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아시아,퓨전맛집

[대학로 맛집/대학로 쌀국수]20년 전통의 쌀국수 맛집! 포로이쌀국수!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대학로 쌀국수 하면 떠오르는 20년 전통의 쌀국수 맛집! 대학로 맛집 포로이쌀국수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대학로 맛집 포로이쌀국수는 다양한 메뉴와 베트남의 이색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난 쌀국수 맛집으로,

1998년 서울 강북 최초의 베트남 쌀국수집으로 문을 연 이래 20년 가까이 한 자리를 지키고 있어 단골손님도 많다고 해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대학로 쌀국수! 포로이쌀국수 대학로점을 살펴볼까요?^^

 

 

 

 

혜화역에서 도보 1분거리 동숭아트센터 건너편에 위치한 포로이쌀국수 대학로점..

화사한 노란색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포로이(Pho Roi)는 베트남어 Pho(쌀국수)와 프랑스어 Roi(제왕)의 합성어로

베트남 쌀국수에 있어서 최고, 지존이 되겠다는 뜻이라고해요~

 

 

 

 

20년가까이 된 전통있는 포로이쌀국수 본점! 대학로 맛집 포로이쌀국수..

양지쌀국수가 예전 가격 그대로 7,000원이고, 밥은 무한제공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니 기대되네요^^

 

 

 

 

넓고 쾌적한 매장 내부 모습..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15주년 이벤트로 공기밥은 서비스~

누구나 배불리 즐길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메뉴판이에요..

해산물 팟타이(11,000원), 매운 해산물 볶음밥(11,000원), 매콤한 소고기 국밥(8,000원)을 주문했어요~

 

 

 

 

특선메뉴와 쌀국수 종류도 다양하네요~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

 

 

 

 

기본찬으로 제공된 하얀 양파피클과 단무지에요..

 

 

 

 

하얀 양파피클에 칠리소스를 뿌려 반찬으로 즐기면 더욱 맛있답니다^^

 

 

 

 

해산물 팟타이 (Seafood Phad Thai) 에요..

 

 

 

 

오징어, 새우, 홍합 등 각종 해산물과 함께 맛있게 볶아낸 쌀국수 위에는 볶은 땅콩가루, 무순이 예쁘게 올려져 나왔어요~

 

 

 

 

역시 팟타이에는 새콤한 레몬즙을 짜서 먹어야 제 맛이죠~

 

 

 

 

새콤달콤 짭짤하니 맛있는 볶음쌀국수!

면을 즐겨먹는 우리나라의 식생활과 잘 맞는 베트남쌀국수는 밀가루국수와는 달리 쌀로 만들어져

소화도 잘 되고 위에 부담이 없는 저칼로리 웰빙 건강식이라 만족스러웠어요~

 

 

 

 

팟타이 위에 통통한 새우, 홍합, 아삭한 숙주나물 등을 올려 냠냠~

감칠맛 가득 입에 착착 감기는군요ㅎㅎ

 

 

 

 

매콤한 소고기 국밥 (Hot & Spicy Beef With Rice) 이에요..

 

 

 

 

숙주와 고기가 듬뿍! 푸짐한 비주얼~ +_+

 

 

 

 

부드러운 유부, 아삭아삭한 숙주,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를 함께ㅋㅋ

 

 

 

 

야들야들 연한 소고기는 매콤한 칠리소스와 달콤한 굴소스를 섞어서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더라구요~

 

 

 

 

얼큰하고 개운하니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었고, 든든하니 좋았어요^^

 

 

 

 

육수도 다른 쌀국수집보다 국물 맛이 진해서 더 맛있고, 영양적인 측면도 우수할것 같았어요~

 

 

 

 

매운 해산물 볶음밥 (Hot & Spicy Seafood Fried Rice) 이에요..

 

 

 

 

각종 해산물과 함께 매콤하게 볶아낸 해산물 볶음밥~

윤기가 자르르~ 먹음직스런 모습이네요^^

 

 

 

 

큼직한 새우부터 먹어볼께요~

 

 

 

 

고슬고슬 매콤하게 볶아져 느끼함 없이 담백하니 맛있었구요..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어우러져 식감도 좋았어요ㅎㅎ

 

 

 

 

기본으로 제공되는 육수~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및 건강식으로도 좋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었어요^^

 

 

 

 

전통있는 소문난 맛집에 빠질 수 없는 연예인들의 방문 흔적!!

영화배우 이시언, 소이, 김혜진, MC 정준하, 가수 클릭비 오종혁, 영화배우 오만석, 하재숙, 유준상, 류승수,

탤런트 이순재, 가수 솔비(권지안) , 탤런트 예지원, 정웅인, 권해효 싸인..

 

 

 

 

탤런트 정보석, 음악감독 박칼린, 영화배우 문근영, 가수 슈퍼주니어 김기범, 개그맨 조혜련, 탤런트  남상미, 조민기, 남보라 싸인..

 

 

 

 

영화배우 권해효, 장현성, 김민교, 오종혁, 신구, 나문희, 강성진,

탤런트 원기준, 탤런트 김용건, 영화배우 최송현, 탤런트 이혜숙, 이경진 싸인 등..

많은 유명 연예인들도 인정할 정도로 그 맛과 풍미가 뛰어났고,

20년 가까이 된 전통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답게 농축액 및 스프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호주산 청정 소고기로 육수를 만들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참 좋았어요!

오늘은 대학로 맛집 포로이쌀국수에서 웰빙 시대에 맞는 건강음식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건 어떨까요?^^

 

 

 

 

* 포로이쌀국수 대학로점 *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41 우성빌딩 1층 (도로명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127 부동산프라자)

[전화번호] 02-766-6444

[찾아가는길] 4호선 혜화역 1번출구에서 동숭아트센터 건너편에 위치. 역에서 도보 1분거리.

[영업시간] 10:30 ~ 24: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연중무휴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phoroi.com/

 

 

위드블로그

 

 

            여운걸의 프로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