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수내맛집/분당맛집]모듬전 등 민속주점! 수내역 맛집 월선네 수내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수내맛집, 분당맛집으로 추천할만한 수내역민속주점 월선네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수내역 맛집 월선네는 모듬전 등 다양한 안주와 식사메뉴가 매력적인 민속주점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 외식 브랜드랍니다~

박경리 원작의 대하소설 토지에 등장하는 월선이와 용이의 사랑이야기를 토대로

월선이의 어머니 월선네가 운영하는 주막이라니 더욱 궁금하고 기대되네요ㅎㅎ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수내맛집 월선네 수내점을 살펴볼까요?^^

 

 

 

 

수내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월선네 수내점..

 

 

 

 

월드프라자 2층에 위치한 매장 입구..

 

 

 

 

넓고 깔끔한 매장 내부 모습..

만남의 장소와 장터의 구수한 맛을 모던하게 재현한 모던 주막~~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아늑하고 편안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술이 고플땐 모듬전과 막걸리가 최고죠~ㅋㅋ

깔끔하고 위생적인 오픈형키친까지 만족스럽네요ㅎㅎ

 

 

 

 

월선네의 대표메뉴들~

 

 

 

 

메뉴판이에요..

월선네한우국밥(6,000원), 도토리묵(12,000원) 주문..

 

 

 

 

모듬전(19,000원) 주문..

 

 

 

 

오뎅탕(12,000원) 주문..

 

 

 

 

자연담은복분자막걸리(6,000원), 느린마을막걸리(6,000원), 자색고구마 막걸리(7,000원), 배다리 막걸리(5,000원)도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

 

 

 

 

일본총리 만찬에서 와인을 제치고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었다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자색고구마 막걸리는

색상과 맛이 화려해 매력적이었구요..

복분자의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자연담은복분자막걸리, 

고 박정희 대통령이 16년간 마셨다는 막걸리로 김정일 위원장이 6년을 기다린 끝에

김대중 대통령 방북 시 선물로 주었다는 배다리 막걸리,

깊고 달달한 맛이 일품인 느린마을막걸리 모두 맛있었어요~ㅎㅎ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깍두기, 열무얼갈이김치, 콩나물무침, 버섯볶음이에요..

 

 

 

 

월선네한우국밥을 저녁에 주문하면 제공되는 번데기탕이에요..

국물맛이 좋은 영양간식이자 술안주로 최고죠~ 아주 센스있네요^^

 

 

 

 

모듬전이에요..

깻잎전, 완자전, 호박전, 새송이버섯전, 김치전, 녹두빈대떡, 동태전, 꼬치전, 고추전이

각각 2개씩 푸짐하게 구성되어 나오네요^^

 

 

 

 

우와~ 엄청나게 긴 꼬치전~+_+

햄, 버섯, 마늘쫑, 맛살로 구성되어 식감도 좋고 정말 맛있었어요ㅎㅎ

 

 

 

 

노릇노릇 바삭하니 맛있는 녹두빈대떡은 간장에 콕~ 찍어 냠냠~

 

 

 

 

매콤하니 입맛 살려주는 고추전까지~

전혀 느끼함 없이 바삭바삭한 모듬전 강추에요!

 

 

 

 

월선네한우국밥이에요..

보글보글 따끈하게 뚝배기에 담겨 나왔어요~

 

 

 

 

우와~ 6천원에 고기가 이렇게 푸짐하게 제공되다니..

청정지역 강원도에서 직송한 시래기와 쇠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구수하고 짭쪼름하니 맛있었어요ㅎㅎ

 

 

 

 

사골을 푹 고와 낸 진한육수와 좋구먼에서 담근 재래된장이 어우러져 진한 맛이 일품!

추위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따끈한 국밥~ 완전 건강식 밥도둑이네요ㅎㅎ

 

 

 

 

월선네한우국밥을 점심에 주문하면 제공되는 기본전이에요..

 

 

 

 

느끼함없이 칼칼하고 바삭하니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도토리묵이에요..

 

 

 

 

야들야들 부드럽고 매콤하니 맛있는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무공해식품으로 타닌 성분이 많아 소화가 잘 되고, 성인병 예방과 피로회복 및 숙취에도 좋다고 하죠ㅎㅎ

 

 

 

 

오이, 당근, 상추, 양파 등 각종 야채도 함께 냠냠~

 

 

 

 

오뎅탕이에요..

추억의 양은냄비에 담겨나오고 즉석에서 끓여 먹는 방식이라,

다 먹을때까지 따끈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각양각색 오뎅들이 듬뿍!

 

 

 

 

국물도 깔끔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ㅎㅎ

국밥 한그릇 시키면 전이나 번데기탕이 나오고, 밥까지 리필해주다니 착한가격에 완전 감동이었어요!

게다가 모듬전, 도토리묵, 오뎅탕 등 안주들도 하나같이 그 맛이 뛰어나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전통의 맛, 전통의 공간 그대로 사람과 이야기가 있는 공간 월선네..

오늘은 오랜세월이 흘러도 변치않는 우리네 고유의 맛이 있는 모던주막 월선네에서 맛있는 시간 어떠신가요?^^

 

 

 

 

* 월선네 수내점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20-5 월드프라자 204호 (도로명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13)

[전화번호] 031-717-3060

[찾아가는길] 분당선 수내역(한국잡월드) 3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10:00 ~ 24: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wolsunne.com/

 

 

 

            여운걸의 프로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하트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