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을지로입구역맛집/서울시청맛집]손수제비 무교동맛집 무교동수제비!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열무보리밥과 수제비사리가 무료로 제공되는 저렴한 수제비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을지로입구역맛집 및 서울시청맛집으로 입소문난 무교동수제비는 손수제비가 맛있는 무교동맛집 인데요..

최고급 밀가루로 정성스레 반죽, 숙성한 수제비를 손으로 직접 바로 뜯어 넣고,

최고 품질의 국내산 천연재료로 만들며 당일(24시간)내 준비된 하루분만 판매하는 진정한 을지로입구역맛집이에요..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소문난 무교동맛집 무교동수제비를 살펴볼까요?^^

 

 

 

 

을지로입구역과 시청역 사이에 위치한 YG타워..

 

 

 

 

무교동수제비는 YG타워 지하1층에 위치해 있어요..

 

 

 

 

넓고 화사한 매장 내부 모습..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

 

 

 

 

오붓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룸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무교동수제비 안내문..

와~ 정말 바람직한 자세네요..ㅎㅎ

 

 

 

 

수제비의 유래에요..

알고 먹으면 더욱 맛나겠죠?^^

 

 

 

 

보쌈의 유래에요..

영양적인 측면도 굉장하군요^^

 

 

 

 

먹음직스런 대표메뉴들~

 

 

 

 

계절메뉴 냉칼국수와 산채비빔밥도 먹고싶고, 술을 부르는 안주 먹태구이도 맛있을것 같아요~ㅎㅎ

 

 

 

 

메뉴판이에요..

수제비(6,000원), 비빔칼국수(7,000원), 만두(4,000원), 보쌈 소(13,000원)를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

 

 

 

 

겉절이와 쌈배추, 고추, 쌈장, 새우젓, 마늘이에요..

 

 

 

 

백김치에요..

 

 

 

 

열무김치를 곁들인 보리밥 서비스에요~

식전에 무료로 제공되는 열무보리밥 센스있네요!

 

 

 

 

열무김치와 겉절이는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국내산 재료를 엄선하여 매일 정성껏 직접 담근다고 해요~

섬유소질의 풍부한 보리밥과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는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의 열무김치의 궁합 굿!!

매콤한 보리비빔밥이 입맛을 돋궈주네요~ 이게 바로 여름철 별미죠^^

 

 

 

 

보쌈이에요..

보쌈은 영양학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보쌈고기인 돼지고기는 쇠고기에 비해 비타민B1이 10배나 많아서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많은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줌으로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수은, 납 등 공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작용을 할 뿐 아니라

철이 많아 빈혈 예방과 간장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13여가지의 한약재로 하루에 두 번 삶아 고소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돼지고기 보쌈을 새우젓과 함께~

보쌈을 먹을 때 찍어서 먹는 새우젓은 발효되는 동안 상당한 양의 프로테아제(단백질 분해효소)를 만들어내어

돼지고기를 분해, 소화를 도움으로 돼지고기와 궁합이 최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과일 및 국내산 천연재료로 매일 정성껏 담는 보쌈속과 김치와의 환상적인 궁합!!

미백효과, 세포분화 촉진, 항산화, 항세균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유산균들을 다량 함유하여

전세계가 인정한 발효식품인 김치는 고기에 부족한 야채와 섬유질 등을 보충하고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며,

부재료인 마늘도 몸에 좋은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되어 한산화, 항노화, 항돌연변이, 항암, 다이어트 등의 효능을 나타낼 뿐 아니라

보쌈김치의 무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체내에 독소를 배출시키면서 동시에 돼지고기가 인체에 자양효과를 주도록 도우니

보쌈은 그 자체로 궁합이 탁월한 건강식이라 할 수 있답니다ㅎㅎ

 

 

 

 

만두에요..

 

 

 

 

간장에 콕~ 찍어 냠냠~

 

 

 

 

무교동수제비만의 황금비율 레시피로 속을 꽉 채운 먹기 좋은 크기의 작고 앙증맞은 알만두~

수제비나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녀석 같아요~

 

 

 

 

수제비에요..

수제비는 서민과 가장 친숙한 음식 중의 하나로,

손을 뜻하는 한자 수(手)와 접는다는 의미의 접이 합쳐져 수접이라 부른데서 나왔다고 해요~

 

 

 

 

최고급 밀가루로 정성스레 반죽, 숙성해 손으로 직접 바로 뜯어 넣어 더욱 쫄깃하고 맛있었던 수제비~

고향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남해안 최고급 오사리 멸치 육수로 깔끔하고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참고로, 멸치의 품질을 말할 때 단연 오사리 멸치를 으뜸으로 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오사리 멸치는 연중 가장 싱싱한 멸치가 많이 잡히며, 수온도 알맞고 산란기에 있어 그 함유된 영양이 최고라고 해요~

육질이 부드럽고 짜지 않으며, 맛이 깊지만, 그 보관이 까다로워 제철이 아니면 구하기 어렵고, 가격 또한 상당히 높다고 해요~

천연재료를 사용하고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웰빙음식으로 속풀이에도 탁월한것 같아요!

 

 

 

 

무료로 제공되는 수제비사리 추가~

사리인데도 푸짐하게 잘 나오고 따끈하니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유해성분을 제거한 최상품의 천일염만 사용해 그런지

염도는 낮고, 짠 맛은 유지하면서, 오히려 단맛이 나기도 하여 깊은 맛이 살아있는 것 같았어요^^

 

 

 

 

비빔칼국수에요..

국물이 없는 비빔칼국수 색다르죠? 유부장국과 함께 나오네요~

 

 

 

 

배, 사과 등의 과일과 15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매콤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을 골고루 잘 섞어 비벼주었어요~

 

 

 

 

차갑고 쫄깃쫄깃한 손칼국수 면발이 일품이었어요~

비빔면류의 새로운 강자인듯!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ㅋㅋ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고 푸짐한 음식을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마음에 드네요ㅎㅎ

이곳은 개그맨 이홍렬씨와 중견 탤런트들도 즐겨찾는 맛집이라고 해요~

오늘은 무교동수제비에서 든든하고 맛있는 식사 어떠신가요?^^

 

 

 

 

* 무교동수제비 *

[주소] 서울시 중구 다동 155 YG타워 지하1층 105호 (도로명주소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9길 40 YG타워 지하1층 105호)

[전화번호] 02-6031-8933

[찾아가는길] 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출구에서 도보 2분거리. 또는 1호선 시청역 4,5번출구에서 도보 4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10:00 ~ 22: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가능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