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양식맛집

[청담동 고급 레스토랑 추천]스테이크 맛집!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오룸다이닝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오늘은 손님앞에서 바가지에 요리해주는 80~90년대 복고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바로, 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추천할만한 청담동 고급 레스토랑 오룸다이닝인데요..

기본에 충실한 80~90년대 레트로풍의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청담동 레스토랑 추천 맛집이랍니다~

김상중씨는 단골손님이고, 고현정, 한채영, 이요원, 이정재, 류승용, 신하균, 권민중, 여호민, 박정아, 씨스타 효린, 원더걸스 소희 등

유명 연예인들도 즐겨찾는 소문난 청담동 레스토랑 오룸다이닝을 함께 살펴볼까요?^^

 

 

 

 

강남구청역 또는 압구정로데오역에서 도보 9분거리 유시어터빌딩 2층에 위치한 오룸다이닝..

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청담동 고급 레스토랑답게 외관부터 근사하고 멋지네요^^

 

 

 

 

오룸다이닝 매장 입구..

오룸다이닝은 좋은 미술 전시와 아트 다이닝 등 다양한 예술 문화를 소개하여 왔던 오룸갤러리에서 탄생한 특별한 다이닝공간으로,

모던 프렌치 퀴진을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다양한 행사가 가능한 연회장 HALL DE OROOM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해요~

 

 

 

 

현재 쉐프인 김한수 쉐프가 독창적인 요리와 와인을 매칭을 할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초창기 국제요리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2차례 상위입상경력과 조선호텔 처음으로 한국인 최고의 수석 요리장까지 올라간 쉐프가

수석 주방장으로 있다니 더욱 끌리는군요~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분위기의 넓은 매장 내부 모습..

각종 연회, 행사, 파티에도 적합하겠죠?ㅎㅎ

 

 

 

 

다이닝 안쪽에 위치한 프라이빗 룸이에요..

가족, 연인과 오붓하게 즐기기 좋은 룸부터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룸까지 다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시설과 음향 시스템까지 갖추어 최적의 파티, 행사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해요^^

 

 

 

 

편안하게 미술 작품을 보며 다이닝을 즐길수 있는 레스토랑~~

백남준, 이불, James Turrell, Wolfgang Tillmans, Yves Klein 등 다양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어 너무 매력적인듯!

 

 

 

 

모던 유러피언 레스토랑 오룸다이닝의 오픈형 주방.. 위생이 돋보였어요ㅎㅎ

또한 이곳의 메뉴는 건강식과 저콜레스테롤 식단을 연구, 개발하여 제공중이고,

모든 요리에는 화학적 색소나 조미료, 안정제 등을 쓰지 않으며

빵, 초콜렛, 파스타 등 대부분의 부재료도 직접 신선하게 만들어 쓰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ㅋㅋ

 

 

 

 

메뉴판이에요..

 

 

 

 

DINNER SPECIAL (69,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2007 Berceo Crianza, Spain.. 스페인산 레드와인도 한잔했어요~

 

 

 

 

브리오쉬빵과 난브레드가 올리브오일 발사믹소스와 블랙올리브 엔쵸비 소스와 함께 나오는 식전빵이에요..

브리오쉬빵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 중 하나인데요..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담백한 맛이 일품인 블랙올리브가 들어간 난브레드는 블랙올리브 엔쵸비 소스에 콕~ 찍어 냠냠~

 

 

 

 

아뮤즈 부쉬 (Amuse Bouche) 에요..

스프링롤이 예쁘게 나왔네요~

 

 

 

 

양파, 애호박, 당근 등 재료가 꽉 찬 스프링롤을 땅콩버터와 코코넛밀크, 양파가 더해진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겉은 바삭하면서 담백하니 식전에 입맛을 돋궈주기에 완벽했어요ㅎㅎ

 

 

 

 

호박 스프 (Pumpkin Soup) 에요..

생크림, 크루통, 파슬리가루가 뿌려져 나왔는데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80~90년대 레트로풍의 레스토랑답게 복고음식을 선보일 차례!!

손님앞에서 바가지에 요리를 해주시다니 완전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ㅎㅎ

그럼, 직접 비벼주는 시저샐러드를 함께 살펴볼까요?^^

 

 

 

 

계란 노른자를 분리해 주시네요..

 

 

 

 

마늘로 접시의 향을 배게 하고 엔쵸비를 넣은 다음, 분리한 계란 노른자를 넣어 골고루 묻혀주시네요..

 

 

 

 

레몬, 머스타드, 타바스코, 오일, 식초를 넣고 골고루 비빈 다음, 로메인 상추를 넣고 버무려주시네요..

그 다음 베이컨과 치즈가루, 쿠르통을 넣고 살짝 버무리면 완성!

 

 

 

 

위와 같이 만들어져 완성된 시저 샐러드 (Caeser Salad) 에요..

 

 

 

 

신선하고 상큼한 시저샐러드 정말 매력적이었어요ㅎㅎ

시저샐러드에 이렇게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 줄 오늘 처음 알았구요.. 알고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복고풍이라 이런 구경도 다하고.. 눈과 입이 제대로 호강하는군요ㅋㅋ

 

 

 

 

디너 스페셜 메뉴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서비스로 제공된 셰퍼드 파이 (Shepherd's Pie) 에요..

 

 

 

 

고기와 야채를 볶아내고 감자메쉬를 올려 구워낸 영국정통파이로, 입에 착착 감기는것이 부드럽고 완전 맛있더라구요^^

 

 

 

 

허브 소스의 팬후라이 한 은대구 구이 (Pan Fried Sablefish with Eggplant Mousse & Herb Sauce) 에요..

 

 

 

 

가지 무스 위에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은대구가 나오고, 올리브오일과 파프리카로 맛과 멋을 더해주네요~

빨간색 꽃잎처럼 보이는 것은 말린 비트를 튀겨낸 것인데요..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었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비트로 건강까지 챙길수 있어 좋았어요^^

 

 

 

 

셔벳 (Sherbet) 이에요..

로제 샴페인이 들어간 셔벳으로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스테이크 먹기 전 입가심 제대로 해주는듯ㅋㅋ

 

 

 

 

그린 페퍼 콘 소스를 곁들인 그릴에서 구운 등심과 랍스터 테일

(Korean Beef Sirloin Steak & Half Lobster Tail with Green Pepper Corn Sauce) 이에요..

 

 

 

 

그린 페퍼 콘 소스와 곁들여진 큼직한 등심스테이크..

 

 

 

 

연하고 부드러우면서 바디감이 참 좋더라구요~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ㅎㅎ

 

 

 

 

랍스터 위에는 랍스터와 크림이 섞인 비스큐소스가 곁들여져 바다향이 물씬 풍기며 맛을 더해주었어요~

어찌나 맛있었던지.. 그 맛을 지금도 잊을수가 없고 또 먹고싶네요^^

 

 

 

 

아이스크림과 딸기 소스 (Ice Cream with Berry Sauce) 에요..

과일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화이트초콜릿으로 만든 과자, 슈가파우더가 곁들여진 디저트에요~

 

 

 

 

시원하고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신선하고 상큼한 생딸기의 조화가 예술이었어요~

디저트도 너무 센스있고 좋네요ㅎㅎ

 

 

 

 

커피와 티 (Coffee and Tea) 로 마무리 했어요~

좌측은 카모마일 허브티, 우측은 커피에요..

그리고 위에 쿠키는 아몬드쿠키, 진저쿠키, 녹차쿠키인데요.. 차와 함께 즐기라고 따끈하게 구워주셨어요^^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귀여운걸은 커피에 설탕 한스푼을 듬뿍~

그런데 설탕이 좀 독특하죠?ㅎㅎ

각설탕에 카라멜을 입혀 알록달록 수정처럼 생겼는데요.. 일반 설탕과 달리 천천히 녹기 떄문에 맛을 음미하기가 좋았어요^^

7년의 노하우로 기본에 충실한 "Retro" 옛스러운 Chef de Rang 서브, 1980-90년대의 유명한 요리의 재현,

Slow Cook의 스타일과 테이블 사이드에서 서비스 하는 "Gueridon" "Wagon" 서비스로 다양하고 품격있는 서비스 완벽하네요~

수석 쉐프의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프렌치 요리를 즐길수 있어 매력적이었고,

세심하고 극진한 서비스로 편안한 다이닝을 즐길수 있어 감동했어요ㅎㅎ

오늘은 미술품을 감상하며 식사를 하는 아트다이닝 공간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오룸다이닝 어떠신가요?^^

 

 

 

 

* 오룸다이닝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22-13 유시어터빌딩 2층 (도로명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8길 16)

[전화번호] 02-518-6873, 6876

[찾아가는길] 7호선 강남구청역 4번출구 또는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출구에서 도보 9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런치 12:00 ~ 14:30 / 디너 18:00 ~ 22:00 / 와인타임 18:00 ~ 01:00 / 연중무휴

[주차가능여부] 가능 (발렛파킹)

[홈페이지] http://www.oroomdining.com/

 

위드블로그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