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스토리/한식맛집

[방이동 맛집]전주 콩나물국밥 전문점! TV맛집 단지네 방이동점!

 

 

안녕하세요~ 귀여운걸이에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식진흥팀이 발표한 2013년 외식트렌드는 힐링푸드가 대세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웰빙을 넘어 힐링푸드로 주목받는 대한민국 국밥 1위 맛집 단지네를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KBS, MBC 등 각종 TV프로그램 및 언론에서 인정한 TV맛집이기도 한데요..

보약만큼 몸에 좋은 명품 힐링푸드로 맛과 영양을 사로잡고, 12가지 천연재료를 모두 공개하고 있어 믿음이 가더라구요~

 

 

 

 

석촌호수 건너편 골목의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방이동 맛집! 단지네 방이동점..

 

 

 

 

넓고 환한 매장 내부 모습..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 편안하게 즐기기 좋았어요ㅎㅎ

 

 

 

 

맛보다 건강을 생각하고 장인정신으로 음식을 만드는 단지네..

소비자가 필요한 건강 음식 문화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맛집인듯!

 

 

 

 

방이동 단지네는 12가지 천연 재료를 모두 공개하고 있어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되더라구요~

 

 

 

 

12가지 천연재료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고소한 맛을 내는 황태머리, 무공해 콩나물, 고냉지 무와 제주무, 진도 시골에서 가져온 고추씨, 진도 구기자,

김대중 전대통령 고향에서 나오는 3년 묵은 하이도 소금, 국내산 최상급 고춧가루, 청정 남해안 보리새우, 남해안 최상품 멸치,

완도의 최상급 다시마, 속초에서 직접 말린 황태, 속초에서 직접 말린 북어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KBS 당신의 여섯시에 방영된 단지네전주콩나물국밥..

 

 

 

 

MBC 살맛나는 세상, KBS 당신의 6시, KBS 생방송 오늘, KBS TV가이드, MBC 다큐멘터리 등 각종 TV프로그램에 방영되었네요..

 

 

 

 

대한민국 국밥 1위!

 

 

 

 

전주콩나물국밥을 먹는 요령이 따로 있더라구요~ 귀여운걸이 그대로 먹어보았으니 저만 따라오시길..ㅋㅋ

콩나물과 공기밥 추가는 무료라 대식가인 분들도 문제없을듯!

삼백집 스타일은 뚝배기를 끓이지만, 남부시장식 스타일은 뚝배기를 끓이지 않고 깔끔하고 시원하게 육수를 내는데요..

남부시장식 스타일이라 더 맛있더라구요^^

 

 

 

 

전주콩나물국밥(5,000원), 낙지볶음(8,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낙지찜, 낙지콩나물범벅, 쭈+낙불고기 등 다른 메뉴들도 많이 보이네요~

 

 

 

 

주문한 전주콩나물국밥과 낙지볶음이 등장!

 

 

 

 

과일소스 드레싱이 곁들여진 상큼한 샐러드에요..

 

 

 

 

보글보글~ 푸짐하게 나온 계란찜이에요..

 

 

 

 

파와 깨도 듬뿍 뿌려져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아삭하니 맛있었어요~

 

 

 

 

동치미에요..

 

 

 

 

살얼음 동동 시원한 동치미..

매운맛을 달래주는 기특한 녀석ㅋㅋ

 

 

 

 

고추와 된장이에요..

 

 

 

 

콕~ 찍어서 냠냠~

 

 

 

 

깍두기에요..

 

 

 

 

전주콩나물국밥이에요..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중 선택이 가능해 보통맛을 선택했는데요..

매운음식을 워낙 좋아하는 귀여운걸도 아주 매콤하게 먹었어요~ 다른 손님들도 맛은 정말 좋은데 맵다고들 하시더라구요~

한마디로 매운음식을 좋아하셔도 순한맛을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대한민국 국밥 1위 맛집은 뭐가 달라도 다르군요~

다른 콩나물국밥 맛집과 달리 계란이 이렇게 따로 나와요..

국밥에 계란을 넣어 먹으면 시원한 맛이 사라지므로 요렇게 따로 먹어줘야죠~ㅎㅎ

 

 

 

 

계란을 김과 함께 비벼서 후루룩~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군요ㅎㅎ

 

 

 

 

국밥과 함께 먹을 김이에요..

 

 

 

 

북어, 황태, 황태머리, 무공해 콩나물, 제주무, 고추씨, 구기자, 하이도 소금, 고춧가루, 보리새우, 멸치, 다시마 등

12가지 천연재료를 각기 재료의 특성에 맞는 시간과 온도로 5시간 끓여낸 육수를 사용한 전주식 콩나물국밥..

뚝배기에 콩나물과 밥이 말아져서 나와요..

 

 

 

 

콩나물은 담백질,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예로부터 대두 황권초(동이보감), 대두황(향약구급방)으로 불리우며 원기회복에 사용되었다고 해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어요ㅎㅎ

 

 

 

 

아삭아삭 매콤한 깍두기와 함께 먹어도 맛있지만..

 

 

 

 

국밥에 김을 올려 먹는 그 맛이 최고였어요!

여성들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지만, 양이 크신 분이나 남성분들은 좀 적게 느껴지신다면,

콩나물과 공기밥을 무료로 추가해 먹을수 있답니다^^

 

 

 

 

낙지볶음이에요..

 

 

 

 

오동통통 큼직한 낙지~~

질기지 않은 탱탱한 낙지와 과일소스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져 감칠맛과 식감을 모두 날린 낙지볶음!

또한 일식집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활낙지만을 사용해 만족스러웠어요ㅎㅎ

 

 

 

 

당면도 넉넉하게 들어 있어 맛있었구요~

 

 

 

 

낙지볶음에 함께 나오는 밥..

 

 

 

 

밥 위에 낙지볶음을 올려서..

 

 

 

 

쓱싹쓱싹~ 맛나게 비벼주었어요..ㅎㅎ

 

 

 

 

탱탱하고 쫄깃한 낙지와 함께~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_+

하루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프리미엄 낙지볶음^^

 

 

 

 

낙지볶음밥을 김에 쌈싸먹어도 맛있더라구요~ㅋㅋ

 

 

 

 

이제 맛으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난것 같아요.. 음식으로 병을 고치고 건강도 챙겨야겠죠?ㅎㅎ

몸에 좋은 힐링푸드.. 그런데 맛까지 시원하고 정갈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오늘은 보약만큼이나 몸에 좋은 전주 콩나물국밥과 프리미엄 낙지 요리로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는건 어떨까요?^^

 

 

 

 

* 단지네콩나물국밥 방이본점 *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71번지

[전화번호] 02-484-2070

[찾아가는길] 잠실역 10번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 석촌호수 건너편 골목의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

[영업시간] 24시간 (월요일 오전 9:30 ~ 일요일 오후 10:00) / 연중무휴

[주차가능여부] 가능

[홈페이지] http://www.danjine.co.kr/

 

 

맛집소식 다음구독으로 쉽게 받아보기

맛집소식 네이버 구독으로 편안히 받아보기
RSS구독하기

메일보내기
쪽지보내기


Copyright ⓒ 귀여운걸(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http://boyundesign.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로그인 불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클릭이 맛있는 맛집 리뷰의 원동력이 됩니다ㅎㅎ