 격파왕이 매일 이벤트홀에서 1시간씩 진행되어 너무 좋았어요!

 

 

 

 

오뚜기 3종 경기가 끝나고 아이들을 위해 뿌셔뿌셔를 증정하며 이벤트가 마무리 되었어요!

끓이는 라면이 아니라 과자처럼 뿌셔먹는 라면으로 달콤하니 맛있어 유치원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라면이죠^^

 

 

 

 

오뚜기 라면의 역사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양평김치에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먹는 산모를 위한 금강산NY김치는

아토피에 효과적이고 면역력도 높인다는 김치의 좋은 유산균을 염분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김치에요..

오가원과 금강산NY 김치를 생산하는 씨앤씨 양평공장에서 연구실을 직접 운영하고,

온라인쇼핑몰과 백화점도 입점 진행중이라고 해요~ 수요가 많으면 좀 더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하네요ㅎㅎ

 

 

 

 

젓갈, 소금 이외의 전재료는 다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김치로, 라면과 궁합이 맞는 식품이라고 해요!

매운 맛, 짠 맛, 불편한 냄새가 적어 어린 아이들, 산모들, 각종 성인병환자나 어르신들은 물론,

금강산 식당이라는 한인식당을 통해 외국인에게 먼저 사랑받은 김치인만큼, 김치를 꺼리는 외국인들에게도 좋다고하네요ㅎㅎ

 

 

 

 

광천김치에요..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세계속의 광천토굴전통식품~~

 

 

 

 

컵라면 토핑용 CUP&김치핫소스와 라면엔 볶음김치에요..

 

 

 

 

라면 위에 컵라면 토핑용 CUP&김치핫소스를 올린 시식행사도 진행되었어요~

컵라면 토핑용 CUP&김치핫소스는 김치를 주원료로 하여 컵라면에 넣어 먹으면 국물이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아내더라구요~

국내 처음으로 모든 컵라면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사리용 소스 제품으로,

김치를 맛있게 숙성하여 다양한 조미소재를 함께 넣어서 만든 토핑용 소스 제품으로 컵라면의 국물이 정말 끝내주더라구요ㅎㅎ

국물용 뿐 아니라 비빔용 2가지 방법으로 드실 수 있다고 해요!

 

 

 

 

라면엔 볶음김치는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를 주원료로 하여 가공한 제품으로 김치를 맛있게 숙성하여 기름에 달달볶아

고소한 맛과 김치가 아삭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볶음김치 제품이에요..

라면, 햇반, 김밥 등에 곁들여 함께해도 좋고, 상온 제품이라 여행, 등산, 야외활동, 해외 출장시 휴대가 편해 좋은것 같아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김치소스와 볶음김치는 현재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고, 일본에 수출중이며 중국에도 수출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홈플러스와 이마트에서도 9월쯤에는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되네요ㅎㅎ

 

 

 

 

종가집김치에요..

한번에 편하게 즐기기 좋은 닭가슴살 볶음김치 매력적이네요ㅎㅎ

 

 

 

 

하오커에요..

하오커는 (주)씨티에프앤비 식음료 사업의 첫번째 브랜드로 기존 중식당에서 당연하게 대부분의 요리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화학조미료(MSG)의 사용대신 신선한 식자재로만 맛을 낸 짜장, 짬뽕을 개발하였다고 해요~

하오커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을 즐겁게 한다라는 뜻이며, 그안의 진정한 의미는

고객이 음식을 먹으며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하고 싶다는 뜻이라고 해요ㅎㅎ

 

 

 

 

핫하오떡볶이는 기름떡볶이와 원조떡볶이 두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떡볶이인데요..

HACCP 인증받은 안전한 소스업체로 초간단 조리에 안전한 배송까지 만족스러운 떡볶이!

윤기가 자르르~ 바삭하고 쫄깃한 기름떡볶이 시식이 진행되었어요~

 

 

 

 

집에서는 핫하오떡볶이로 국물이 있는 원조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미치도록 화끈하게 매운 맛에 반해버렸어요^^

매운 것을 좋아하는 마니아 층에게 인기가 많고, 중독성이 강하여 손이 자꾸 가는 매력적인 떡볶이랍니다!

 

 

 

 

반조리 하오커짜장이에요..

중식당 하오커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짜장이죠~

 

 

 

 

누구나 쉽게 중국집 짜장면을 만들 수 있게 소스를 개발하여 짜지 않고 담백한 짜장면을 재연했네요!

또한 매일 배송되는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하며 화학조미료가 없어 안심하고 즐기기 좋더라구요~

라면과 소면의 면발과는 다르게 중국집에서 쓰는 생중화면을 사용하여 잘 불지 않는 쫄깃한 면발도 마음에 쏙 들었어요!

하오커는 서래본점, 합정 메세나폴리스점 등 프리미엄매장과

구로STX점, 일산원마운트점, 이수점 등 캐주얼매장,

그리고 하오커짜장 쇼핑몰 http://www.haokershop.co.kr/ 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궁합음식존이에요..

 

 

 

 

회오리감자, 핫도그, 호떡, 케밥 등 라면과 잘 어울리는 궁합음식이 가득했어요~

 

 

 

 

라면천국이에요..

라면천국 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라면을 제공하는 알찬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이벤트경품수령처에요..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에 당첨된 1,000명에게 제공된 휴대폰 거치대에요~ㅎㅎ

 

 

 

 

꾸밈이에요..

올픽스 지성아이앤씨에서는 실리콘 제품과 IT제품 판촉 업체로,

벽에 못질 대신 물건을 걸수 있게 하여 판촉물로도 인기라고 해요~

 

 

 

 

냄비받침, 냄비손잡이, 젓가락, 오븐장갑 등 라면과 관련된 각종 실리콘 주방용품도 진열되어 있었어요~

인체에 무해하고 실용적이라 마음에 쏙 드네요!

 

 

 

 

노란 병아리처럼 미소를 짓고 있는 핸드폰거치대도 너무 깜찍하죠?ㅎㅎ

환경 호르몬이나 인체 유해성 논란에서 원천적으로 자유로운 제품으로, 어느 곳이든 반영구적으로 탈부착 사용 가능해 굿!!

 

 

 

 

프로방스베이커리에요..

프란치스코 교황성하께서 드셨던 교황빵! 키스링 마늘빵 업체에요~

직접 반죽, 성형 등 9가지 기술 개발로 발효, 구워내어 바닥에 물 한방을 없이 직접 구워주기에

누구나 카페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고 파리바게트를 비롯해 카페 1,200군데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파주프로방스 엔젤리너스에서도 맛볼 수 있구요~

 

 

 

 

서산 6쪽 마늘과 국내산 100% 우유 버터만 사용해 건강에도 좋은 착한 마늘빵!

마늘은 면역력 증강에 특히 뛰어난 식품이죠~ 아이들이 마늘을 싫어하지만 마늘빵은 잘 먹을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반하는 빵!

마늘빵으로 6차 산업인 문화관광사업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해요~

9도 각 지역 대표 마늘을 가지고 관광상품으로 마늘의 우수성을 전세계로 알릴 포부를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이푸드존이에요..

코타니는 일본 식자재 및 수입식자재 판매업체로, 식당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전연령층을 커버한다고 해요~

일본식 라면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며

남대문매장과 http://www.efoodzone.com/ 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하찌와리 소바, 차소바에요..

하찌와리소바는 일반적으로 메밀가루 함유량이 80% 이상이고, 4~5분 삶는 방식인데,

메밀함유량 100%인 쥬와리소바 보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차소바는 메밀가루 16%에 고급말차가루를 1.5% 더하여 생산해 녹차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4~5분 삶아 드시면 된답니다!

 

 

 

 

신슈 소바, 사누키 우동이에요..

신슈소바는 일반적으로 나가노현에서 만들어진 소바를 말하는데, 메밀가루는 대게 40%이상 함유, 5~6분 삶은 방식인데,

일반적으로 소바를 진한색으로 생각하나 메밀등급이 높을수록 밝은색을 띤다고 해요~

사누키 우동(이시마루)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사누끼우동의 명가 이시마루제면소 생산 제품으로,

일반적인 통통한 면발이 아닌 얇고 납작한 면발이 특징이에요~ 끓는물에 13분 삶아서 사용한답니다!

 

 

 

 

소유라면스프(니비시)와 미소&쇼유라멘 전용 훗카이도풍 생라멘으로 맛있는 라멘을 만들어 볼께요~

 

 

 

 

소유라면스프와 생라멘으로 만든 라멘!

위에 파만 뿌렸을 뿐인데 마치 라멘전문점 비주얼이 나타나는군요ㅎㅎ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고, 간장맛 베이스에 닭고기, 가츠오부시를 더하여 풍부한 국물맛도 일품이었어요!

일식집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그대로 재현해 먹을 수 있어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네요^^

 

 

 

 

기타식품존이에요..

 

 

 

 

언제나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처럼 정성과 사랑으로 만드는 장인구 착한식탁~

직접 농사지은 콩을 가마솥에 삶아 전통방식으로 만든 담백한 청국장!

냄새가 심하지 않아 담백하니 무담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ㅎㅎ

 

 

 

 

청국장 뿐 아니라 배추김치도 짜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바삭바삭 달콤한 고추부각도 맛있네요^^

 

 

 

 

아티산푸드시스템이에요..

퍼키 원부재료와 각종 사이드 메뉴 및 포장재 원스톱 쇼핑, 공장 직거래 방식으로 합리적 가격,

전국 배송 및 펙 단위의 소분 포장 및 프랜차이즈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이에요~

50년 대한민국 라면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라면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기회였어요~

잊을 수 없는 재미와 기쁨이 가득했던 국내 최초 라면박람회.. 내년, 후년에도 2회, 3회,.. 쭈~욱~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

[행사장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Hall C3, 4홀

[행사기간] 2015년 8월 20일(목) ~ 8월 22일(토) 10:00 ~ 18:00

[입장료] 5,000원 (사전등록시 무료)

[주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후원] 오뚜기, 팔도, 삼양, 농심

[협찬] 다음카페 라면천국, 백두산 하늘샘

[전화번호]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무국 : 02-799-6728 

[공식홈페이지] http://ramen.etoday.co.kr/

 

"이 포스팅은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부터

소정의 활동비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귀여운걸의 프로필

 

 

  귀여운걸의   네이버포스트

     귀여운걸      맛집마니아

  cutygirlfood    인스타그램

귀여운걸먹방 폴라

boyun.choi.779   페이스북

  @bboyun      트위터

맛집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