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포차,주점,이자카야맛집

[역삼 맛집 추천]가을전어구이 강남 맛집! 오징어청춘 역삼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9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을 아시나요?

오늘은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환절기 입맛을 돋우는 제철 수산물 대표 어종인 전어가 맛있는 역삼 맛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전어, 제철맞은 생새우를 먹고 왔는데요.. 1년을 기다린 보람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ㅎㅎ

그리고 횟감의 황제라는 귀한 다금바리도 맛볼수 있는 강남 맛집 오징어청춘을 함께 살펴볼까요?^^

 

 

 

 

역삼역에서 도보 4분거리에 위치한 오징어청춘 역삼점..

지금은 역삼점으로 되어 있으나 곧 본점이 된다고 해요~ 체인점 문의도 받는다고 하네요ㅎㅎ

 

 

 

 

오홋~ 활어차를 보니 바다의 신선함이 가득 느껴지고 더욱 믿음이 가네요^^

 

 

 

 

활어차가 다녀간 후 수조를 꽉 채운 수산물들~~

생새우, 전어, 오징어, 각종 생선들이 너무 싱싱해 힘이 넘쳐나더라구요~ 어찌나 빨리 움직이던지ㅋㅋ

 

 

 

 

팔딱이는 생새우..

요렇게 직접 잡아다가 맛있게 요리를 해주시네요^^

 

 

 

 

말로만 듣던 그 귀한 다금바리의 모습..

아래에서 먹어볼께요~ㅎㅎ

 

 

 

 

넓고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내부 모습..

 

 

 

 

조금 시간이 지나자, 엄청난 손님들로 매장이 꽉 차는군요~ 인기가 굉장한듯!ㅎㅎ

 

 

 

 

KBS2 VJ 특공대 557회, KBS2 생생정보통 494회, KBS2 굿모닝 대한민국 308회 방영 등 각종 매스컴에서도 인정한 맛집이네요~

 

 

 

 

메뉴판이에요..

전어무침 (35,000원), 전어구이 (30,000원), 생새우 소금구이 10마리 + 생새우 튀김 10마리 (30,000원),

다금바리회 (170,000원)를 주문했어요..

 

 

 

 

생새우 소금구이와 생새우 튀김이에요..

 

 

 

 

고추와 당근이에요..

 

 

 

 

번데기와 쌈장이에요..

 

 

 

 

연두부에요..

 

 

 

 

양념장과 함께 냠냠~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네요^^

 

 

 

 

개운하니 맛있는 미역국이에요..

 

 

 

 

생새우 소금구이에요..

아주 힘이 넘쳐나는 싱싱한 생새우 10마리~

팔딱팔딱 난리가 났어요~ 그래서 뚜껑에 소금 다 튀고 새우들이 정신없이 움직이는군요ㅋㅋ

 

 

 

 

한바탕 소란이 끝나고 생새우 소금구이 완성!

 

 

 

 

윤기가 자르르~

껍질도 단단하고 신선함이 남다르더라구요~ㅎㅎ

 

 

 

 

초고추장에 콕~ 찍어 냠냠~

가을이 제철이라 더욱 통통하고 맛있는것 같아요~ 안 먹었으면 후회했을듯^^

 

 

 

 

생새우 튀김이에요..

 

 

 

 

큼직한 생새우가 맛있게 튀겨졌네요~

 

 

 

 

간장에 콕~ 찍어 냠냠~~

새우는 보통 껍질을 까서 먹었는데, 껍질채로 튀겨주셔서 먹어보니 껍질까지 정말 맛나더라구요~

바삭바삭 탱글탱글~ 또 먹고싶어요ㅎㅎ

 

 

 

 

전어구이와 전어무침이에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전어가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네요~ㅎㅎ

월동 준비로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지방의 고소함이 절정에 이르기 때문에 9월 제철음식으로 유명하죠^^

 

 

 

 

전어가 산란을 마치고 여름에 충분한 먹이를 취하며 성장해 가을이 되면 몸에 영양분을 많이 비축하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가을이 되면 전어의 살이 두툼해지면서 씹히는 맛도 있고 가장 맛이 좋아지고,

전어 머리의 경우 다른 생선에 비해 씹히는 맛이 특히 고소해 "가을 전어 머리에는 깨가 한 되다" 라는 말까지 있다고 하네요^^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것이 없이 다 맛있더라구요~ 가을전어가 유명한 이유가 있었어요ㅋㅋ

 

 

 

 

간장에도 콕~ 찍어서 먹기..ㅋㅋ

가을에 잡은 전어는 비린내가 없어 구이로 먹기 딱 좋은듯!ㅎㅎ

 

 

 

 

전어무침이에요..

 

 

 

 

전어회와 각종 야채를 매콤하게 무쳐낸 요리에요..

 

 

 

 

얇게 썬 전어회를 매콤새콤하게 무쳐 먹으니 더욱 맛있었어요^^

 

 

 

 

아삭아삭 야채와 곁들여 함께 즐기면 그 무엇도 부럽지 않은듯한 맛~+_+

 

 

 

 

다금바리회에요..

 

 

 

 

다금바리의 살을 얇게 져며서 만든 다금바리회..

 

 

 

 

다금바리는 제주도 부근 남해안에서 발견되는 열대성 어류인데요..

살이 단단하고 맛이 담백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금바리회를 맛볼수 있는곳은 거의 없고, 있다고 할지라도 비싸서 엄두도 못 냈었는데요..

그 귀한 다금바리를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맛볼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야들야들 부드럽고 담백해 입안에서 살살 녹는군요~

횟감의 황제라고 불릴만 해요^^

 

 

 

 

상추와 깻잎이에요..

 

 

 

 

쌈장, 마늘, 고추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상추에 쌈 싸 먹어도 굿굿!!

9월 제철음식으로 손꼽히는 가을전어와 생새우..

전어는 기억력과 학습력을 향상시키는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위를 보호하며 장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죠~

환절기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건강식품인것 같아요ㅎㅎ

1년을 기다린 그 맛! 올 가을 놓치지 말고 제철음식인 전어로 맛과 건강을 챙기는건 어떨까요?^^

 

 

 

 

* 오징어청춘 역삼점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1-23

[전화번호] 02-556-5945

[찾아가는길] 2호선 역삼역 7번출구 또는 8번출구에서 도보 4분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오전 11:30 ~ 아침 6:0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여부] 가능 (발렛파킹)

[홈페이지] http://www.5chung.co.kr/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