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일식맛집

[종로맛집/광화문참치맛집]회식하기좋은곳! 종로일식 사조참치 VIP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종로를 대표할만한 숨은 종로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종로일식 사조참치 VIP점은 종로참치, 광화문참치맛집으로 추천할만한 맛집으로 회식하기좋은곳 이랍니다~

이곳은 사조참치에서 유일한 VIP점으로 다른 곳과는 확실히 품질이 좋고 분위기도 품격이 뛰어나며 친절한 서비스도 감동이었어요!

특히 호주 유학파 쉐프님이 만드시는 화려한 요리에 눈과 입이 제대로 호강했답니다ㅎㅎ

그럼, 귀여운걸과 함께 참치회가 맛있는 광화문일식 사조참치를 함께 살펴볼까요?^^

 

 

 

 

종각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종로 두산위브파빌리온..

얼마전 새로 오픈한 사조참치 VIP점이 한눈에 보이네요ㅎㅎ

 

 

 

 

사조참치 VIP점은 두산위브파빌리온 중앙계단으로 올라오면 2층에 바로 위치해 있어요~

 

 

 

 

홀은 없고 모두 룸으로만 이루어진 매장 내부 모습이에요..

22개의 단독룸으로, 입식룸 6개와 좌식룸 16개로 이루어져 있어요~

또한 사비석과 바다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제주산 현무암 등 고급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편안한 느낌이 참 좋았어요ㅎㅎ

 

 

 

 

시크릿한 분위기로 자신만의 공간에서 오붓하게 즐기기 좋은 입식룸이에요..

 

 

 

 

좀 더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좌식룸이에요..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드네요~ 회식장소로 손색없겠죠?^^

 

 

 

 

아늑하게 즐기기 좋은 일본 전통 방식의 아담한 다다미방도 있었어요..

오피스 상권에 딱 어울리는 비즈니스룸 굿!!

 

 

 

 

사조특선(58,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점심메뉴도 상당히 알차게 잘 나오고, 민어탕, 냉모밀정식, 우동정식, 봄도다리쑥국 등 계절메뉴도 맛있을 것 같네요~ㅎㅎ

 

 

 

 

기본 스끼다시가 나오기 시작~

좌측 상단부터 묵은지, 야채, 절임반찬, 간장소스, 기름장, 김, 새콤달콤 샐러드, 전복내장죽, 된장국, 참나물무침이에요..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참치회에요..

고소하고 입에서 살살 녹는 메카도로부터 부드러운 우유맛이 일품인 쫄깃한 배꼽살과 진귀하고 맛있는 적신, 일번도로, 가마살 등

제각각 맛과 질감이 모두 다른 다양한 부위의 싱싱하고 두툼한 참치회! 참고로, 80~90%가 참다랑어라고 하네요^^

참치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참치는 뇌기능을 돕고 항암효과가 있는 DHA 성분,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EPA(불포화지방산)가 풍부하고 혈전(고혈압)을 예방하며, 저칼로리, 저지방으로 균형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지요~

또한 핵산이 풍부해 뇌세포기능을 강화시켜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며,

양질의 지방산, 철분, 칼로리, 칼륨 등 우리몸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해요ㅎㅎ

특히 참치의 붉은 흰살 부위는 비타민A와 비타민D, 그리고 붉은 살 부위보다 약 20배가 넘는 DHA를 함유하고 있답니다ㅋㅋ

 

 

 

 

일번도로에는 금가루가 솔솔 뿌려져 있네요~ 대박ㅋㅋㅋ

두툼하니 식감도 좋고 신선함이 살아있네요^^

 

 

 

 

가마살은 기름장에 콕~ 찍어 냠냠~

가마살은 참치의 뱃살과 머리 사이에 붙어 있는 살로 아가미 바로 뒤쪽의 살을 말하는데요..

참치 한마리에서 가장 적게 나오는 부위 중 하나이며 다른 부위에 비해서 최고의 육질을 가진 곳이기에 가격이 제일 비싸다고 해요~

지방이 많은 편이라서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것이 마치 쇠고기의 꽃등심 같답니다^^

 

 

 

 

참치회는 김에 쌈 싸먹으면 더욱 맛있죠~

그런데, 다른 참치회집과 달리 조미김이 아닌 1등급 완도산 생김이라 일반 조미김보다 맛이 깔끔하고 좋더라구요ㅎㅎ

작은것 하나하나까지 완전 감동을 선사하네요^^

 

 

 

 

등살참치초밥과 연어초밥이에요..

 

 

 

 

연어초밥 위에 뿌려진 소스 맛도 일품이라 여쭤보았더니,

사과, 마요네즈, 발사믹 소스를 섞어 직접 만들었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입 안에서 살살 녹네요^^

 

 

 

 

메로구이에요..

 

 

 

 

된장절임소스(일본 적된장인 아까미소 이용)에 재웠다가 된장을 벗겨내고 탄생한 메로구이~

노릇노릇 육질이 부드러우면서 담백하니 입 안에서 살살 녹는군요^^

 

 

 

 

새우칠리에요..

새우, 오징어, 피망, 양파 등을 새콤달콤 칠리소스로 만든 요리인데요..

제 입맛에 딱! 또 먹고 싶은 맛이에요^^

 

 

 

 

해삼, 멍게, 가리비, 제주전복, 시소구라게, 타코와사비 등 해물과 참치 특수부위가 나오는 가이모노에요..

알록달록 너무 예쁘고 근사하네요^^

해삼, 멍게, 가리비 등은 매장 내에 수족관이 따로 있어 즉시 잡아 싱싱하고 더욱 맛있더라구요~

우측 하단의 작은 접시에 담겨있는것은 해파리와 사과를 같이 절인 시소구라게인데 요것도 별미였어요ㅎㅎ

 

 

 

 

낙지와 와사비, 야채를 이용해 직접 만든 타코와사비에요..

톡 쏘는 맛이 약해 부담없이 즐기기 좋았어요~

 

 

 

 

제주전복은 기름장에 콕~ 찍어 냠냠~

여름철 보양 제대로 하네요ㅎㅎ

 

 

 

 

마늘은행구이에요..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고 1석2조~~

 

 

 

 

참치회 리필도 해주셨어요~ 서비스 대박!!

 

 

 

 

튀김이에요..

새우튀김, 깻잎튀김, 양파튀김, 고구마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었구요..

갈아놓은 무를 넣은 튀김전문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이에요~

 

 

 

 

통통한 새우살이 가득~ 튀김옷 색이 연하고 느끼함이 없는것으로 보아 기름이 상당히 신선한것 같았구요..

얼음반죽으로 만들어 그런지 더욱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대구탕이에요..

새우, 게다리, 다시마, 무 등으로 탄생한 육수에 직접 만든 다대기를 넣어 만든 대구탕~

살이 꽤 있는 큼직한 대구도 들어 있어 좋았고,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도 일품이었어요^^

 

 

 

 

알밥, 마끼, 대구탕이에요..

식사의 밥은 알밥과 마끼 중 선택할 수 있는데, 하나씩 선택해 보았는데요.. 둘 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특히, 볶음김치만 넣은 마끼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예술이었어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과 아삭한 단무지, 매콤한 김치가 조화를 이루는 알밥 위에 묵은지를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특히 다른 곳보다 알밥의 양이 아주 푸짐해 만족스러웠어요ㅋㅋ

 

 

 

 

후식은 과일이 함께 나오는 매실차 또는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역시 하나씩 주문해 보았어요..

얼음이 띄워진 매실차와 시원한 수박도 좋았고,

주방 실장님이 직접 수제로 만든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시원하고 달콤했어요^^

 

 

 

 

6월말까지 오픈기념 이벤트로 고가의 주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이달안에 서둘러 가셔야할듯!

종로에 이런 훌륭한 참치회 맛집이 생기다니 환영할 일이네요~

우리만의 단독 공간이 있어 미팅장소로도 좋고, 40명이상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회식장소로 가장 적합한 맛집인것 같아요ㅎㅎ

신선하고 질좋은 참치회 맛은 물론이고, 다양하고 알찬 구성의 스끼다시에 반해버렸어요~~

게다가 참치회 리필 서비스까지 완전 감동이었어요^^

종로를 대표할만한 숨은 맛집을 찾게 되어 아주 만족스럽고 뿌듯했답니다~

오늘은 사조참치 VIP점에서 직장동료와 함께 회식,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모임 또는 가족과 오붓한 외식 어떠신가요?^^

 

 

 

 

* 사조참치 VIP점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58 두산위브파빌리온 2층 (도로명주소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2층)

[전화번호] 02-737-7389

[찾아가는길] 1호선 종각역 2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 또는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도보 7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00 ~ 23: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 일요일 휴무 (공휴일은 정상영업)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sajovip/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